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코비원, 동절기 접종 본격 '시동'…교차 접종 가능 
상태바
스카이코비원, 동절기 접종 본격 '시동'…교차 접종 가능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12.0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청, "유전자재조합 백신 동절기 접종 가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이 지난 11월 스카이코비원을 접종하고 있는 모습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이 지난 11월 스카이코비원을 접종하고 있는 모습

국산 코로나19 백신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코비원'이 동절기 백신 접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있다. 

방역 당국도 mRNA 백신 접종 후  중증알레르기 발생 이력이 있는 경우 등을 포함한 예외적인 경우에 스카이코비원이나 노바백스 등 단백질재조합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제시했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동절기 백신 접종 시즌을 맞아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원에 대한 공급에 집중하고 있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코비원 생산 중단'이라는 오보가 나오며 한차례 이슈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현재 스카이코비원 생산은 원할하게 진행 중이며 정부가 수주한 물량 1000만 도즈를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관련해 질병관리청은 7일 진행된 브리핑에서 "mRNA 백신 접종 금기·연기 대상이거나 mRNA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 선택적으로 스카이코비원 등을 접종할 수 있고 기존 권장 차수(18∼49세 3차, 50세 이상 4차) 접종까지 완료한 경우 동절기 접종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유전자재조합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이 기존 3, 4차 단가 백신 접종 중단과는 별개로 동절기 추가접종 시 2가 백신과 함께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동절기 추가 접종은 mRNA 2가 백신 접종을 우선적으로 권고하고 있지만 중증알레르기 발생 이력이 있는 경우 등 예외적인 경우에는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단백질재조합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정부와 2024년 6월까지 스카이코비원 1000만 도즈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9월에는 초도물량 61만도즈를 공급했고 현재 추가 공급 물량 939만 도즈를 순차적으로 생산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