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4월17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4월17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4.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 동아, 한독, SK디스커버리, 대웅, 조아, 유유, 유영, 동성

​JW중외제약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브라보 캠페인’ 진행
 

JW중외제약은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브라보 캠페인(BRAVO Campaign)’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4월 17일은 세계 혈우인의 날로 세계혈우연맹(World Federation Of Hemophilia, WFH)이 혈우병과 출혈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 제정했다. 연맹은 혈우병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고 예방요법을 강조하기 위해 올해 슬로건으로 ‘모두를 위한 접근: 글로벌 관리 기준으로서의 출혈 방지’를 내세웠다.
 
JW중외제약은 먼저 혈우병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JW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 ‘궁금하닥 혈우병’ 영상을 게재했다. ‘궁금하닥 혈우병’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박영실 교수가 여성 혈우병을 주제로 설명하는 동영상 콘텐츠다.
 
이와 함께 JW중외제약은 이날 서울 서초동 본사 로비에서 ‘4.17초 스톱워치’ 이벤트를 진행해 스톱워치를 4.17초에 멈춘 임직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도 혈우병을 비롯한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JW중외제약은 국내 혈우병 환자들을 위한 ‘브라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으로 작은 상처에도 쉽게 피가 나고, 지혈이 되지 않는다. 약 1만 명 중 한 명꼴로 발생하는 희귀 질환이며 한국혈우재단에서 발간하는 혈우재단백서에 따르면 국내에는 약 2500여 명의 환자가 등록돼 있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20년 중증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를 출시했다. 헴리브라는 혈액응고 제8인자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A형 혈우병 치료제다. 혈액응고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에 결합해 제8인자의 작용기전을 모방한다. A형 혈우병 치료제 중 유일하게 기존 치료제(8인자 제제)에 대한 내성을 가진 항체 환자와 비항체 환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4주 1회 피하주사로 예방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이 있다. 지난 2월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심의위원회에서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의 예방요법제로서 급여 적정성을 인정받아 곧 보험급여로 출시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박카스, 비타민C 기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강원도 강릉 지역의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 물품 지원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피로회복제 박카스 1만 병과 비타민C 분말 500개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했다.

최근 대형 산불 피해로 강원도 강릉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며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화재 현장에 박카스와 비타민C를 제공함으로써 이재민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일상 복귀를 기원하는 마음에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비타민C를 지원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되어 지역 주민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해 발생한 경북 울진,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과 박카스 5,000병, 감기약 판피린 500병, 소화제 베나치오 500병 등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재난 구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독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바자회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지난 15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바자회를 진행했다.

 한독은 매년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2007년부터 매년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이하 한.아.토)’을 진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나눔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한.아.토에 사용되는 물품 기부부터 바자회 현장 운영까지 모두 한독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한독 임직원들은 이번 바자회를 위해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1,800여 점의 물품을 모았으며 한독은 네이처셋 아기상어 키즈 홍삼 스틱젤리,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등을 함께 기부했다. 이와 더불어, 한독 임직원은 한.아.토 바자회 당일 물품 정리와 판매,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도 직원들과 함께 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최근 3년간 팬데믹으로 물품 기부만 해왔는데, 올해 이렇게 다시 아름다운 가게에서 바자회를 열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직원들이 동참해 기부한 물품들이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 되고 새활용으로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독은 보다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2년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물품 기부는 자원 리사이클링을 통해 소나무 5,227그루를 심는 효과인 탄소배출량 14,521kg을 감소하는 데 기여했다. 또, 본사 인근 한강 공원 가꾸기, 생산공장 인근 내 고장 가꾸기, 플로깅 봉사 등 환경정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SK디스커버리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 진행

SK디스커버리가 산하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SK디스커버리(대표이사 최창원, 전광현)은 최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5개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혈우병은 혈액 속 응고인자가 없거나 부족해 발생하는 선천성 출혈 질환이다.

세계 혈우연맹(WFH)은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했다.

SK디스커버리의 현혈 캠페인은 판교에 위치한 SK케미칼,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등 산하 계열사와 울산, 안동, 청주, 평택 등 각 계열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 235명이 참여해 혈액 수급 안정에 힘을 보탰다.

SK디스커버리는 산하 계열사들과 함께 올해에도 3회 이상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여 혈액 수급 안정에 힘쓸 예정이다.

올해에는 헌혈 캠페인과 더불어 혈우인들을 응원하는 SK플라즈마를 중심으로 ‘레드타이 챌린지’도 함께 진행됐다.

레드타이 챌린지는 미국혈우재단(NFH)이 2016년 시작했는데, 혈액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연결을 의미하는 '넥타이'를 통해 질환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의미를 지녔다.

SK플라즈마 본사가 위치한 판교 구성원들 뿐만 아니라, SK플라즈마 및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 SK케미칼의 울산, 청주 공장, SK가스 울산기지 구성원들이 레드타이 모양의 펫말을 들고 혈우병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SK디스커버리 이용석 ESG총괄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혈우병 환우 지원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홍보대사 겸 자문의 그룹 ‘DAVA’ 위촉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다바 심포지엄 (DAVA SYMPOSIUM)’을 열고 자사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V-OLET)’의 홍보대사 겸 자문의 8인을 위촉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김병진 대웅제약 나보타사업센터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브이올렛의 홍보대사이자 자문의 격인 ‘DAVA’ 그룹의 위촉 및 결성을 기념하는 첫 공식적인 자리였다. DAVA는 ‘대웅 미용 브이올렛 앰버서더(DAEWOONG AESTHETICS V-OLET AMBASSADOR)’의 의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브이올렛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갖춘 미용성형업계 권위자 겸 KOL(Key Opinion Leader)들로 구성됐다.

DAVA에 위촉된 미용성형 업계의 최고 권위자 8명은 금년도 키메시지를 공유하고 윤곽시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른 브이올렛이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방향성과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향후 의료진 교육 가이드라인을 확립하고, 대웅제약의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시술법 전파에 기여하며 최신 에스테틱 트렌드에 따른 시술법의 확장, 브랜드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DAVA 위촉 및 심포지엄으로 대웅제약의 두 번째 메디컬 에스테틱 품목인 브이올렛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져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의료진과의 소통을 늘려나가며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이올렛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안전저의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이다. 지방세포 자체를 영구 파괴하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특장점 덕분에 지난 2021년 10월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000바이알을 돌파하며 가파르게 성장했다. 대웅제약은 지방 개선이 필요한 다양한 부위에 대한 브이올렛의 적용 안전성과 유효성을 연구하고 있으며, DAVA와 함께 브이올렛의 다양한 활용법 및 시술 노하우를 개발하는 동시에 올바른 시술문화를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조아제약

우리아이 면역 과민반응 개선 돕는 '면역칸 키즈' 출시

조아제약이 성장기 아이의 면역 과민반응 개선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면역칸 키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면역칸 키즈는 액상 다래 추출물과 맥주효모추출물(베타글루칸)을 비롯해 아연, 비타민E, 비타민B6 등을 함유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액상 다래 추출물은 아토피와 알레르기 등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49개국에서 16건의 특허를 받았다. 면역칸 키즈는 액상 다래 추출물을 2,500mg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호랑이 무늬를 갖고 태어난 K-고양이 '마쭈' 패키지에 적용하여 친밀감을 높였다. 마쭈는 호랑이 무늬와 큰 눈이 인상적인 고양이로 자신이 호랑이인 줄 알고 있는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개그맨 김준호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마쭈 인형탈을 쓰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면역칸 키즈가 면역 과민반응 개선이 필요한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연령대별로 섭취할 수 있는 '면역칸'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면역칸 키즈는 1일 1회 1포씩 씹어서 섭취한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고객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유유제약

글로벌 안과학회에서 YP-P10 신규 연구결과 발표 예정

유유제약이 오는 23일부터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안과 학회인 ARVO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프로젝트명: YP-P10)에 대한 신규 연구결과 2종을 포스터 발표로 진행한다.

첫번째 포스터 발표는 YP-P10 Peptide selectively decreased Th2 and Th17 cells in an in vitro model of human blood-derived effector CD4+T-cell subsets라는 제목으로 The Role of Infiltrating Immune Cells in Ocular Disease 세션에서 진행된다.

UCL<University College London> 대학의 Virginia L. Calder 박사가 발표하는 이 연구의 목적은 시험관 내에서 적응성 면역 세포 반응에 대한 YP-P10의 작용기전과 항염증 효과를 밝히는 것이다.

두번째 포스터 발표는 Novel YP-P10 Peptide reduces corneal damage in a mouse dry eye model compared with lifitegrast, cyclosporine, diquafosol sodium, and hyaluronic acid 라는 제목으로 Dry Eye 세션에서 진행된다.

유유제약 사업개발본부 Neil 본부장이 발표하며, 안구건조증 마우스 모델에서 Lifitegrast, Cyclosporine, Diquafosol sodium, Hyaluronic acid와 비교하여 YP-P10의 효과를 소개한다.

유유제약 YP-P10 작용기전 연구를 진행한 UCL 버지니아 칼더 박사는 "유유제약과 함께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인 YP-P10을 연구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안구건조증은 지난 20년 동안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되었지만 여전히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이다."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ARVO 포스터 발표는 유유제약이 안구건조증 치료제 YP-P10 작용기전을 명확히 밝히고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라며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YP-P10 임상 2상 결과는 올해 상반기에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유제약이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기대하며 자체 개발한 안구건조증 치료 파이프라인 'YP-P10'은 4개국(미국, 한국, 호주, 러시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유럽, 중국, 인도 등 11개국에 특허출원을 완료해 심사 중이다.

ARVO(www.arvo.org)는 1928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 안과 학회로 전 세계 75개이상의 국가에서 10,000명 이상의 연구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ARVO 2023 컨퍼런스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유영제약

2023년 사랑의 도서 기증 캠페인 진행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사랑의 도서 기증 캠페인’을 통해 모인 300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thanksgive)에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유영제약 사랑의 도서기증 캠페인은 소외계층에게 도서를 전달하고 자원 재순환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마련되었으며, 총 32명의 임직원들이 아동도서, 자기계발도서 등 다양한 종류의 중고 도서 나눔에 참여하였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해 모인 총 300권의 책들은 비영리 독서진흥단체 땡스기브(thanksgive)를 통해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 도서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땡스기브는 기업과 연계하여 작은 도서관 설립, 중고도서 캠페인 진행, 프로그램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비영리단체이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모인 책들이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유영제약은 ESG 경영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역사회 지원, 의약품 기증, 장학금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올해 월별 저소득층 급식 봉사활동, 1사 1거리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광혜원고등학교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12일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한 광혜원고등학교에서 미래 제약인 육성을 목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영제약 이상원 회장은 광혜원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창의력 있는 융합형 인재가 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는 광혜원고등학교 장학생 14명을 직접 만나 덕담을 나누고 YY 성장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장학사업은 20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유영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유영제약은 2004년부터 광혜원고등학교에 매년 1,4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올해 처음으로 광혜원고등학교 YY 성장 장학생들을 직접 만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라며 “유영제약은 ESG 경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미래 제약인 육성을 위한 인재발굴 및 장학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 2월 광혜원고등학교에서 학교 발전기금 기탁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동성제약

‘DS바이오’, 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15~ 16일,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대한 가정의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브랜드 ‘DS-BIO’ 부스를 마련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성제약이 새롭게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S-BIO(DS바이오)는 66년 전통 동성제약의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DS-BIO는 동성제약의 슬로건인 ‘Health From Nature’의 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하고, 연구하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한다.

동성제약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가정의학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DS-BIO(DS바이오)의 출시 제품 3종의 각 제품별 특징을 소개하며 제품 샘플링 또한 진행했다.

동성제약에서 소개한 DS-BIO(DS바이오) 3종 제품은 영유아 유산균인 ‘이지드롭’과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츄어블 비타민D 400IU’, ‘비타민D 4,000IU’ 제품으로 장 건강과 피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계별3 STEP 제품이다. 해당 제품들은 라망로셀 및 듀퐁-다니스코, DSM사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원료사의 성분을 사용하고, 섭취를 더 간편하고 효과적이게 할 수 있는 제품들로 많은 가정의학과 전문의, 전공의들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동성제약 DS바이오 담당 PM은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학회에 참여하며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다. 앞으로 학회 행사 등에 꾸준히 참가해 DS바이오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 시키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성제약 DS-BIO(DS바이오) 제품은 동성제약의 공식몰 동성이샵과DS-BIO 브랜드사이트, 취급 약국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