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수 회장 단식투쟁 응원물결..."간호법·면허취소법 철회하라"
상태바
이필수 회장 단식투쟁 응원물결..."간호법·면허취소법 철회하라"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5.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의료계 유관단체 임원진 격려 방문 잇따라
윤형선 당협 위원장
윤형선 당협 위원장

"간호법-의료인 면허취소법 철회하라."

1일 대한의사협회 회관 앞 천막농성장에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의료악법 저지를 위한 단식 투쟁을 응원하는 격려 방문이 이어졌다. 단식 시작한지 5일째.

단식장에는 윤형선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전 인천시의사회장),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과 김숙희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장, 허주영 대한수의사회장, 박홍준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추진위원장, 이광래 전국광역시도의사협의회장(인천광역시의사회장), 안덕선 한국의학교육평가원장, 김주경 전 대한의사협회 공보이사 겸 대변인 등 의료계 인사들이 앞다퉈 방문했다.

이어 경기도의사회(이동욱 회장, 강봉수 총무부회장), 도봉구의사회(김성욱 회장, 백재욱 총무이사)와 대한정형외과의사회(김완호 회장, 김형규 부회장, 이성필 부회장, 이영화 법제이사) 임원진이 단식 중인 이필수 회장을 찾았다.

신형원 의원.
신형원 의원.

먼저 윤형선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은 "정부와 여당은 다수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의료인 면허박탈법과 간호단독법의 부당함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는 만큼, 이와 같은 잘못된 법안의 제정은 막아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간호단독법의 대통령 거부권과 관련하여 당 내부적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으며, 이번 법 제정의 과정 자체가 잘못된 것인 만큼 거부권 행사 등으로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필수 회장님의 건강이 무엇보다 우려된다. 의료계와의 협력과 소통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도봉구의사회 임원진은 "이필수 회장님이 앞으로 앞장서 해결해야 할 현안이 상당하다. 다시 제자리에서 회원들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건강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응원했으며, 정형외과의사회 임원진은 "이필수 회장님이 회원들의 염원을 담아 꼭 목표를 이루리라 믿는다"며, "의료악법을 저지할 수 있도록 이필수 회장님을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의사회 임원들.
도봉구의사회 임원들.

안덕선 한국의학교육평가원장은 "의료계 대표인 이필수 회장님이 의료계를 위해 애쓰실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방문했다"며, "부디 건강을 잘 돌보셔서 의료계를 위해 계속 일해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으며, 김주경 전 의협 공보이사 겸 대변인은 "14만 의사를 대표해 단식을 하고 계신 이필수 회장님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장은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취소법은 어떠한 이유를 대더라도 정당성을 얻을 수 없는 법으로, 절대 용납될 수 없다"며,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단식장에서 고군분투중인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잘 극복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정형외과의사회 임원진.
정형외과의사회 임원진.

박홍준 위원장은 "이러한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다. 대한의사협회를 대표해 단식 투쟁을 펼치는 이필수 회장님을 위해 14만 의사 회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격려해주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법조계를 대표해 단식장을 찾은 대한변호사협회 김영훈 회장과 박상수 사무총장 등 법조계 인사들도 천막농성장을 방문해 법안 저지를 위한 이 회장의 의지와 노력에 적극 공감하며 응원했다.

이날 이필수 회장은 "응원과 격려를 위해 불철주야로 발걸음을 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악법이 철폐될 때까지 단식을 지속할 것이고, 보건의료계를 대표하여 쓰러지는 그 순간까지도 법안 저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법안 저지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광래 인천시의사회장.
이광래 인천시의사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