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센터, 72품목 냉장-마약류 보관배송위탁 본격화
상태바
희귀센터, 72품목 냉장-마약류 보관배송위탁 본격화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1.31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억1300만원 투입 사업자 선정 나서...올해말까지 진행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이하 희귀센터)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생물학적제제 등 냉장 및 마약류의약품 등에 대해 보관-배송업무를 위탁한다. 

희귀센터는 생물학적제제 등 냉장의약품 22품목과 마약류의약품 3개 품목, 주사제 등 파손주의 의약품 15품목, 기타 일반의약품 32품목 등 72품목에 대해 보관과 유통을 전문업체에 위탁하게 된다. 

이를 위해 지난 27일부터 위탁할 유통전문업체에 대한 사업자 입찰을 진행중이다.  오는 9일까지 입찰신청 마감되며 개찰은 2월13일, 최종 낙찰업체 선정은 17일이다.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통해 올해 12월말까지 위탁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사업예산은 4억1300만원에 달한다. 

위탁업체는 희귀센터가 주문을 받고 출하지시하면 주문자에게 배송을 담당하게 된다. 순수 물류만 맡게 되며 공급 전반은 희귀센터가 관리하게 된다. 

앞서 희귀센터는 식약처의 생물학적제제 유통강화 정책과 발맞춰 생물학적제제 등을 직접 공급하기보다는 전문유통업체를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에 지난해 하반기 희귀센터는 별도의 운송시스템을 갖추기보다는 전문배송업체에서 공급하는 방식이 효율적이라고 판단, 자체 유통중이었던 11품목을 유통업체 '동진팜'에 전략 매각을 통해 환자의 치료제 구입이 원활하도록 조치했다. 

지난해 9월5일부터 공급을 맡은 동진팜은 향후 새로운 사업자 선정전까지 해당 11품목에 대한 공급을 하게된다. 

다음은 위탁으로 전환되는 품목이다.

글루카겐하이포키트, 아스피린엔정100밀리그램, 나타신점안현탁액, 나툴란, 노로모상, 뉴덱스타, 뉴프로패취, 니드란주, 니스코퀴니딘황산염, 다라프림, 단트리움아이브이주, 대만99.5%무루에탄올주, 데스마이키네톤, 델심현탁액, 돕스오디정, 디벤지란, 디아코미트, 라파뮨. 류카인, 리오레살, 마이란에퓨딕스5%, 메닥로무스틴, 미르바소겔, 베루랍, 벤제타실, 블루포인트클로니딘, 설파디아지나정, 세나진, 세프로틴500IU, 스트로멕톨, 시도비스, 시스타곤,시스타단산1그램, 신테티카바클로펜메두나척수강내주, 씨알에이치주사, 아이케이스흡입액3팩, 아트리안스, 안코틸정, 아타부스, 에가텐, 에리벳지, 에피디올렉스, 옥소라렌, 올파딘, 의태프로테르놀엘주, 인퓨바이트주, 자노사1g스트렙토조신, 캄랍주, 코아가덱스주, 콰르지바, 클리마라패취, 키너렛, 타스마, 탄가닐, 탬보코주, 테파디나주, 퍼파텍스플러스,페리프록스정, 포스파정, 풀모자임흡입액, 프레마린질크림, 피브로가민250IU, 피에이아이에토석시미드내복액, 피오스타신필름코팅정, 호스피라초산나트륨주, 화이자펜주500만단위, 히크마블레오마이신주15단위 등 72품목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