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안암병원...처방 신규 입성부터 중지-품절 '갖가지'
상태바
고려대안암병원...처방 신규 입성부터 중지-품절 '갖가지'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4.13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프렐사-싱그릭스 신규 추가...품절해제-변경 등도 안내

고려대안암병원에서 최근 새롭게 환자 치료를 위해 사노피아벤티스의 항암제 '카프렐사정' 100mg과 300mg, 글락소의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를 신규처방목록에 포함시켰다. 

고려대안암병원 약제팀은 최근 3월 뉴스레터를 통해 이같은 신규사용약품과 처방중지약품, 품절해제, 변경사항 등을 안내했다. 

처방중지약품의 경우 노바티스의 녹내장치료제 '이솝토카핀'이 수입중지됨에 따라 삼일제약의 '오큐카르핀'으로 대체했다. 보령의 뮤코미스트액800mg/4mL은 함량이 다른 800mg/8mL로 대체됐다. 

또 부광약품의 위장관 진단검사시 또는 수술시 전처치제, 불응성 변비 치료제 '얄액'은 수입중단으로, 수술 및 검사전 진정제, 마취제 투여시 보조제인 부강약품의 '미다졸람주'도 처방중지의약품에 포함됐다. 

녹십자의 췌장염의 급성증상개선제 '판딕트주'와 SK케미칼의 '후탄주'도 일시품절돼 각각 종근당의 '나파벨탄주' 50mg과 10mg으로 대체됐다. 화이자제약의 발기부전치료제 '카버젝트주'도 일시품절로 처방이 중지됐다. 비브라운코리아의 단백아미노산제제 영양제 '뉴트리플렉스리피드페리주 1875ml'도 수입중지로 환자치료에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 

이밖에 다림바이오텍의 저에스트로겐증치료제 '프레미나정'이 생산중단으로 처방목록에서 내려왔다.

품절이 해제돼 다시 환자치료에 사용되는 품목은 프레지니의 아미노산보급제 '글라민주'으로, 500ml는 품절중이라고 밝혔다. 메나리니의 이뇨제 '토렘정'도 다시금 처방이 시작됐다. 

변경사항의 경우 동아에스티의 '가스터주20mg'의 제형이 동결건조제에서 액상제로 변경됐다. 

앞서 지난해 제2차 의료원 약사심의위원회 심의통과의약품은 4월부터 급여가 이뤄지는 한국얀센의 전립선암치료제 '얼리다정'과 일동제약의 편두통 치료제 '레이보우정', 대웅제약의 역류성식도염치료제 '펙수클루정'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