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학회, 건선 환자 대상 교육 자료 '건선 10문 10답' 배포
상태바
건선학회, 건선 환자 대상 교육 자료 '건선 10문 10답' 배포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4.07.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선학회(학회장 최용범 건국의대 피부과 교수)는 건선 환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선 질환과 치료의 최신 정보를 담은 환자용 교육 자료(‘건선, 십문 쉽답(10문 쉽게 답하다)’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건선 질환과 치료에 대한 양질의 교육 자료 개발 및 배포함으로써 건선 질환의 인식 개선 및 올바른 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건선은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동반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따라서 건선 질환과 치료 방법에 대한 환자들의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학회는 그간 환자들의 건선 치료 및 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자를 개발해왔으며 이번에 발간하는 ‘건선, 십문 쉽답’은 세번째 개정판이다.

‘건선, 십문 쉽답’ 자료는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0가지 질문에 대해 피부과 전문의들이 쉽게 설명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학회 회원 피부과 전문의들이 집필에 참여해, 기존 환자용 교육 자료(2019년 발간)를 보강하고 최신 국내외 연구 데이터를 반영했다. 또한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과 가독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대한건선학회 교육이사(김동현, 분당차병원 피부과)는 “이번 교육 자료가 건선 환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한건선학회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질환 정보 제공과 치료 및 관리에 도움을 주어 궁극적으로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자료는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http://www.kspder.or.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전국 주요 대학병원 피부과에 비치될 예정이다.

대한건선학회는 건선 질환의 연구, 치료 가이드라인의 제정, 환자 교육 및 질환의 홍보 사업을 위해 1997년에 창립된 학회로 건선을 치료하는 환자들에게 보다 쉽게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