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바이오헬스 SC 통합채용설명회 '활짝'
상태바
2024 바이오헬스 SC 통합채용설명회 '활짝'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9.0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공동 주최

바이오헬스 산업의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자 ‘2024 바이오헬스 SC 통합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바이오헬스 분야의 주요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직자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는 바이오헬스 SC(Sector Council ·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인재들이 의료기기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바이오헬스 교육생 및 수료생을 대상으로 통합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SK바이오팜, 한미약품, 코르트, 랩지노믹스, 에임메드, 대웅제약 총 6개의 국내 대표적인 바이오헬스 기업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나서서 기업별 채용 정보와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채용 절차와 필요 인재상을 설명하는 등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장으로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바이오헬스 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관련 분야의 인재 수요도 크게 증가한 만큼 이번 설명회는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조남권 전무이사는 "이번 통합채용설명회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바이오헬스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이와 같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사전에 각 지방에 있는 교육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방에 거주하는 구직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기업들은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채용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추후 개별 기업의 채용 공고를 통해 추가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바이오헬스 SC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요 산업별로 지정해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민간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협의 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