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5월2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5월2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5.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그린벳, 동국제약, 동아제약, 유한양행, 대웅,
유영, 일양, 시지바이오,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근당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 출시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관절엔 자관원은 관절과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황성분의 일종인 MSM을 비롯해 새우, 게 등 갑각류의 주성분인 키틴에서 추출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수용성 칼슘을 주성분으로 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성분 외에도 녹용, 홍삼, 당귀 등 20가지의 다양한 한방 소재를 배합하여 기능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4단계 공정으로 불순물을 최소화한 순도 98% 프리미엄 MSM 2,000mg과 NAG 500mg, 수용성 칼슘 210mg 등 각 기능성 원료의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을 함유하고 있다. 관절관리가 필요한 중·노년층과 갱년기 여성, 어깨, 손목, 팔꿈치 등 관절 부위가 불편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액상 형태의 파우치 포장으로 1일 1회 1포로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다.

기능성 원료인 MSM은 무릎 관절 질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 시험에서 관절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NAG는 관절염 환자의 보행 능력,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을 유의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성분은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수용성 칼슘은 체내 흡수에 용이하여 뼈와 치아 형성,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관절 질환은 노화로 인한 원인뿐만 아니라 무리한 운동, 비만, 영양섭취의 불균형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게 발생한다”며, “관절엔 자관원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하여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프리미엄 관절 제품 ‘관절엔 자관원’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 공식몰(www.ckdmall.co.kr)과 종근당 공식 콜센터(1644-0884)을 통해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린벳

그린그래스 바이오와 반려동물 펫푸드 공동개발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대표 박대우)은 메디푸드(Medifood) 기업 그린그래스 바이오(대표 신승호)와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펫푸드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축적해 온 과학적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개와 고양이의 건강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키는 반려동물 영양식과 펫푸드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그린그래스 바이오는 음식으로 건강을 회복시키고 유지시킨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를 생성시키는 사료 가공 관련 특허 4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만성대사성 질환 예방용 HMR형 메디푸드 개발과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정책과제 미래형혁신식품기술개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양사는 그린그래스 바이오의 ‘오메가밸런스 사료’를 활용해 일반 오메가3 보충제나 첨가 식품과는 차별점을 가진 펫푸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제품의 개발과 마케팅, 동물이 섭취 후 보이는 임상적 변화 등을 철저히 검증해 해외 진출까지 고려할 수 있는 확실한 제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린벳은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로 반려동물 전 주기 생애의 전문 검진과 헬스케어를 위해 2020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문 검사 기관으로 수의 임상 진단서비스 및 치료 영역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임상가와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박대우 그린벳 대표는 "반려동물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관련 업체와 기관과의 폭넓은 협력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승호 그린그래스 바이오 대표는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해 자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발휘하여 진정한 반려동물 메디푸드를 제공하는 것이 꿈이고, 이를 증명해 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제24회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이달 20일(토),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4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탐방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배포했다.

동국제약은 2009년 국립공원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한, 전국 22개 국립공원의 600여 개 구급함에 들어가는 마데카솔연고(의약외품) 등 구급용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국가 기관과 민간 기업체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익 캠페인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기도 하다.

이날 행사에서는 5월부터 환자수가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모기, 진드기 매개질환(지카바이러스, 중증열성혈소판 감소증후군 등)에 대비해 모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 체험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국제약 담당자는 “3년 넘게 지속됐던 코로나19 방역조치들이 해제되고, 완연한 봄기운에 탐방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생각된다”며, “오늘 국립공원공단 직원들과 함께 배포한 지도에는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기되어 있어, 탐방객들의 부상을 방지하고 치료하는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리틀야구연맹,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등 어린이 유관 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미스트’ 2종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미스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미스트는 여름철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과 피지로 인해 유발되는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 워시는 살리실산(BHA) 성분으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효능이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과도한 유분과 각질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항균 제품으로 모공에 쌓인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케어한다. 임상 연구센터를 통해 유분 개선 및 피지 개선 테스트를 완료하여 2주 사용 시 유분 및 과잉 피지가 개선됐으며, 한 번 사용으로 항균(P.acne) 99.60% 감소되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미스트는 바디트러블의 진정뿐만 아니라 잡티,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트라넥사믹애씨드 성분 설계로 색소침착 완화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임상 연구센터를 통해 외부 자극(냉풍, 온풍, 열)에 의해 자극된 피부 진정, 잡티에 대한 인체적용 테스트를 완료하여 2주 사용 시 잡티 흔적 15% 개선되었고, 피부의 피지량이 43% 감소했다.

두 가지 제품은 22일부터 일주일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 선런칭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6월부터 파티온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티온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제 바디 피부도 얼굴만큼 꼼꼼하게 케어하는 만큼, 바디트러블의 원인을 먼저 케어한 후 트러블 진정뿐만 아니라 색소침착, 잡티까지 개선해 줄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위가 심해지는 여름철 바디트러블 전용 관리 제품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 케어&미스트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양행

렉라자, 리얼월드 데이터..."EGFR 변이 폐암 2차 치료서 효과"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2차 치료에서 유한양행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에 대한 첫 리얼월드 데이터(Real World Data, 이하 RWD)가 발표됐다.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임선민 교수와 국립암센터 종양내과 안병철 교수는 2021년 1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연세암병원과 국립암센터에서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중 이전에 EGFR-TKI 치료제 사용 후 내성이 생긴 T790M 양성 환자 중 렉라자를 투여 받은 103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후향적 연구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해당 RWD는 Lung Cancer 저널에 게재됐다.1 

이번 RWD연구를 통해 실제 임상현장에서 렉라자의 EGFR T790M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 2차 치료에서 일관된 효과와 안전성을 재확인했다. 분석의 대상이 된 환자 103명 중 90명이 2차 또는 3차 치료제로 렉라자를 투여 받았다. 본 연구의 1차 평가지표는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mPFS)이었으며 그 값은 13.9개월로(95% CI 11.0 - NR) 렉라자의 허가 임상인 LASER201에서 확인된 무진행 생존기간 11.1개월와 비교해 일관되게 나타났다. 객관적 반응률(ORR) 역시 62.1%로 LASER201 임상에서 확인된 55.3%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다. 안전성 프로파일 또한 이전 임상과 유사하게 양호한 내약성을 보였다.1,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임선민 교수는 “이번 연구는 실제 국내 처방 환경에서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렉라자의 유효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첫 리얼월드 연구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분석 결과 렉라자의 허가 임상이었던 LASER201과 일관되는 데이터를 확인했으며, 이 RWD 결과는 다른 임상 데이터들과 더불어 진료현장에서 환자들에게 렉라자 처방 근거로 적극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Exon19 결손 돌연변이(Exon19del)과 L858R 치환 돌연변이(L858R) 환자에서 유사한 효능을 보였고 용량감량을 시행했던 환자에서도 효능이 떨어지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RWD에서 뇌전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렉라자의 치료 효과도 LASER201임상시험과 동일하게 의미있는 효과를 보였다. 분석 가능한 두개강 내 병변이 있는 뇌전이 환자 33명을 대상으로 mIPFS(두개강내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는 17.1개월(95% CI 13.9–NR), ORR는 57.6%를 보였다.1,2 

국립암센터 종양내과 안병철 교수는 “비소세포폐암 진단 시 약 25%의 환자에서 뇌전이가 발견되고 50%의 환자는 결국 질병 진행 중 뇌전이를 경험할 정도로 흔하다. 실제 처방 상황에서 사용하는 약물의 뇌전이 효과는 매우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며 “렉라자는 이번 리얼월드 연구를 통해 뇌전이에서 항종양 효과를 일관되게 입증했고 국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렉라자 처방 근거를 쌓아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웅그룹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운동지도자 교육 ‘Advanced 커리큘럼’ 진행 성황

대웅그룹의 협력사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대표 서정원)가 운동지도자 전문교육기관 ‘힐리언스랩아카데미’를 통해 개설한 ‘Advanced 커리큘럼’이 수강생들의 호평 속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근골격계를 관리하는 전문의와 운동지도자 사이의 협조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의학적 치료와 운동지도의 접점을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더 많은 운동지도자에게 알리고 전문가로 육성하고자 설립됐다.

지난 5주간 진행되었던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첫 런칭 프로그램인 Advanced 커리큘럼은 재활 트레이닝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과 필라테스, 요가 강사, 헬스 트레이너 등 운동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필수 지식과 실전 노하우를 담은 교육 과정으로 총 5가지 모듈로 구성되었다.

한 수강생은 “난이도 있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하신 것 같다. 다른 교육 기관보다 실전에서 적용하기 쉽게 지도해줘 유익하다”며, “기존의 강의와 다르게 실제 신체 부위를 관찰할 수 있도록 카데바 영상 자료가 활용돼 뼈와 근육의 구조 등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주변에서 교육기관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무조건 힐리언스 랩을 추천할 것 같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Advanced 커리큘럼의 우수 수강생에게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인턴 및 취업 연계 혜택과 교육비 전액을 환급하는 장학금 제도도 있으며 수료생에게는 전문의 및 해부학자의 서명이 담긴 실물 수료증을 제공한다. 또한, 일부 수강생들에게는 카데바를 활용한 해부학 현장 교육 참여권을 증정한다.

힐리언스 랩에서 진행하는 ‘카데바를 활용한 해부학 현장 교육’은 국내 최고 카데바 실습 시설을 갖춘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에서 전문 해부학자가 직접 진행하며, 오는 6월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카데바는 주로 의대생이나 의료 종사자들을 위해서만 사용되는 교육 방식이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이를 운동지도자용으로 도입해 수강생들이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 하게하여 운동지도자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카데바 교육은 해부 실습실에 실제로 참여하는 핸즈온 카데바와 현장에 마련된 강의장에서 스크린을 통해 참여하는 스크린 카데바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후 해부학자와의 Q&A 세션도 운영된다. 강의별 정원은 각각 15명, 30명이다. 신청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홈페이지(www.healiencelab.co.kr)에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healiencelab_official)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해부학 교육을 위한 인체는 너무 귀중한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교육을 위해 시신을 기증하신 기증자 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최대한 많은 교육생들이 이번 수강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수강생 개개인의 비용적인 부담 또한 줄이는 것을 중점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 카데바 교육 진행 후 발생한 수익금을 더 나은 운동지도자용 카데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카톨릭 대학교 성모 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번에 처음으로 런칭한 Advanced 커리큘럼이 운동지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공리에 마치게 돼 기쁘다. 양질의 운동지도자 양성을 통해 의료와 운동이 협력할 수 있는 근골격계 관리 체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대한민국 건강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근골격계 질환예방 활동을 하는 대웅그룹의 협력사이다. 대웅그룹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소통 강화를 위해 복지 프로그램 ‘대웅지킴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은 일주일에 두 번씩 30분간 힐리언스 코어센터에서 자유롭게 운동하고 소통할 수 있다.


유영제약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취업박람회 참가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18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개최된 ‘2023년 제10회 바이오 기업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선별된 기업들의 기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인사 담당자 실무 협의회, 기업 채용 박람회 부스 운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영제약은 특별히 이번 박람회를 위해 한국바이오마스터고등학교 졸업생인 제조팀 양지유 주임을 초청하여 선배의 입장에서 유영제약의 문화와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3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1학년 및 2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함께 진행된 만큼, 진행 중인 채용 포지션 안내와 더불어 유영제약의 다양한 부서들에 대한 안내 및 진로에 대한 상담 또한 함께 진행되었다.

유영제약 채용담당자는 “단순히 채용 현황과 회사 홍보만을 위한 자리가 아닌, 학교 선배가 직원으로 재직하며 외부에서 알기 어려운 회사 내부의 강점들을 안내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진행 중인 수시 채용과 더불어 산학연계 실습생 운영 및 한국바이오마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채용 등 다양한 채용 방법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일양약품 
항균ㆍ면역 프로폴리스 트리플 케어’  출시

 

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 정유석)이 3종 프로폴로스를 섭취할 수 있는 ‘항균ㆍ면역 프로폴리스 트리플 케어’를 새롭게 출시했다.

프로폴리스는 외부 유해요소(바이러스, 세균 등)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꿀벌이 생성한 물질이다.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항균 작용 및 항산화 등을 나타낸다.

일양약품 ’항균ㆍ면역 프로폴리스 트리플 케어’는 식약처 최대함량의 프로폴리스를 섭취할 수 있으며, 그린(브라질산), 레드(미국산), 브라운(호주산) 3종 프로폴리스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브라질 정부 공식 S.I.F. 인증을 획득한 그린 프로폴리스와 미국 전문업체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즈우드 수액에서 추출한 레드 프로폴리스를 사용했다. 부드러운 맛이 장점인 브라운 프로폴리스는 청정 호주 원물에서 추출해 고품질이 장점이다.

항균, 면역, 항산화, 총 3중 복합기능성을 나타내는 제품이다. 츄어블 연질캡슐이라 물 없이도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으며, 식물성이라 소화가 용이하다. 캡슐을 씹어 터뜨리는 과정에서 프로폴리스가 입안에 직접 닿기 때문에 구강 항균에도 효과적이다. 아연이 들어 있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이 된다. 프로폴리스와 셀렌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체 세포 보호가 가능하다.

11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자일리톨, 아카시아꿀 등 부원료까지 엄선하여 투입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일양약품 관계자에 따르면 일상에서 마주하는 바이러스 세균과 신진대사에 의해 발생하는 건강 악화에 대비하기 위해, 면역, 항산화, 구강 항균을 동시에 케어하는 항균ㆍ면역 프로폴리스 트리플 케어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시지바이오

관절 활액대체재 ‘CG시노비아’ 출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관절 활액대체재 ‘CG시노비아(CG Synovia)’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시지바이오는 관절 케어 토탈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CG시노비아는 지난 2020년 인체 진피조직 100% 성분으로 개발돼 연조직 재생이 가능한 주사제인 시지리알로인젝트(CG Reallo Inject) 출시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관절 케어 신규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및 어깨 부위의 관절경 수술 시 사용되는 생리식염수에 의해 유실되는 관절 활액을 임시로 대체하는 주사제형의 의료기기다.
 
관절강 내 연골 주위로는 활액이라는 체액이 존재하는데, 활액은 연골을 보호하고 연골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윤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관절경 수술 시에는 시야 확보를 위해 생리식염수 등으로 수술 부위를 지속적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활액도 함께 씻겨져 나가게 된다. 이 경우 활액 대신 CG시노비아를 채워줌으로써,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켜줄 수 있다.
 
CG시노비아는 관절 활액과 가장 유사한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내용물이 사전에 충전되어 있는 주사 형태(Pre-filled syringe)로 제조되어 개봉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자가 제품을 주입할 때 검지와 중지 손가락을 지지하는 핑거 그립(Finger grip)의 접촉 면적을 넓혀, 주입 시 발생되는 압력이 분산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도 한층 개선되었다.
 
이 밖에도 시지바이오는 성장인자 단백질을 함유한 연골 재생 의료기기 2종(CG23101, CG20102)과 자가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퇴행성 골관절염 치료제(CG20155)도 개발 중이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골관절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 치료할 수 치료제는 부재한 상황이다. 특히 전체 골관절염 환자의 65%를 차지하는 경증 및 중등증 환자(K&L Grade 2~3)는 대부분 진통제 복용 또는 히알루론산 주사 등으로 치료하고 있으나, 6개월~1년 내외의 일시적인 통증 완화 효과에 불과해 근본적인 원인 제거가 가능한 치료제에 대한 미충족 수요(Unmet needs)가 존재해 왔다.
 
이에 재생의료 전문기업인 시지바이오는 근본적으로 손상된 연골을 수복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며, 재생을 유도하는 수술법 별 맞춤 치료제 개발을 통해 환자들의 관절 건강 회복을 도와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시지바이오는 심화되는 고령화 사회 속 뚜렷한 치료제가 없는 퇴행성 관절염 시장에서 효과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연구개발에 매진해 왔다”며 “CG시노비아의 출시를 시작으로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관절 케어 토탈 솔루션을 구축해 많은 관절염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브라질 출시로 중남미 시장 공략 본격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중남미 최대 규모의 제약시장인 브라질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를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브라질 위생감시국(Agencia Nacional de Vigilancia Sanitaria, ANVISA)에서 램시마SC에 대한 판매 허가가 이뤄진 이후 약가 등재 등 필수적인 업무들을 진행함과 동시에 정부 기관과의 소통을 지속하면서 램시마SC 런칭 준비에 집중했다. 동사는 브라질에서 램시마,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 등 기존 제품들과 함께 램시마SC도 직접판매(직판)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현지 법인 소속 커머셜 인력을 30여명까지 확충하는 등 직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특히 브라질은 중남미 제약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국가로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런칭 초기부터 정부, 의사, 환우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미팅을 확대하면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시장 안착을 빠르게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행보로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 법인은 지난 18일(현지 시간) 상파울루에서 램시마SC 출시를 기념하는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염증성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 분야의 석학들을 비롯한 100여명의 주요 인사를 초청해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램시마SC의 리얼월드 데이터(Real-world Data) 및 유럽 처방 확대 현황을 소개했다. 또한, 램시마SC가 인플릭시맙 제제 가운데 유일한 피하주사제형으로서 환자의 치료 편의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환자의 내원 감소로 의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이끌어 의료진에게도 이익이 되는 치료제라는 점을 설명하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글로벌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램시마SC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만큼 브라질에서도 기존 제품들의 성과를 토대로 처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미 램시마는 브라질에서 2년 연속 연방정부 입찰에 성공하는 등 2022년 기준 8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방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트룩시마 또한 공격적인 입찰 전략으로 7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램시마SC 출시 이후 유럽에서 경쟁 인플릭시맙 의약품을 처방받던 환자가 램시마로 스위칭(switching)하고 램시마SC로 유지 치료(maintenance therapy)를 진행하는 듀얼 포뮬레이션(Dual formulation)의 강점이 발휘되면서 두 제품의 점유율이 동반 상승하고 있어 브라질에서도 이와 같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중남미 지역 강경두 담당장은 “자가면역질환으로 고통받는 브라질 환자들에게 램시마SC를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장소에 제약 없이 스스로 투여할 수 있는 램시마SC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이 일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브라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등 당사의 현지 법인이 설립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램시마SC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며, 국가별 커머셜 전문 인력들이 직판할 예정인 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면서 중남미 지역 내 램시마SC 처방 확대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