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림 "자신보다 환자 돌보는 간호사들 자랑스러워"
상태바
신경림 "자신보다 환자 돌보는 간호사들 자랑스러워"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0.01.31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를 치료 중인 국립중앙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 인천의료원, 명지병원 등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보유 병원들을 잇따라 방문해 격려했다.

신 회장은 30일 국립중앙의료원 간호사들을 만나 “과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이나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도 간호사들이 최전선에서 버팀목이 됐기 때문에 극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역시 간호사들의 헌신적 노력으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이어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을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 상황과 효과적 감염관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신 회장은 같은 날 경기 고양소재 명지병원에서 이왕준 이사장을 만나 확진자 치료 현황을 듣고 전문가 중심의 국가적 감염관리 체계 정립 필요성에 의견을 같이 했다. 이 이사장과 함께 확진자를 치료 중인 응급병동을 찾아 간호사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사회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지만 현장에 있는 간호사들이야말로 가장 힘들고 고생스러울 것”이라며 “자신의 생명보다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간호사들을 보니 자랑스럽고 고마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