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17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17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1.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HK이노엔, 일동, 동아, 대원, 메디톡스

한독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체결

한독(대표이사 김영진·백진기)은 1월 16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첨단 신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최적화된 IT 환경을 조성한다.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365)를 기반으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구축하여 전사적인 협업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이와 동시에 유연하고 강화된 통합 보안 관리를 적용한다. 또한, IT 인프라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로 전환해 데이터 자산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한독은 애저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내부 다양한 시스템과 외부 정보를 데이터화하고 이를 비즈니스 및 업무 정확성과 효율성 개선 등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한독은 일찍이 디지털 전환에 관심을 갖고 높은 수준의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며 “앞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하게 협력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속성장 동력을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리소스를 활용해 한국 제약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한 곳인 한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게 돼 뜻 깊다” 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꾸준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독은 1984년 IBM 시스템을 도입하며 전산화를 시작했고, 1997년에는 SAP를 제약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전사적인 정보인프라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영업과 마케팅, 생산뿐 아니라 일하는 방식, 사내 교육과 소통, 사회공헌활동 등 전방위적인 부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재무, 영업, 생산, 원가 등 전 영역에서 단순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공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첨단 자동화 시스템인 통합제조실행시스템(MES),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LIMS), APS(생산계획시스템)의 연계를 강화해 상황별 대응력 및 업무 정확도를 개선했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재욱 발탁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이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신규 모델로 배우 이재욱을 발탁했다.

HK이노엔의 스칼프메드는 2020년 국내 첫 런칭 후 탈모 및 두피케어 시장을 공략하면서 샴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레드캡슐바이옴’ 라인과 두피 각질,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캡슐바이옴’ 라인이 있다.

배우 이재욱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 주연으로 열연을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HK이노엔 측은 “연예계에서 떠오르는 스타인 배우 이재욱이 샴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칼프메드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부합하여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스칼프메드는 탈모 고민이 있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레드캡슐바이옴샴푸(일명 레드샴푸)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슬로건은 ‘매일 되감는 기술, 스칼프메드’로, 스칼프메드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통해 원래의 건강하고 깨끗했던 두피로 돌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신규 모델인 이재욱과 ‘레드캡슐바이옴’ 제품이 가진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룩북 스타일의 컨셉으로 구성됐으며, 캠페인 영상과 화보 사진은 HK이노엔 공식 유튜브를 포함해 다양한 SNS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HK이노엔 관계자는 “국내 대표 탈모 및 두피케어 브랜드로서 스칼프메드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며, “우선 탈모케어 라인인 스칼프메드 레드샴푸 캠페인을 시작으로 온, 오프라인에서 고객 경험을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동제약

마이니 · 지큐랩 · 비오비타 설 맞이 기획전 진행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설을 맞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일동 본사 공식 스토어’에서 ▲마이니(MyNi) ▲지큐랩(gQlab) ▲비오비타 등 주요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마이니 활력 멀티맨 · 활력 멀티우먼 ▲마이니 트리플 알티지 오메가3 ▲마이니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 등을 가격 할인과 함께 선물용 케이스와 쇼핑백이 포함된 세트 상품으로 선보인다.

‘마이니 활력 멀티맨’과 ‘활력 멀티우먼’은 하루의 영양과 활력을 채우는 12종의 비타민(비타민A · B1 · B2 · B6 · B12 · C · D · E · 나이아신 · 비오틴 · 판토텐산 · 엽산)과 마그네슘 · 아연 · 구리 · 망간 · 셀레늄 등의 미네랄, 기타 40여 종의 보조원료 등이 골고루 함유된 제품이다.

‘마이니 트리플 알티지 오메가3’는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 및 DHA 함유 유지 외에 항산화 건강을 위한 비타민E 등이 들어 있다. 특히,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의 경우 순도 80%의 미국 알래스카산 원료가 체내 흡수율(생체 이용률)이 높은 rTG(알티지) 형태로 포함돼 있다.

‘마이니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과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를 비롯해 비타민B1 · B2, 비타민E, 셀렌, 아연 등이 함유돼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지큐랩’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지큐랩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등의 제품을 최대 52%까지 할인 판매한다.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는 ▲비오비타 배배 ▲비오비타 키즈 등과 같은 유산균 · 낙산균 제품과 ▲비오비타 요거구미 등 간식류 제품을 추가 증정품과 함께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강대석 일동제약 CHC-CM 그룹장은 “가족과 친지 등 주변 분들께 감사의 뜻과 더불어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일동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상품과 부가 혜택들을 마련했다”며, “따뜻하고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써큐란 아르기닌 6000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혼합음료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L-아르지닌 6,000mg, 비타민B6, 나이아신, 아연 등을 함유했다. 아르기닌은 체단백질의 구성성분으로 신진대사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며 운동능력 개선, 면역 기능, 피로회복, 활력증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액상 스틱 형태로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며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맛은 블루베리 맛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보완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야외활동이 잦은 현대인들과 에너지 보충이 필요한 모두에게 아르기닌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하루 한 포 섭취로 지친 하루에 활력을 더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원제약

장대원, 명절 선물 감사 기획전 ‘설프라이즈’  개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설날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 감사 기획전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설프라이즈‘ 이벤트는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인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장대원의 각종 건강기능식품들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000원 쿠폰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000원 쿠폰을,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000원 쿠폰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장대원 쇼핑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원제약 장대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온 가족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 한 해도 대원제약 장대원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메디톡스

두바이 국영 기업과 톡신 공장 건립 MOU 체결…해외 생산기지 첫발

메디톡스가 국내 최초로 해외 현지(두바이)에 톡신 완제품 공장을 건립한다.

글로벌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정현호 대표)는 지난 16일(두바이 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진행된 한국-UAE 비즈니스 포럼에서 두바이 국영 기업 테콤 그룹(TECOM GROUP)이 소유한 두바이사이언스파크(DUBAI SCIENCE PARK, 대표 마르완 압둘아지즈 자나히(Marwan Abdulaziz Janahi))와 톡신 완제품 공장 건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지난 14일부터 진행 중인 윤석열 대통령 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메디톡스는 두바이 현지에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유일 비동물성 액상 톡신 제제 ‘MT10109L’ 기반의 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되며, 할랄(HALAL) 인증을 통해 전 세계 무슬림 시장과 중동 및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UAE는 포스트오일 시대를 대비한 중점 추진 사업 중 하나인 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 유치에 성공하게 됐으며, 한국-UAE간 대표 경제 협력 사례도 만들게 됐다.

메디톡스는 급성장하는 글로벌 톡신 시장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여러 해외 기업들과 현지 생산시설 건립을 오랜 기간 검토해왔으며, 중동 및 유럽 진출에 용이하고 우수한 제반 환경을 갖춘 두바이를 최종 건립지로 정했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 도약을 위해 현지 생산시설 확보는 필수”라며 “할랄 인증을 받은 두바이의 톡신 완제품 공장은 세계 최고의 R&D역량으로 개발한 메디톡스의 톡신 제제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경제사절단에 동참하여 모범적 협력 사례를 만들었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국익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두바이사이언스파크 마르완 압둘아지즈 자나히 대표는 “두바이사이언스파크는 기업들의 성공적 비즈니스 영위에 필요한, 훌륭한 에코시스템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메디톡스가 우리의 과학 중심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합류한 것을 환영하며, 이 지역에서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가 두바이에 톡신 완제품 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되면 해외 현지에 톡신 생산시설을 보유한 최초의 국내 기업이 된다. 메디톡스는 이번 MOU를 계기로 향후 실행 방안에 대해 구체적 협의에 착수했으며 논의가 마무리되면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