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8월26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8월26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8.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GC녹십자웰빙, 휴메딕스, 대원제약, 현대약품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몽골 첫 출하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몽골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을 출하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채비를 마쳤다. 

HK이노엔은 34개의 해외 진출 국가 중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몽골에서 케이캡을 출시하게 됐다. 몽골에서는 현지 200여 개의 약국 체인을 보유한 매출 1위 제약사 ‘모노스 파마(Monos pharma)’가 케이캡의 유통을 맡는다.

케이캡은 몽골 시장에 최초로 출시되는 P-CAB계열 신약이라는 점에서 기존 PPI계열에서 P-CAB계열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의 세대 교체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캡의 몽골 수출 계약은 지난 2020년 8월에 체결됐으며, 2021년 10월에 현지허가를 획득했다. 금번 첫 출하를 시작으로 내달 몽골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파트너사인 ‘모노스 파마(Monos pharma)’는 몽골 의약품 매출 1위 제약사다. 모노스 파마는 케이캡의 몽골 출시를 앞두고 지난 6월 몽골 소화기 학회에서 주최한 ‘Mongolian Digestive Disease Week’ 심포지엄에 참가해 몽골 의료진들에게 케이캡의 주요 특징, 적응증, 효과 등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몽골 시장의 경우 2020년까지 최근 10년간 발병 원인 1위가 소화기질환인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육류와 술을 즐겨 찾는 문화로 전체 인구의 과반수 이상이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비만이 위식도역류질환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향후 몽골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캡은 새로운 계열(P-CAB)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기존 약물 대비 약효가 나타나는 시간이 빠르고 지속성이 우수하며 식전 식후에 상관없이 복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외처방실적 1천억 원을 돌파하며 현재까지 국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올해는 7월까지 누적 709억 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GC녹십자웰빙

더에스엠씨그룹과 차세대 이너뷰티 신제품 ‘메타 글루타치온’ 출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함께 차세대 이너뷰티 신제품 ‘메타 글루타치온’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루타민, 글라이신 세 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화합 물질이다.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타 글루타치온’은 순수 글루타치온을 112mg(한 포당) 함유한 고순도 제품이다. 이외에도 비타민 A·C·E, 엘라스틴 펩타이드,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진피 속 필수 구성요소가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글루타치온 특유의 비린 향과 텁텁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상큼한 레몬향을 첨가해 소비자가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 더불어,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스위스 발효공정 전문 기업의 효모추출물을 활용해 체내 흡수율을 한층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메타 글루타치온’은 야외활동이 잦은 소비자의 이너뷰티를 위해 출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GC녹십자웰빙은 더에스엠씨그룹과 ‘메타웰빙(https://www.metawell.co.kr/)’ 온라인몰을 개설, 많은 소비자가 ‘메타 글루타치온’, ‘메타 아르기닌’ 등 시리즈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메타웰빙’ 온라인몰에서는 ‘메타 글루타치온’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휴메딕스

식약처 품질고도화 기술지원사업 선정

휴메딕스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운영하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사업인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제도 도입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 ‘맞춤형 QbD기술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QbD는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방법을 이용해 제조·품질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제조공정과 품질관리의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제품 연구단계에서부터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휴메딕스는 이번 식약처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의약품(HMC2-092)에 대해 약 3개월간 QbD 기술지원을 받는다.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QbD시스템을 구축하고 제품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개발할 개량신약 등의 제품에도 QbD를 적용해 의약품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제고, 제품화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이번 식약처 컨설팅 지원 대상에 선정된 것을 바탕으로 QbD 시스템 내재화를 통해 개발 단계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향후 해외수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장대원, 추석 특가 이벤트 ‘한가위 기획전‘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대원 한가위 기획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장대원 한가위 기획전‘은 추석 명절 마지막 날인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장대원의 각종 건강기능식품들을 최대 7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3+3 특가, 6+6 특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가 상품을 구입하면 장대원 쇼핑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15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장대원 채널을 추가하면 10%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하고, 장대원 쇼핑몰 신규 가입 회원 및 첫 구매 회원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가족들과 명절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장대원이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로서 명절 선물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약품

자율안전관리로 무재해 10배수 4,856일 달성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무재해 10배수 (4,856일)’라는 대기록을 달성,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현대약품은 ‘소통과 참여를 통한 자율 안전 문화 실천’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지난 2006년 4월 무재해 운동을 개시, 현장 근로자부터 최고경영자까지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로 자율안전문화를 구축했다.

현대약품이 ‘무재해 10배수’라는 기록을 달성한 원동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자율 녹색지킴이 제안 활동’을 꼽을 수 있다. 자율 녹색지킴이 제안 활동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 요인, 작업자의 불안전한 상태 등을 근로자 스스로 보고하고, 개선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핵심으로, 입사 때부터 체계적인 OJT를 통해 체질화하도록 했다.

이러한 제안 활동은 지난 2002년 3월에 시작해 올해 7월까지 4만 5000건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접수된 제안 건 중 99% 이상이 개선되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사업장으로 유지되고 있다.

현대약품은 2003년 OHSAS 18001인증을 시작으로 ISO14001, ISO45001, KOSHA MS,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증 등 사업장의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재해 예방을 위한 2중, 3중의 안전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현대약품의 이상준 대표는 안전 보건을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로 하는 경영 방침을 발표하고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안전이 기반이 될 때, 제품의 품질 향상과 생산성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 소통과 참여를 통한 사업장의 자율안전문화를 정착시켜 지속적으로 무재해를 유지하도록 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