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약사회단신 - 1월 19~20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 약사회단신 - 1월 19~20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1.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약 감사단, 결산감사 통해 집행부 노고 '격려'

경기도약사회가 지난 19일 약사회관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사업과 회계에 대한 결산감사를 수감했다.

지부 이혜련, 최일혁, 손병로 감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시행된 주요 회무와 위원회별 사업실적, 그리고 일반회계, 특별회계 등에 대해 담당 임원과 사무국에 질의하는 등 전반적인 회무에 대한 세심한 점검과 함께 추진사업에 대한 성과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감사단은 “지난해는 경기도약사회가 제33대 집행부의 회무 기본 방향인 국민 건강 증진과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쉼 없이 달려왔던 한해였던 것 같다”며 “코로나-19 재유행에도 위축되지 않고 약사직능 강화와 회원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노고를 격려한다”고 전했다.

박영달 회장은 “감사단의 지적 및 지도사항은 내년 회무에 즉각 반영하여 더욱 성숙된 선진 회무를 이어나가 만족스러운 실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결산 감사에는 박영달 회장을 비롯해 신윤호, 서영준, 한일권, 이정근 부회장 및 권태혁, 박남조 위원장이 참석했다.

서울시약, 약사국시 수험생 합격 기원 현장 응원

서울시약사회 청년약사위원회는 지난 20일 오전7시30분 제74회 약사국가시험이 열리는 여의도중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했다.

응원 방문에는 권영희 회장과 김경우 부회장, 노수진 총무이사, 윤승천 이사가 참석했다.

권영희 회장은 “긴장하지 말고 지금껏 해왔던 대로만 하면 충분하다”며 “그동안 준비한 모든 것들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을 믿으시라”고 격려했다.

이어 “질병을 치료하는 직접적인 물질은 의약품이고 의약품을 개발하고 최종적으로 환자에게 전달하는 전문가는 약사다. 약사는 보건의료계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라며 “자랑스런 약사라는 자금심을 갖고 우리 선배들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자”고 말했다.

이날 서울시약은 ▶서울시약사회가 하는 일 ▶성분명처방의 중요성 ▶약사면허증 발급 절차 ▶약사회 회원신고 방법 ▶연수교육 등 새내기약사를 위한 유용한 내용이 담긴 리플렛과 사인펜을 수험생들에게 나눠주었다.

또 2월 5일 오후2시 ‘어서와 약사는 처음이지?!’를 주제로 열리는 2023 새내기약사 교육도 함께 홍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