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1월3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1월3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1.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 GC케어, 헥톤프로젝트, 신신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효과 첫 입증

JW중외제약은 중증 A형 혈우병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Real-World data(실제임상자료) 연구에서 출혈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한승민 연세대 의대 교수는 9월 30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제41차 한국혈전지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국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대상 헴리브라 투여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외 연구에서는 헴리브라의 출혈 감소 효과가 입증된 바 있지만, 국내 환자 실제 처방 데이터(real world data)로 헴리브라의 출혈 감소 효과를 입증한 연구결과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 교수팀은 강동경희대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등 국내 4개 혈우병 진료 전문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대상은 기존 혈우병 치료제에 내성을 가진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중 6개월 이상 헴리브라를 투여한 15명이다.
 
연구 결과, 헴리브라 투여 후 연평균 관절 출혈 빈도(AJBR, Annual Joint Bleed Rate)는 소아와 성인 각각 0.48, 0.90을 기록했으며 성인의 66.7%, 소아의 50.0%가 출혈을 경험하지 않았다.
 
연평균 출혈 빈도(ABR, Annual Bleed Rate)도 투여 전보다 유의하게 개선됐다. 헴리브라 투여 전 ABR은 14.9였으나 투여 후에는 1.84로 크게 낮아졌다. 연령별로는 소아군(1.4~14.0세)이 8.33에서 1.16으로, 성인군(20.6~48.3세)이 19.3에서 2.29로 개선됐다.
 
한 교수는 “기존 우회제제(BPA) 치료제로는 출혈 관리가 힘든 A형 혈우병 항체 환자에 대한 헴리브라 출혈 예방 효과가 국내 최초로 입증됐다”며 “국내 환자의 실제 처방 데이터로 처음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헴리브라는 스위스 다국적 제약사 로슈의 자회사인 일본 주가이제약이 개발한 A형 혈우병 치료제로, JW중외제약은 지난 2017년 국내 개발 및 판권을 확보해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GC케어 

‘어떠케어 비즈(Biz)’ 상품군, 기업 임직원 검진 중개 고객 수 50만 돌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임직원의 건강검진부터 결과 관리까지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가 ‘어떠케어 비즈(Biz)’ 상품군의 기업 임직원 건강검진 중개 고객이 50만 명(올해 기준)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코로나 초기인 지난 2020년 대비 89%가 늘었다.

‘어떠케어 비즈’와 ‘어떠케어 비즈라이트(Biz Lite)’로 구성된 해당 검진 서비스 이용 기업 수도 296곳으로 집계돼 조만간 300곳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는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국적으로 500여 곳에 달하는 검진 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어떠케어 비즈’ 상품군은 최근 고객이 늘면서 최대 49% 검진 비용 할인(추정가격 기준/일부 센터 한함)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각 기업에게 맞는 검진 패키지를 직접 구성해주는 ‘어떠케어 비즈’ 서비스의 경우, 기업 검진 담당자들의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 임직원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줘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검진 결과 기반 전문가가 맞춤 건강 관리를 해주는 ‘웰니스 솔루션’도 추가 운영 중이다. 이는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은 물론 스트레스, 근골격계, 간 기능개선 등 여러 분야에 좋은 건강 습관을 알려주고 모바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GC케어 안효조 대표는 “모바일이 생활 필수품인데 검진과 건강관리 쪽은 다소 늦은 감이 있다”며 “’어떠케어 비즈’ 상품들만의 편리함과 가성비를 보다 많은 기업이 함께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떠케어 비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 검진 담당자는 대표번호 02-3449-4869 또는 GC케어 공식 홈페이지(www.gccare.net)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시설 운영자위한 정보 커뮤니티 오픈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의 관리자 서비스인 ‘또하나의가족 파트너스’ 리뉴얼과 동시에 정보 커뮤니티를 새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 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담이 필요한 보호자와 요양시설이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회사측은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관리자 페이지의 홈 화면 및 구조를 리뉴얼 했으며, 요양시설 대표자 및 종사자가 한 공간에서 시설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커뮤니티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 신설한 커뮤니티는 △자료실 △묻고 답하기 △소통게시판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자료실’은 공단에 게시된 법령과 운영 매뉴얼, 시설 운영에 필요한 서식자료, 평가 준비에 필요한 평가자료까지 제공한다. 각 콘텐츠는 카테고리 별로 등록되어 있어 운영하는 시설에 해당하는 콘텐츠만 필터링 및 스크랩해 볼 수 있다.

‘묻고 답하기’에서는 자료실에 등록된 콘텐츠에 대해 바로 질문할 수 있으며, 또하나의가족 공식 운영자가 ‘전문가 답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통게시판’은 최신 장기요양 뉴스와 각종 소식 확인이 가능한 공간으로, 시설 운영자 간의 고민 상담, 평가 후기, 종사자 구인 구직 등을 편하게 남길 수 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는 “이번 리뉴얼 및 커뮤니티 오픈을 시작으로 회계, 노무, 법률 등 운영 전반적인 범위로 확장해 시설 운영자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설 운영자들이 또하나의가족 파트너스를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또하나의가족은 시설 운영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또하나의가족 클래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23년 장기요양기관 근로계약서 작성법 노무 클래스’ 접수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신제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온라인 광고 영상 200만 뷰 돌파 

신신제약은 뿌리는 코감기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의 온라인 광고 영상이 3주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셀트리온제약과의 제품 공급 계약을 통해 신신제약이 약국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제품이다.

신신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코막힘은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로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 영상은 유명 연예인이나 화려한 CG 없이도 소구 포인트를 잘 전달했다고 평가받는다. 기존 나잘스프레이 광고가 빠른 코막힘 증상 완화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광고에서는 코막힘의 원인와 제품의 명확한 사용법을 일러스트레이트 형식으로 쉽고 재밌게 표현하여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영상에서는 흔히 ‘막힌 코를 뚫는다’고 표현하는 것을 지적하며,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혈된 점막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예민해진 코를 빈틈없이 커버할 수 있는 안개분사로 한 번에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점 등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특징을 설명한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축농증)에 의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머리 무거움 등을 완화시켜주는 비충혈제거제다. 주 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은 점막 혈관에 분포하고 있는 신경 수용체 자극을 통해 부어있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비강 내 공기유입 통로를 확보해 막힌 코를 뚫리게 한다.

한편, 신신제약은 올해 3월부터 '화이투벤'(감기약), '알보칠'(구내염 치료제), ‘가네진’(간장약) 등 셀트리온제약의 대표 OTC(일반의약품) 브랜드의 11개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가지는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계약은 일반적인 영업 대행을 넘어 마케팅 활동 등 브랜드 빌딩까지 포함하는 종합 대행으로, 신신제약의 약국 영업 네트워크와 ‘신신파스 아렉스’와 같은 성공적인 브랜딩 육성 경험이 기반이 되었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온라인 광고 영상은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함께 코막힘에 대해 이해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이라며, “소비자께서 공감해주시는 포인트를 활용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WHO와 글로벌 바이오 산업 이끌 인재 키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에 힘을 보태며, 대한민국 바이오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차세대 바이오 인재들이 글로벌 백신 허브로 부상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을 직접 견학하며 미래의 꿈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위치한 ‘안동 L하우스’에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생산 공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 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 추진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WHO가 대한민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함에 따라 중·저개발국 백신 생산 인재 양성을 통해 백신 생산 역량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자 진행됐다.

실제로 국가 및 지역간 감염병 대응 역량의 격차는 이번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됐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들이 미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여러가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민국은 국내 기업들의 백신∙바이오 생산 능력과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월 WHO로부터 백신∙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정 교육 훈련 기관인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지정됐다.

이날 교육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개발은행(ABD) 역내 개발도상국 중 12개 국가에서 온 26명의 교육생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가 탄생한 생산 시설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안동L하우스’에서 백신 원액 및 완제 생산시설, 품질관리 시험실 등을 직접 견학하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백신 생산 공정을 체험했다.

특히 안동L하우스는 국내 백신 제조 시설 중 최초로 유럽 EMA(유럽의약품청)가 승인하는 EU-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고, 이외에도 WHO를 포함하여 규제기관 (터키 의약품의료기기청, 영국 의약품규제청, 러시아 보건부) GMP를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생산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교육에 참여한 방글라데시에서 온 ‘모자히두르 라하만(Mozahidur Rahaman)’씨는 “이론으로만 경험한 다양한 유형의 백신들이 생산되는 글로벌 수준의 생산 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갚진 시간이었다”며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바이러스가 등장하는 미래에는 더 많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성장하고 싶다는 자극을 받았다”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글로벌 바이오 인재 양성은 백신 분야의 주체들의 책임이자 새로운 팬데믹으로부터 인류를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노력”이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국내외 바이오 인재들의 성장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외 바이오 산업 선도 및 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국내 4개 대학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세계적인 R&D 기술력을 보유한 힐레만연구소와 인력 양성에 대한 상호 협력을 포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2025년 인천경제자유구역에 완공 예정인 ‘글로벌 R&PD(연구 및 공정개발) 센터’는 국제 기구, 국내외 바이오 기업 및 연구기관 등과 연계한 인력 양성 허브로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