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백혈병환우회에 헌혈증서 3860장 기증
상태바
공군, 백혈병환우회에 헌혈증서 3860장 기증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3.03.3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우회, "생명 살리면서 수혈비용까지 부담 줄어"

대한민국 공군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단체를 위해 헌혈증서 3860장을 기부했다.  

한국백혈병환우회는 30일 공군 본부에서 진행된 헐혈증서 기증식에서 헌혈증서 3860장을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기증된 헌혈 증서는 공군 부사관단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장병들이 헌혈 후 보유하고 있던 헌혈증서를 자발적으로 모은 것이다. 

환우회는 "성분채혈혈소판 수혈을 받은 백혈병·혈액암 환자에게 헌혈증서를 지원하면 헌혈증서 1팩당 7,697원~153,940원의 수혈비용이 절약된다"면서 "공군부대 장병 3,860명이 헌혈로 투병 중인 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면서 헌혈증서 기부로 수혈비용까지 지원하는 일석이조의 봉사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공군부사관단장 이원희 원사는 "지속적인 헌혈자 감소로 인해 환자들에게 필요한 손길이 부족해지는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고 자그마한 보탬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됐다"면서 "환자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길 소망하며 지속적으로 국민을 위해 사회에 봉사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백혈병환우회 이은영 사무처장은 “코로나19의 영향과 지속적인 헌혈자 감소로 환자들에게 필요한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군 장병들이 헌혈로 생명을 나누고, 헌혈증서 기증으로 백혈병·혈액암 환자들의 수혈비용 부담까지 줄여주는 훈훈한 모습에 마음이 든든해졌다"면서 "기증한 헌혈증서는 필요한 환자들에게 소중히 전달 드리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앞서 한국백혈병환우회는 지속적인 헌혈자 감소로 인해 환자들에게 지원할 헌혈증서가 곧 떨어져 지원을 중단할 위기에 처하자 개인ㆍ기업ㆍ단체를 대상으로 헌혈증서 기부에 호소한 바 있다.

한국백혈병환우회는 이날 기증받은 3,860장의 헌혈증서를 고액의 수혈비용으로 경제적 고통을 겪고 있는 백혈병, 림프종, 골수형성이상증후군, 다발골수종, 재생불량성빈혈 등 혈액질환 환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