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2월2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2월2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2.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케어, 한독, JW중외, 휴온스, 유유, 유영, 보령

GC케어

어떠케어, ‘스마트앱어워드 2022’ 의료부문 통합 대상 수상

GC케어(대표 안효조)의 건강 생활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가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의료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 시상식으로, 3,800명의 인터넷 전문가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앱 서비스를 선정한다.

‘어떠케어’는 ▲서비스 품질성 ▲콘텐츠 신뢰성 ▲마케팅 독창성 ▲UI 디자인 직관성 ▲비주얼디자인 완성도 ▲기술 적절성 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떠케어’는 이용자가 더 건강하고, 덜 아픈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용자는 일상 습관 및 내 몸 건강 기록을 통해 생활 패턴을 확인하고, 제안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셀프 케어해 나갈 수 있다.

이를 위해 ‘어떠케어’는 검진 기록, 운동 및 식단 기록을 전면에 배치했으며, 최소한의 클릭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고객중심적으로 디자인됐다. 또한 3D 모델링을 통해 이용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신체 부위별로 불편한 증상을 빠르게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고도화 했다.

GC케어 김태현 플랫폼개발 본부장은 “향후 어떠케어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전국민의 건강한 일상을 책임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현재 어떠케어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모바일로 편하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전 국민 건강관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건강 미션 달성 시 아이폰, 에어팟 등 경품을 제공한다.

한독

2022년 연말 고객 감사제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연말을 맞아 ‘2022년 연말 감사제–한독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숙취해소 음료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올 한 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한독의 대표 제품들로 구성했다. 12월 3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에서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한독의 인기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42배 높이고, 강황 특유의 강한 맛과 향을 없애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테라큐민’, 딸기맛의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아이들이 젤리 간식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홍삼 스틱 젤리’, 알티지(rTG)오메가 3와 루테인을 한 번에 섭취해 혈행 개선과 눈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네이처셋 오메가루테인 캡슐’ 등이 있다.

또,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는 인기 유튜브 채널 ‘탁재훈 노빠꾸’ 콜라보 방송을 기념해 특별행사도 진행한다. 레디큐 드링크 4병, 레디큐 츄 2팩,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발그레 소주잔 2개로 구성된 ‘레디큐 발그레 소주잔 패키지’와 ‘레디큐 드링크 3개입’을 각각 60%, 71%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열대과일 맛의 ‘레디큐 드링크’와 열처리 유산균을 함유해 장 건강까지 생각한 ‘레디큐 드링크 프로’, 망고맛 젤리 형태의 ‘레디큐 츄’ 등 송년 회식 시즌을 맞아 숙취해소제 할인 행사가 연말까지 계속된다. 이 외에도 신년 다이어트 계획을 하고 있는 사람을 위해 간식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레디큐 츄 다이어트’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레디큐 츄 다이어트’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함유하고 있다.

한편, ‘탁재훈 노빠꾸’와 레디큐의 콜라보 방송은 22일 오후 6시 유튜브에 공개되며, ‘꽃미남’ 대세 유튜버, 다나카상이 출연해 탁재훈과 재치 넘치는 입담을 주고받는다.


JW중외제약

2023 JP 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JW중외제약은 내달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해외 제약사 및 글로벌 투자사와 개별 미팅을 통해 자체 개발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라이선스-아웃 등 기술제휴 사업 논의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기술제휴에 나선다. JW2286은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으며, 삼중음성 유방암을 비롯해 위암, 대장암 등 고형암이 적응증이다. 지난 8월 국가신약개발사업으로 선정된 JW2286은 현재 임상 단계 진입을 위한 GLP 독성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Wnt 신호전달경로를 활성화해 모낭 증식과 모발 재생을 촉진하는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와 향후 개발 전략도 개별 미팅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은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Wnt 2022’ 학회에서 JW0061의 작용기전과 전임상 효능평가 결과를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이 밖에,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통풍신약 후보물질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의 기술수출을 추진한다.

에파미뉴라드는 URAT1(uric acid transporter-1)을 억제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로,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지난해 3월 종료된 국내 임상 2b상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했으며, 현재 신장애 환자까지 투약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마치고 다국가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호필수 JW중외제약 사업개발부장(수석상무)은 “해외 기업들과 자체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심도 있는 기술제휴 사업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며 “아토피피부염·통풍치료제 기술수출을 통해 확인된 JW의 연구개발 역량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50여개국 1500여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을 상대로 회사의 파이프라인, 기술력 등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이며, 세계적인 벤처캐피털, 헤지펀드 및 PEF 등 펀드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휴온스

'사군자추출분말' 임상 논문, SCIE 등재

휴온스가 자체 개발한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원료 ‘사군자추출분말’에 대한 임상 논문이 SCIE (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과학기술논문색인 확장판)급 학술지에 등재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최근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의 핵심 원료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하부요로증상 개선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연구 결과가 SCIE급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학술지 ‘ICUrology (Investigative and Clinical Urology)’에 초록(Abstract)이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비교의학회 공식 저널인 ICUrology (Investigative and Clinical Urology)는 2005년 SCOPUS 등재에 이어 2010년 PubMed, 2015년 ESCI급, 2019년 SCIE, 2022년 SCIE에 등재되는 등 국제적인 주요학술지 데이터베이스에 모두 등재된 공신력 있는 저널이다.

이번 연구는 중등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이다. 본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점수(IPSS)’, ‘전립선특이항원(PSA)’, ‘테스토스테론’,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최대 배뇨속도’, ‘배뇨 후 잔뇨량’ 및 ‘국제 발기부전 지수(IIEF-5’)의 변화와 사군자분말추출물의 안전성을 평가했다.

시험식품은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1,000mg)군과 고용량(2,000mg)군, 대조식품은 위약 투여 군으로 설정하여 총 12주간 섭취하였다. 그 결과, 위약 투여군 대비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과 고용량 섭취 군은 12주 후에 IPSS 총점 점수가 유의하게 개선됐다.

저용량 군에서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점수 △약한 배뇨 등 개별항목에서 대조군 대비 유의한 결과를 확인했고, 고용량 군의 경우 △요절박 △약한 배뇨를 제외하고 대조군 대비 유의한 효과를 확인했다.

IIEF-5 하위 점수의 경우 12주차에 위약군 대비 고용량 섭취 군에서 성적 쾌감 점수가 향상되었으며, 저용량 섭취 군에서는 6주차에 최대 배뇨속도 증가와 배뇨 후 잔뇨량의 감소가 가장 크게 관찰됐다.

이번 연구에 사용된 ‘사군자추출분말’은 12년 만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다. 이 원료를 함유한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는 브랜드 모델로 트로트 가수 ‘진성’을 발탁하고, 현재 온라인 등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겨울철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야간뇨 등 전립선 건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 더욱 세심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며 “약 200여종의 천연물을 다양한 문헌 연구와 조사를 통해 찾은 사군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하여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전립선 사군자’가 전립선 케어가 필요한 중년 남성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유유제약

노-사-정 상생 공동선언 협약식 진행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과 유유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장훈)이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장 이종각),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지청장 김진하)과 함께 노-사-정 상생 공동선언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협력적 노사관계가 기업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된다는 인식하에 노사관계가 좋은 충북 지역 모범사업장을 선발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사측은 투명-윤리경영을 통해 노사간 신뢰 기반을 공고히 하고, 산업재해 없는 근무환경 조성 및 근로자 복지증진에 노력할 것을 선언했으며, 노조는 근로자 안전 규정 준수와 생산성 향상을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언했다.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은 고용 안정과 협력적 노사관계 유지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통해 안정적 노사관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여성친화기업(제천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유영제약

2022년 2차 MSC Edupack 대면 집합 교육으로

유영제약(대표 이사 유우평)은 지난 16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MSC(Medical Solution Consultant, 영업직)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Edupack 교육을 실시했다.

인재개발팀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대면 집합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2023년 사업계획/정책, 시장 상황 및 영업직 연간 교육 계획, 사내 강사 발표, 직급 체계 개편 안내 순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2023년 영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과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에 맞게 체계화된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오후에는 직원들의 발표 능력을 기르고 직무 외 다양한 지식을 함양하는 취지인 사내 강사 발표를 진행하여 ‘스크린 골프 이용 방법’과 ‘맥주를 즐기는 방법’ 2가지를 강의했다. 마지막으로 기존 7단계의 직급을 4단계로 간소화하여 역할 중심의 성과주의 문화의 정착을 만들겠다는 직급 체계 개편 교육을 끝으로 Edupack 교육을 마무리했다.

유영제약 교육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업직 임직원들에게 직무적으로 연결이 되는 교육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2023년에는 더욱 직무 중심적인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보령

美 액시엄 스페이스에 5천만 달러 전략적 투자

보령(대표 김정균)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휴스턴에 본사를 둔 세계 최초의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ISS, International Space Station) 선도기업인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 Inc., Chair. Kamal Ghaffarian)에 5천만불($50M)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보령은 올해 초, “향후 다가오는 우주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우주 헬스케어 관련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겠다”는 목표를 갖고 CIS(Care In Space)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 첫번째 시도로 지난 4월부터 액시엄, NASA, 하버드, MIT 등 우주 산업 내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우주 공간에서의 다양한 헬스케어 이슈를 탐색하고 사업화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CIS Challenge를 진행했으며, 이번 액시엄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보다 주도적인 관점에서 우주공간에서의 사업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액시엄은 세계 최초의 상업용 우주 정거장인 액시엄 스테이션(Axiom Station)을 건설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10년 안에 해체될 예정인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대체할 예정이다. 액시엄은 이를 위해 2025년 말 첫번째 모듈을 발사할 예정이며, 이후 세 개의 모듈을 더 추가해 지구 저궤도(Low-Earth orbit) 상에서 독립적으로 비행하는 우주 정거장을 완성할 계획이다. 액시엄 스테이션의 설립은 저궤도 상에서 민간 주도 우주 개발 시대로의 전환에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액시엄은 지난 4월 기존 ISS 기반 최초의 민간인 우주비행 사업인 사업인 ‘Ax-1’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과학 연구와 실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를 통해 지구 저궤도에서의 민간 주도 성장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ISS에 포함되지 않은 국가들과 우주인 사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미세중력 연구를 수행하려는 국가들과 여러 계약 및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보령의 액시엄 투자는 기존 ISS를 넘어 뉴 스페이스 시대의 주요 무대가 될 민간우주정거장 사업의 핵심 투자자로서, 향후 우주 공간을 기반으로 CIS(Care In Space) 이니셔티브를 주도적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우주 인프라 기반 사업 생태계를 확보하여, 우주에서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와 함께 액시엄은 NASA를 비롯한 각 국가 및 기업들로부터의 유인 우주인 사업과 연구 사업 수주를 통해 높은 매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무적 측면에서도 안정적이며 높은 투자 가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 관계자는 “이번 액시엄에 대한 전략적 투자는 향후 보령이 매년 개최할 글로벌 CIS Challenge와 더불어 새롭게 열리는 민간 중심의 우주 산업에서 선도적이고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제1회 CIS Challenge는 지난 6일 개최된 Demo Day 행사를 통해 원격 환자 모니터링 기업 ‘Advanced TeleSensors’,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우주에서의 바이오 리서치 협업 및 실험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Deep Space Biology’ 등 6개 최종 선발팀에 대한 시상식과 발표를 끝으로 첫 해를 마무리했다. 보령은 앞으로 매년 CIS Challenge를 개최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의적인 기업들을 발굴, 사업화를 지원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