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 단신 8월 30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 단신 8월 30일]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8.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브비, 면역 매개 피부질환 데이터 발표 

애브비는 스카이리치(성분 리산키주맙)의 건선성 관절염 치료에 대한 장기간의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와 아토피피부염의 다양한 분야의 부담을 평가하는 MEASURE-AD의 리얼월드(real-world) 데이터에 대한 최신 연구 구연 발표를 포함한 23건의 초록을 제31회 유럽 피부과학 및 성병학회(EADV: European Academy of Dermatology and Venereology, 이후 EADV)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온라인과 9월 7일부터 10일까지 밀라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애브비의 면역학 글로벌 의학부 부사장인 체드조 포푸 의학박사는 "피부과 영역에서 애브비의 리더십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서부터 현재 치료 방법이 거의 없거나 아예 없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질병 연구에 이르기까지 심층적”이라며  "올해 EADV 학술대회에서 애브비는 리얼월드, 환자 중심 연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난치질환 환자를 지원하는 애브비 치료법의 장기적인 영향과 잠재력에 대해 우리 사회의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될 내용은 ▲스카이리치 치료 환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주간의 장기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진행 중인 3상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임상 연구 KEEPsAKE 1 및 KEEPsAKE 2의 최신 연구 데이터 구연 발표 ▲MEASURE-AD의 분석 연구로, 중등도에서 중증의 아토피피부염의 글로벌 치료 패턴, 보건의료자원 활용 및 비용, 임상적∙경제적 부담을 확인하기 위한 28개국 대상 질병 부담 횡단 연구 ▲중등도에서 중증의 건선환자에서 다른 기존 치료제 치료군과 스카이리치 치료군을 대상으로 리얼월드 유효성, 반응지속성과 첫 치료제 변경까지의 시간을 비교 평가한 21개국 2,700명의 환자가 등록된 장기간의 전향적 관찰 연구의 13개월 중간분석 결과 ▲기존에 두 가지 IL-17 억제제(세쿠키누맙 또는 익세키주맙) 중 하나에 최적의 반응을 보이지 못한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스카이리치(리산키주맙) 치료 16주 후에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 삶의 질 결과를 분석한, 3b상, 다기관, 중재, 오픈 라벨, 단일군 연구 ▲중등도에서 중증의 판상 건선 환자를 스카이리치(리산키주맙)로 지속해 치료한 경우의 장기적인 유효성, 안전성 데이터를 평가한 LIMMitless 오픈 라벨 연장 연구의 약 5년(256주)차 중간 분석 ▲백반증 환자가 겪는 경제적 부담과 동반질환의 부담을 조사한 두 건의 리얼월드 보험 청구 데이터베이스 분석 등이다. 

AZ-진흥원, 제2회 당뇨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 2차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KHIDI-AZ Diabetes Research Program)’ 연구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지원하는 본 연구지원 프로그램의 공모는 당뇨병 및 당뇨병 합병증 관리와 치료 관련 임상 연구를 대상으로 하며, 8월 30일부터 9월 26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우수 연구자 발굴 및 연구 역량 향상에 기여하며, 궁극적으로 질환 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당뇨병 및 내분비 대사질환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 12월 아스트라제네카가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지원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포함한 4개 기관과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작되어 올해 2차년도를 맞이했다. 공모 주제는 ▲당뇨병 치료 ▲당뇨병 예방 및 관리 ▲당뇨 합병증 예방 ▲합병증 조절 등을 위한 약제 및 치료법에 대한 임상 및 기초연구로, 전문가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연구 과제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해 선정된 연구 과제 중 일부는 국제 학술지에 투고 심사가 승인되어 출간을 앞두는 등 이번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어 기쁘다”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이러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연구진·바이오헬스 산업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며, 더불어 환자들에게 의약품 공급을 넘어 혁신적인 질환 관리 및 치료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기초 연구부터 실제 진료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연구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의 핵심인 R&D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작년에도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진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낸 만큼 올해도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가진 국내 연구진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또 하나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AZ-KHIDI 항암연구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항암연구 분야의 기초연구 과제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 8개의 연구가 국제적인 학회에서 발표되는 등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국내에서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과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 노력을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된 바 있다.

비바시스템즈,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에 솔루션 공급

비바시스템즈코리아는 국내 생명공학 전문 회사인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에 GxP(GMP, GCP 등 의약품을 개발, 임상, 제조하는데 적용되는 규제와 지침) 교육관리 솔루션 ‘비바 볼트 트레이닝(Veeva Vault Training)’을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비바 볼트 트레이닝은 직무 및 감사 준비에 있어 국내외 제약관련 규제사항을 준수하고, 직무별 자격요건에 따라 교육 요구 사항을 관리하며 품질 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GxP 교육 관리 솔루션’이다. 중앙 집중식 교육 기록과 단일 감사 추적을 통해 규제 준수와 포괄적인 교육 기록 및 활동 준수 여부를 점검할 수 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회사의 성장과 함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업무 담당자가 지속 증가했고, GxP 교육을 위한 대상자 선정 및 종이 기반의 수동 시스템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비바 볼트 트레이닝을 도입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학습자 교육을 할당하고, 이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교육 콘텐츠의 전체 수명주기를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관리하여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한 대시보드(Dashboard) 기능으로 교육 진행 사항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해져 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등 교육문서 준비 과정에서도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미 지난 2020년 전자 문서관리 솔루션인 비바 볼트 퀄리티독스(Veeva Vault QualityDocs)를 도입한 경험이 있는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이번 비바 볼트 트레이닝 도입을 통해 의약품 제조시설 GMP 공장 직원 및 R&D 조직까지 문서관리 프로세스를 일원화하고, 비즈니스 전반에서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는 등 안전하고 빠른 업무 접근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실제로 비바 볼트 퀄리티독스 도입 후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문서의 라이프사이클 내 전반적인 관리 시간이 단축됐으며, 높아진 문서 접근성으로 체계적인 검토 과정과 빠른 피드백에 따른 실시간 대응과 반영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비바는 두 가지 교육 및 관리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는 비바 볼트 퀄리티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이를 통해 품질 관리 향상과 규정 준수 및 조직 간의 협업 관계를 증대시키고, 생명과학 및 제약산업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완전성(Data Integrity, DI)을 강화할 수 있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미래 가치 추진 일환으로 기술과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중요한 목표로 두고 전사적으로 업무 효율성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문서 관리부터 직원 교육까지 많은 글로벌 제약사가 선택한 비바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전략적으로 도입했다. 앞으로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비바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인 솔루션과 결과를 제공하여 혁신 신약 개발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바시스템즈코리아 심현종 지사장은 “비바 볼트 퀄리티독스에 이어 볼트 트레이닝을 공급해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와 전략적인 기술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의 강화가 점차 강조되는 헬스케어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요구사항에 맞춰 비바시스템즈는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하며 국내 생명과학 및 바이오 제약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고 강조했다. 

센트룸, 멀티풀한 혜택 담은 추석 기획전 진행

‘센트룸’이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 기획전 ‘영양은 멀티풀 추석은 컬러풀’을 자사몰 및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진행한다. 

센트룸은 이번 추석 기획전에서 부모님, 배우자, 자녀 등 연령별 및 성별에 맞춰 선물하기에 좋은 베스트셀러 라인업 8종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하고 싶은 게 많은 현대인들은 운동, 식이요법, 건강검진, 다양한 영양제 섭취 등 여러가지 건강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우리 몸에 필요한 수많은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공급해주어 건강의 기초를 쌓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센트룸은 중요한 기초 영양을 멀티풀하게 채워주는 멀티비타민 5종을 비롯해 장 건강, 뼈·근육 건강, 에너지 등 건강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집중케어 라인 3종 등 총 8종 제품에 폭넓게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멀티비타민 제품은 22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성인 남녀에 맞춰 영양 설계한 ▲센트룸 맨, 센트룸 우먼, 실버 남녀에 맞춰 영양 설계한 ▲센트룸 실버 맨, 센트룸 실버 우먼, 성장발육기 어린이의 멀티풀한 영양을 위한 ▲센트룸 키즈로 총 5종이 행사 대상이다. 

집중케어 제품은 장 건강 밸런스를 돕는 100억 프로바이오틱스 ▲센트룸 프로바이오 100, 뼈와 근육 건강을 위한 ▲센트룸 칼슘+D 미니, 비타민 B군 8종을 함유하여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센트룸 에너지 B로 총 3종이 행사 대상이다. 

현재 센트룸은 ‘영양은 멀티풀, 인생은 컬러풀’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하고 싶은 일은 넘쳐나고 동시에 다양한 일을 해내야 하는 다채로운(컬러풀) 일상을 살아가는 많은 이들을 위해 센트룸이 빈틈없이 멀티풀한 영양을 채워 건강의 기초를 쌓아주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먼저 센트룸 공식 온라인몰과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오는 9월 11일까지 가격 할인이 진행된다. 센트룸 공식 온라인몰에서 ▲센트룸 맨 ▲센트룸 우먼 ▲센트룸 실버 맨 ▲센트룸 실버 우먼을 구입하는 경우 3,000원 할인혜택을, ▲센트룸 프로바이오 100 ▲센트룸 칼슘+D 미니 ▲센트룸 에너지B ▲센트룸 키즈 구매시에는 5,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센트룸 공식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구매자 전원에게 선물용 고급 쇼핑백을 함께 증정하며 최대 10% 적립금 혜택까지 주어진다.

또한,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센트룸 멀티구미를 제외한 판매중인 센트룸 전 제품을 3,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코스트코와 대형마트에서는 할인 혜택과 함께 선물용 고급 쇼핑백도 추가로 증정한다. 코스트코에서는 재고 소진시까지 센트룸 실버 맨 2입 세트와 센트룸 실버 우먼 2입 세트를 정상가 대비 6,08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판매 중인 센트룸 전 제품에 대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센트룸 멀티구미를 1,200원 할인하며, 센트룸 멀티구미를 제외한 다른 제품은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