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 올해도 '만나 마켓' 함께 해요"
상태바
"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 올해도 '만나 마켓' 함께 해요"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3.05.17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0일 서울 성수동 '모리티아' 카페에 마련
이번이 4번째 행사...희귀난치질환연합회도 동참
김재학 회장 "치료비 지원 넘어 환자와
동행하겠다는 소중한 마음 담긴 행사"

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로 시작된 '만나(manna)'의 '만나 마켓'이 5월20일 오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성수도 모리티아 카페에서 열린다. 2000년에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네번째.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는 '만나(manna)'는 소아 희귀질환 치료비 후원은 물론 보육원·아동 위탁시설, 저소득층 청소년과 쪽방촌 어르신 등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꾸준한 후원과 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조인성·김하늘·김기방·성유리·이진·김태우·손호영·고창석·차태현·김희선·김소현·김소연·유연석·이광수·김범·에일리·신현승·성령·윤상정·지진희·서민주·보나·송하윤·정의제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는 SBS 드라마 ‘사내맞선’, tvN 드라마 ‘별똥별’, 현재 tvN 드라마 ‘패밀리’에 출연 중인 배우 윤상정과 tvN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별똥별’에 출연한 배우 신현승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현장에 직접 참여해 '선한 영향력'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또 OCN 드라마 ‘번외수사’, 영화 ‘남자는 처음을 원하고 여자는 마지막을 원한다’에 출연한 배우 김홍경과 2022년 ‘안부’를 발매한 힙합가수 OpenDaDream(본명 최신현), 신인배우 박윤호 등도 지원사격에 나선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류·양말·유아동용품·학용품·생활용품·주방용품·액세서리·물티슈·세제·음료·쿠키·디저트·기능성 베개·화장품·건강식품·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대부분 최저가로 판매된다. ‘수녀님이 차려주는 청소년 무료식당’으로 알려져 있는 ‘인보의 집’도 참여해 사회복지사 수녀들이 푸드트럭에서 직접 음식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희귀난치질환연합회 역시 만나(manna)와 2020년부터 협력해 지금까지 희귀·난치성질환 환아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첫해 4명의 희귀·난치성질환 환아들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총 12명의 환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 중이다. 단발성 후원이 아닌 아동들의 성장을 만나(manna)가 동행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현재까지 아동 후원 및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연합회 김재학 회장은 "만나(manna)의 후원은 환아와 가족들에게 단순 치료비 지원을 넘어 질환을 함께 이겨내고, 성장의 여정에 동행하겠다는 소중한 마음이 담겨있다. 희귀 ·난치성질환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주신 만나(manna)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만나(manna)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올해도 ‘소아 희귀질환 치료비 후원’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만나는 지금까지 30명이 넘는 아이들 또 그 가정과 소중한 인연을 맺었고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함께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수익금 전액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