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9월19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9월19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9.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동아제약, 일동, 휴메딕스, 대원, 유유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스카이코비원, 코로나19 4차 접종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사진 왼쪽)이 19일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한사랑김경희 소아청소년내과에서 스카이코비원으로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진행했다.

스카이코비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다.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과 전염병예방백신연합(CEPI)으로부터 개발비를 지원받았고, 미국 워싱턴대학 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와 공동 개발했다. 면역반응 강화 및 중화항체 유도를 위해선 GlaxoSmithKline(GSK)의 면역증강제(Adjuvant) AS03이 적용됐다.

스카이코비원은 국내 및 해외 5개국에서 진행된 글로벌 임상을 통해 기초 접종 시 대조백신 대비 우수한 면역원성 및 안전성을 입증했다. 스카이코비원의 글로벌 임상 수행 및 임상분석에는 비영리 국제기구인 IVI(국제백신연구소)의 협력 및 국립보건연구원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의 지원이 있었으며, 국내 임상은 고려대 구로병원 등 다수 기관에서 시행됐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스카이코비원의 3·4차 추가접종에 대한 질병청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19일부터 추가접종에 활용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동아제약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내놓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기존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에서 리뉴얼 된 제품이다.

피부 진정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 46% 등 시카 성분 6종과 동아제약에서 개발한 특허 마이크로 바이옴**, 판테놀 성분을 함유하여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위한 진정 케어, 피부 pH밸런스 케어, 수분 장벽 케어 3가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인체시험 평가를 통해 5초* 사용으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자극된 피부에 진정 효과와 피부pH개선이 입증됐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토너패드를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고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액티브 슬림 커버 쿠션 사용하면 수분량, 피부결, 메이크업 광채를 보다 개선시키는 시너지 효과도 확인했다.

제품은 파티온 공식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 컨디션이 저하되어 있다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파티온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휴메딕스

원바이오젠과 '키리엘'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휴메딕스가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키리엘'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며 피부 성형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한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최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원바이오젠(대표이사 김원일)과 키리엘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휴메딕스는 키리엘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한다. 키리엘은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해 손상된 부위의 피부를 보호하는데 사용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이다. 일반적으로 1도 화상,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다.

휴메딕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원바이오젠과 창상피복재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등을 협의해 피부 성형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휴메딕스는 원바이오젠과 같은 자체 기술력을 가진 유망한 신기술업체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다양한 협업을 이끌어 피부 성형 시장을 새롭게 재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바이오젠은 습윤드레싱을 비롯한 바르는 의료기기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로 생체적합성 의료용 고분자 소재 관련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창상피복재 등 다양한 제품을 현재 유럽, 미국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 창상피복재 제조 원천 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유제약

주주친화정책 일환으로 2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코스피 상장기업 유유제약이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2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진행한다.

이번 자기주식 취득은 코스피 시장 장내 매수로 진행되며, 취득 예정 수량은 보통주 304,878주, 취득금액은 20억원으로 9월 20일부터 12월 19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유유제약은 현재 약 57만주의 보통주 자기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자사주 취득이 완료되면 총 발행 보통주 5.1%를 자사주로 보유하게 된다. 앞서 유유제약은 지난 2020년 10억 규모의 자사주 매입, 2021년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 등 매년 지속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진행한 바 있다.

유유제약 CFO 박노용 상무이사는 "앞으로도 주주 친화 정책을 통해 유유제약의 기업가치와 성장성을 신뢰하고 투자해주신 개인 투자자 등 주주 여러분들의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 라며 “IR 강화를 위해 최근 IR 전담 직원을 충원했으며, IR컨설팅 에이전시와 협업을 통한 기관투자자 네트워크 강화 등 주가 부양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유제약이 차세대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기대하며 개발하고 있는 안구건조증 치료제 YP-P10의 미국 임상 2상은 7월 첫 환자 등록을 마치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는 국내산 15종의 복합 발효 곡물 효소가 40% 함유돼 있는 HACCP 인증 효소 식품이다.

효소는 우리 몸의 모든 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단백질 촉매제로 호흡, 흡수 및 소화, 분해 및 배출, 해독 등 신체 내 모든 화학 반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소화 효소는 음식물의 분해와 흡수를 도와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의 한 포당 역가수치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알파아밀라아제 50만 유닛,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 1천 유닛이다. 역가수치는 효소의 함량 및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필수 요건을 충족한 효소 식품에 표시된다.

특히 평소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원료를 배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효소 특유의 냄새와 텁텁한 맛이 느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스노우 멜팅 제형에 바나나맛으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물 없이도 간편하게 하루 한 포를 털어서 섭취하면 되며, 요거트나 우유에 섞어서 섭취해도 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평소 밥이나 빵, 면, 떡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분들과 속이 더부룩하거나 과식하는 습관이 있는 분들에게 권장한다"며, "효소 제품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일동제약

영유아 박람회 참가해 ‘비오비타’ 홍보

일동제약이 임신·출산·육아 분야 국내 최대 규모 박람회인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자사의 ‘비오비타’와 관련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보유한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장 건강 브랜드’로, 유산균, 낙산균과 같은 유익균을 활용한 ‘비오비타 시리즈’, 단백질이 보강된 ‘비오비타 프로틴 시리즈’ 등이 출시돼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으며, 임신·출산·육아·교육 등의 분야와 관련한 180여 개 업체, 300여 종의 브랜드가 참가했다.

일동제약은 박람회 기간 동안 행사장 내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비오비타 배배 △비오비타 키즈 △비오비타 맘스 △비오비타 패밀리 등 ‘비오비타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했다.

회사 측은 비오비타 각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샘플링 행사, 사은품이 걸린 룰렛 게임, 비오비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글 올리기 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비오비타는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한 브랜드인 만큼 안심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검증된 원료를 사용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욕구 등을 반영해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