'일하기 좋은 기업' 다수....기술수출-지난해 실적도 공개
상태바
'일하기 좋은 기업' 다수....기술수출-지난해 실적도 공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2.01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월25일~1월29일] 신제품 줄줄이 출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5명 이상 집합금지는 유지되고 있지만 여전히 1일 신규 확진자가 400~500명 안팎입니다. 하지만 제약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많이 쏟아졌습니다. 수상소식부터 호실적 공개, 기술수출까지 등 다양한 일들이 전해왔습니다.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제약업계에서 전해진 소식을 묶었습니다.
 

25일, 일동제약이 마케팅 다변화 등을 통해 지난해 해외사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해외사업 실적은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수출 증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59% 성장했습니다. 160억원대을 기록해 전년 100억원에 비해 높은 성장을 보였습니다.

 

동화약품의 잇치가 지난해 출시 10년만에 2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동화약품 자체실적 기준으로 2020년 잇치 매출은 222.6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150.6억원 대비 47.6% 성장한 결과입니다. 출시한 첫해 37억원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지난 24일 미 FDA로부터 만성 판상 건선 치료제로 개발 중인 'DMB-3115'의 임상 3상을 승인받았습니다. DMB-3115는 얀센이 개발한 '스텔라라(우스테키누맙, Ustekinumab)'의 바이오시밀러입니다. 스텔라라는 면역 매개 물질 인터루킨(IL)-12와 인터루킨(IL)-23의 p40 subunit을 차단함으로써, 염증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하는 바이오의약품입니다.

 

대웅제약이 지난 22일 식약처로부터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의 코로나19 예방 3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된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호이스타정의 코로나19 감염 예방효과를 확인하는 대규모 임상 3상 시험으로 총 1012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배정, 위약대조, 이중 눈가림 방식으로 삼성서울병원, 아산병원 등에서 진행되며 2월 투여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파나시가 '휴온스메디컬'로 사명을 바꾸고 메디컬 의료기기 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휴온스메디컬은 주주총회를 통해 기존 파나시에서 사명을 휴온스메디컬로 변경했습니다. 새 사명에는 에스테틱 영역을 너머 '메디컬 의료기기'로의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를 담았습니다.

 

유유제약 자회사인 유유헬스케어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2018년부터 4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유유헬스케어는 일∙생활 균형과 고용안정 두 부문에 우수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대약품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바기메드(VAGIMED)'를 새롭게 출시하고 전국 병의원을 통해 납품을 시작했습니다. 바기메드는 독일의 락토피아(Lactopia GmbH)사가 제조한 제품으로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 및 유명 유튜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지난 23일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렸습니다.

 

26일, 한국로슈진단이 25일 시무식을 갖고 사내 모든 사업부와 공동협업을 진행하는 애자일팀 신설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애자일 경영으로의 전환을 선포했습니다. 시무식에서 한국로슈진단은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 직원을 성장시키며, 진단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비전을 제시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지난 25일 탑 임플로이어 인스티튜트(Top Employer Institute)가 주관하는 ‘2021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5년째 선정된 것입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됨과 함께 전세계 38개국, 아태지역 12개국에서 최우수 고용 기업 인증을 받아, 글로벌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돼 3관왕을 달성했습니디다.

 

한미헬스케어와 한국당뇨협회가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지속적인 질병 관리를 돕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미헬스케어와 한국당뇨협회는 지난 15일 각 사 회의실에서 화상을 통해 상호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휴메딕스의 젊고 트렌디한 히알루론산(HA) 필러 '리볼라인(Revolline)'이 점탄성을 높인 새로운 필러 '리볼라인 하라-L'을 출시됐습니다. '리볼라인 하라-L'은 기존 모노페이직, 바이페이직 필러의 장점을 극대화한 고점탄성의 히알루론산 필러입니다.

 

27일,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용각산쿨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제품의 정체성 및 효능효과를 소비자들에게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보령제약 용각산을 포함한 OTC 전체 제품의 마케팅 및 유통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글로벌 인사 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발표한 ‘2021 최우수 고용 기업(Top Employer 2021)’에 2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올해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등 5개 지역과 함께 ‘2021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고용 기업’에도 동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휴젤이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문화 정착과 윤리의식 강화 및 소통 채널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www.hugel.co.kr)에 '윤리경영' 게시판을 신설했습니다. 해당 게시판은 휴젤과 관계회사에 소속된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구체적인 윤리강령과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 CSR(사회공헌), 사이버신문고로 구성됐습니다.

 

삼양홀딩스는 삼양바이오팜의 합병을 이사회에서 결의했습니다. 삼양홀딩스는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4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삼양홀딩스는 의약바이오 사업을 영위해 중장기적인 기업 가치 제고를 도모하며 삼양바이오팜은 신약 개발, 글로벌 신사업 등 향후 예정된 중장기 투자에 필요한 재원을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글로벌 신인도를 높여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합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가 전세계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MBA) 동문들과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제약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화상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화상토론에 참여한 수십여명의 컬럼비아대 MBA 졸업생 및 재학생들은 코로나19 이후 뉴 노멀을 맞이하는 글로벌 기업경영 환경 변화와 이에 대처하는 기업 대응전략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동국제약이 건강한 잇몸을 위해 필요한 생활습관에 초점을 맞춘 '인사돌플러스'의 신규 TV-CF를 방영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광고는,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잇몸 관리의 필수임을 강조하고, 여기에 인사돌플러스를 함께하면 더욱 좋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품명 인사돌플러스의 '플러스'를 활용해 리듬감을 더하고, 밝은 분위기로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됩니다. 식약처로부터 '리즈톡스'의 '외안각 주름(눈가주름) 개선' 적응증에 대한 품목허가를 추가로 획득했습니다. 이번 품목허가로 리즈톡스는 기존의 '미간주름 개선' 적응증에 '외안각 주름 개선'이 더해져 총 2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한국비엠에스제약이 '환자보호자의 날'을 맞아 인스타툰 작가 키크니(keykney)와 함께 환자보호자의 사연을 발굴하고 공유해 약 4만명에게 공감을 받았습니다. 한국비엠에스제약과 키크니는 인스타그램에서 ‘환자와 환자보호자가 함께한 모든 순간의 기억들’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12월 사연을 모집했으며 약 200여개의 사연 중 6개의 사연이 작화로 그려져 공유됐습니다.

 

한국노바티스가 지난 26일 희귀∙난치성 질환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정서지원 프로그램 '치유[CHEERYOU]' 시즌4를 온라인으로 개최했습니다. 올해 '치유' 캠페인은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활용, 한국노바티스 임직원 및 사단법인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환우와 가족 약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연과 공연, 홈가드닝DIY 세가지 세션으로 진행됐습니다.

 

 

28일, 메드트로닉코리아는 28일 Great Place To Work (GPTW) Institute Korea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부문에서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했습니다. 19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입니다. 또 메드트로닉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2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메드트로닉코리아 이선영 상무는 ‘Great Workplace 혁신리더’에 이름을 올리며 총 3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가 세계 암의 날(2월 4일, World Cancer Day)을 맞아 암 환우 지원 기금을 모으기 위한 '머크 타임 챌린지(MERCK Time Challenge)’의 더블 적립 이벤트를 28일부터 1주일간 진행합니다. 머크 타임 챌린지는 대장암 전문의들이 직접 참여해 암 환우 기금을 모으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대웅제약은 28일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됐으며 함보름 대웅제약 인사팀장은 ‘GWP 혁신리더’로 선정됐습니다.

 

동아제약이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라이더!' 이벤트를 통해 라이더를 응원합니다. 동아제약과 바로고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국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라이더(배달기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를 매개로 서로 응원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쎌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듀오락'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이번 수상에서 듀오락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 종합평가에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가운데 최고점수를 받았습니다.

 

글로벌 바이오 헬스기업 inno.N이 직장과 가정 사이의 조화를 지향하는 '워라하(Work&Life Harmony)'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습니다. inno.N은 글로벌 컨설팅기관인 Great Place to Work Korea(이하 GWP Korea)가 주최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같은 날 강석희 대표는 이 공을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CEO'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삼양바이오팜이 동남아시아 미용성형 시장에서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 알리기에 나섭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지난 5일 시작된 ‘국제미용성형학회(i-SWAM, International Seminar & Workshop in Aesthetic Medicine 이하 아이스웸)’에 온라인으로 참가해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를 이용한 최신 시술법을 공유했습니다.

 

대원제약이 어린이용 종합감기약 신제품 '콜대원 키즈 콜드시럽'을 출시했습니다. '콜대원 키즈 콜드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짜 먹는 스틱형 파우치 제품으로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위한 종합감기약 제품입니다.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가래, 인후통 등 감기의 일반적인 증상들에 범용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종합감기약입니다.

 

부광약품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2상 목표 모집 인원인 60명의 환자를 모집했습니다. 마지막 환자 방문 후 신속하게 임상결과를 정리해 식약처에 자료를 제출하고 향후 진행과정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경동제약이 배우 겸 가수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와 2년 광고 계약을 연장했습니다.  아이유는 지난 4년에 이어 앞으로도 2년간 그날엔의 광고모델로 활약하게 됐습니다. 2021년 새롭게 선보이는 그날엔 광고 캠페인의 슬로건은 '곁에 두는 요즘 상비약, 내 곁엔 그날엔'입니다.

 

GC녹십자가 30일 프리미엄 분유 '노발락'의 랜선 토크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노발락은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의 화상토크콘서트로 진행되며, 노발락 공식 유튜브 ‘발락TV’를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한국MSD가 28일 노동조합과 첫 단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단체협약은 한국MSD 노조 설립 처음 체결되는 단체협약으로, 기업분할을 앞두고 노사가 상호협력해 만든 성과라는 데 의의가 크다고 MSD는 설명했습니다. 합의안에는 복리후생, 근로조건 등 약 77개의 조항의 합의내용을 담고있으며 새롭게 기업분할로 설립되는 한국오가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9일, 동아에스티의 위염치료제 '스티렌2X정(스티렌 투엑스정)'의 위식도역류질환(Gastroesophageal Reflux Disease, GERD) 임상연구 결과가 SCI 국제학술저널 'Medicine'에 등재됐습니다. 이번 연구는 분당서울대병원에서 내시경으로 LA(Los-Angeles grade) 분류 LA-A, LA-B로 판정 받은 환자 70명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된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연구입니다.

 

GC녹십자랩셀·아티바가 美 MSD에 2조원대 초대형 기술수출에 성공했습니다. GC녹십자랩셀이 미국에 설립한 NK세포치료제 현지 개발기업인 아티바가 미국 MSD와 총 3가지의 CAR-NK세포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 체결했습니다. 전체 딜 규모는 18억6,600만 달러로, GC녹십자랩셀로 직접 유입되는 금액은 총 9억 8,175만 달러이며 이중 반환 의무가 없는 계약금은 1,500만 달러, 마일스톤은 9억 6,675만 달러로 산정됐으며, 상업화로열티는 별도입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이 2020년 한 해 호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 모든 지표에서 전년대비 우수한 실적을 보이면서 안정적 성장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지난해 매출 1154억원, 영업이익 157억원, 순이익 104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으며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50.1%, 순이익은 80% 급증한 수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