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감염병 확산 대응 TF 가동
상태바
경기도약사회, 감염병 확산 대응 TF 가동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4.05.14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약사회, 감염병 확산 대응 TF 가동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감염병 확산에 따른 의약품 수급 불안정 문제 해결을 위해 ‘감염병 확산대응 TF’제1차 회의를 개최해 대책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약사회 관계자는 "지난 4월 상임이사회 의결을 통해 구성된 감염병 확산대응 TF는 최근 경기지역 코로나 환자의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논의를 진행했다"면서 "호흡기, 소아 감염병 환자 확산에 따른 의약품 의 약국 수급 불안정 해소를 위해 경기도청의 지원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청은 약사회 요청에 주요 100여개 제약사에 생산 증대와 공급확대를 독려하는 경기도청 명의의 공문을 발송하기로 했다.

경기도약사회는 별도로 제약사에 대해 공문을 보내 약국에 대한 의약품 공급확대를 요청키로 했다.

서영준 TF팀장은 “감기약, 해열진통제 등 일부 의약품 품절, 수급 불안정 사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설상가상으로 호흡기/소아감염병 확산으로 약을 구하지 못한 환자들이 약국을 찾아 전전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할 것”이라며 “경기도 지역 감염병 환자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추가 대응 방안을 논의할 것이며, 의약품 수급 불안정 사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경기도청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적극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