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3월20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3월20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3.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나이티드, 동아, JW그룹, 휴온스푸디언스, 부광, 대원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신공장 KGMP 인증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선진 GMP 인증에 한발 더 다가섰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사 항암제 공장이 KGMP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2021년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에 위치한 세종 제2공장에 최첨단 ‘아이솔레이터 시스템(Isolator system)’을 갖춘 항암제 전용 신축동을 추가 설립했다. 
아이솔레이터 시스템은 외부환경으로부터 내부를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격리시킴으로써 세포독성항암제제와 같이 약리활성이 높은 의약품도 안전하게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항암제 신축동은 글로벌 수준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KGMP 인증을 받은 항암제 전용 신축동을 중심으로 우수한 수출 인력과 해외 지사 운영 경험, 풍부한 수출 경험 및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을 기점으로 선진국 제약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는 “최첨단 생산 설비 시설을 갖추고 있는 신축 항암제 전용 공장의 KGMP 인증으로 선진 GMP 인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EU-GMP 인증 등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내용고형제 GMP 인증도 금년에 마무리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제약

'SAVE2SAVE 캠페인’ 서울대공원서 자원봉사활동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지난 18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어린이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을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린이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어린이 구강건강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SAVE2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동물보호 및 복지사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20가족, 약 80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동물의 행동 풍부화를 위한 동물 장난감을 제작해 동물원에 전달하는 봉사활동 및 서울대공원 전문 박제사의 동물 표본의 관한 강의를 듣고 수장고를 견학하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2021년부터 서울대공원과의 MOU를 통해 SAVE2SAV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W그룹

장애인표준사업장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
 

JW그룹은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린주의는 2006년 설립 이래 친환경과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1세대 사회적 기업이다. 기업 활동에 필요한 각종 자재 구매 대행을 비롯해 디자인·인쇄, 광고홍보, 실내건축공사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상시근로자의 30% 이상이 장애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취약계층 대상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그린주의는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등 JW그룹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홍보물에 대한 디자인과 인쇄를 담당한다.
 
이와 함께 JW그룹은 그린주의와 협력해 국제산림관리협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인증한 친환경 용지를 각종 디자인 제작물에 적용할 계획이다.
 
JW그룹 관계자는 “JW그룹은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경영의 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W그룹은 장애인들이 예술적 능력을 발휘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인 ‘JW 아트어워즈’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인 예술인들의 환경 개선을 위한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지난 2020년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명누리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18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ABC젤리스틱 3종 출시

휴온스그룹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ABC젤리스틱’ 3종 제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너셋이 새롭게 선보인 ABC젤리스틱은 애플 핏과 베리 이뮨, 캐롯 스킨 등 다양한 맛과 영양을 갖춘 건강 간식이다. 고객의 입맛에 따라 개별 단위는 물론 선물용으로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애플 핏 젤리스틱에는 사과주스 농축액 및 사과초모식초가 함유됐다. 사과를 통째로 갈아 자연 그대로 발효시킨 사과초모식초는 몸에 해로운 균을 차단하는 유효성분이 다량 함유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베리 이뮨 젤리스틱은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한 베리류의 핵심 성분을 가득 담았으며, 항산화 역할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홍미산 추출농축액을 발효한 HF발효홍삼 Compound K까지 함유됐다. 캐롯 스킨 젤리스틱은 유기농 당근 농축과즙과 카로티노이드, 알로에 베라겔이 주성분으로 특히 카로티노이드는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ABC젤리스틱은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개당 20g, 1박스에 15포로 구성됐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ABC젤리스틱은 매일 먹어도 부담 없는 다양한 맛과 영양으로 알차게 담아냈다”며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건강한 간식을 찾는 주변 지인에게 선물용으로 적격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그룹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기능식품’을 모토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너셋 제품은 이너셋몰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B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부광약품

삼진제약의 타프리드정 공급-판매 계약 체결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와 부광약품 유희원 대표이사(오른쪽)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와 부광약품 유희원 대표이사(오른쪽)

부광약품이 연간 400억원대 B형 간염치료제 ‘베믈리디정’ 제네릭 경쟁에 가세한다.

부광약품주식회사(이하 “부광약품”)와 삼진제약 주식회사(이하 “삼진제약”)는 타프리드정(성분명: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헤미말산염) 의 “제품 공급 및 판매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프리드정은 삼진제약이 소극적권리범위확인심판 청구를 통해 특허회피에 성공하여 개발한 길리어드사 베믈리디정의 염변경 제네릭으로, 3월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헤미말산염(tenofovir alafenamide hemimalte) 성분의 B형 간염
치료제 “타프리드정”을 허가 받았다.

이번 계약에 따라 부광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영업•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됐으며, 삼진제약은 제품 생산 및 공급을 담당하며, 양사는 협업을 통한 동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믈리디정은 길리어드사가 비리어드정(성분명: 테노포비르디소프록실푸마르산염)을 개선해 내약성과 신독성 등 안전성을 개선해 2017년 출시한 제품으로, 출시 후 비리어드정을 스위칭하고 있으며 국내 베믈리디정 연간 처방실적은 UBIST 기준으로 2022년 470억원대에 이른다. 제네릭 가세로 인하여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시장은 연간 500억이상으로 예상된다.

부광약품은 11번째 국내개발 신약인 B형간염치료제 ‘레보비르캡슐’의 개발, 허가 및 판매한 경험이 있는 회사로써, 부광약품의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타프리드정’의 활발한 판매활동을 통해 시장에 발 빠르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타프리드정을 판매하게 되면서 부광약품은 국내에 허가된 B형간염 치료제 대부분을 보유한 회사가 됐다.

급여 등재시점을 감안하여 2분기 내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으로, 부광약품 관계자는 “타프리드정의 판매를 통해 B형간염 시장에서 부광약품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원제약

장대원, 신규 회원 대상 '100원 핫딜' 이벤트 개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100원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100원 핫딜‘ 이벤트는 3월 중 장대원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새롭게 가입하는 회원들이 ‘장대원 올인원 멀티비타민‘ 1개월분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신규 회원 전용 2만원 쿠폰팩과 첫 구매 감사 10% 할인 쿠폰이 함께 지급되며, 카카오톡 장대원 채널을 추가할 경우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장대원 제품을 구입한 후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품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제품 ‘장대원 아르기닌 파워업‘을 증정하는 ‘3월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00원 핫딜‘ 이벤트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므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원제약 장대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온 바, 더 많은 고객들이 장대원을 찾아 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대원제약 장대원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대원 올인원 멀티비타민‘은 13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을 한 알에 담은 제품으로, 21종의 성분 모두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1일 1회 1정 섭취로 복용이 간편하다.

신제품인 ‘장대원 아르기닌 파워업‘은 L-아르기닌, 오르니틴염산염, 수박과피추출분말 등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과일맛의 젤리 스틱포로 만들어져 있다. 마찬가지로 1일 1포 섭취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