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1월18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1월18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1.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 JW중외, 동국, 유영

동아제약

발매 10주년 맞은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동아의 여드름치료제가 탄탄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발매 10주년을 맞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누적 매출 600억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3년 출시된 노스카나겔은 2014년 10억 원 대 매출을 기록하고 5년 만인 2019년 첫 연매출 100억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발매 10주년을 맞은 올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 620억 원을 기록했다.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동일 성분) 카테고리에서 출시이후부터 현재까지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전면 해제되면서 피부에 남은 흉터를 깨끗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노스카나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노스카나겔은 피부를 습윤하게 하여 흉터를 재생시키는 헤파린 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3중 복합 성분을 함유한 흉터 치료제로 1일 수회, 수시로 도포하여 그냥 두면 더 짙어 질 수 있는 흉터를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2019년부터 브랜드 모델로 배우 혜리를 선정하여 TV, 디지털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뷰티 유튜버와 협업 등 활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브랜드 담당자는 “약사와 소비자 분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에 10년 동안 노스카나겔이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좋은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W중외제약

경구용 신성빈혈 치료제 ‘에나로이정’ 식약처 승인
 

JW중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성빈혈 치료제 ‘에나로이(성분명 : 에나로두스타트)정’의 국내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나로이정은 혈액 투석을 받는 만성 신장질환 성인 환자에게 발생되는 빈혈을 치료하는 신약이다.
 
에나로이정은 저산소유도인자 프롤린수산화효소(HIF-PH) 저해제로, 적혈구 생성 촉진 호르몬인 에리트로포이에틴(erythropoietin, EPO)의 생산을 활성화하고 철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헵시딘 (Hepcidin)을 감소시켜 헤모글로빈 수치를 개선하는 신성빈혈 치료제다. 1㎎, 2㎎, 4㎎ 세 가지 용량의 정제 제형 경구제로 개발해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JW중외제약은 2016년 일본 기업 ‘재팬타바코(Japan Tobacco Inc.)’와 신성빈혈 신약후보물질 ‘JTZ-951’의 국내 개발 및 판권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국내 28개 병원에서 3상 가교임상을 통해 JTZ-951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기존 치료제인 ‘다베포에틴 알파’에 대한 비열등성도 확인했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보험약가 협의를 거쳐 내년 중 에나로이정을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에나로이정은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경구용 신성빈혈 치료제”라며 “에나로이정이 신성빈혈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빈혈은 만성 신장병 환자에서 발생하는 합병증의 하나로, 신장 기능 장애로 에리트로포이에틴이 결핍되어 적혈구의 분화·증식이 잘 이뤄지지 않아 생기는 빈혈이다. 적혈구 감소에 따른 산소 공급 부족은 장기의 에너지 생산 저하를 유발해 일상생활 활동성을 떨어트려, 삶의 질 저하 및 사망률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동국제약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르판시' 시장 공략

동국이 판시딜에 이어 탈모케어 브랜드도 내놓았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탈모 케어 브랜드 ‘르판시(Le PANSI)’를 론칭하고, 11월 19일 오후 12시 40분 롯데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MC겸 방송인 박소현이 출연해,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와 ‘르판시 아미노앤프로틴 트리트먼트’ 제품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머릿결 관리 비법도 공개할 예정이다.

‘르판시’ 제품들은 임상연구기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수 감소, 모발 볼륨 개선,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인장강도 개선, 펌·염색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진행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실리콘, 화학계면활성제 등 유해 화학성분들을 첨가하지 않았다.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맥주효모추출물, 병풀추출물,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성분인 ‘이스테카™(YEASTECA™)’를 50% 함유하고 있으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도 포함하고 있다.

‘르판시 아미노앤프로틴 트리트먼트’ 역시 핵심성분인 이스테카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홍삼추출물, 아미노산 20종, 프로틴 7종이 들어 있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탈모 케어 상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전문 브랜드인 르판시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동국제약이 보유한 우수한 모발 케어 성분들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여 온·오프라인 채널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9일 론칭 방송에서는 샴푸 500ml 8개, 트리트먼트 250ml 2개, 무료체험 샴푸 100ml 2개를 포함한 ‘완벽더블구성’과 샴푸 500ml 4개, 트리트먼트 250ml 1개, 무료체험 샴푸 100ml 1개를 포함한 ‘싱글구성’ 두 가지 옵션 상품이 판매된다. 또한, 방송 중에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과 추가로 무료체험 샴푸를 제공하는 혜택 이외에도 구매 후 포토 상품평 작성 시 ‘르판시’ 샴푸 본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한다.


유영제약

ESG 경영실천 환경보호 봉사활동 진행
 

유영제약은 지역사회 환경 보호를 위해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유영제약 서울사무소 사옥 인근에서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유영제약 임직원들은 18일 오전 8시부터 약 30분간 서울사무소 사옥을 중심으로 방배역 거리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나섰다.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은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져 오는 유영제약의 대표 봉사활동으로, 코로나 이후 중단되었지만 올해 6월부터 재개되어 하반기 동안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현재 서울사무소와 진천공장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진행할 계획”이라며 “임직원들의 도움으로 더 나은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고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