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헬스케어 흡수한 한미사이언스, 신성장 동력 장착
상태바
한미헬스케어 흡수한 한미사이언스, 신성장 동력 장착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8.2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초 합병...지배구조 단순화...ESG 경영 강화

한미사이언스가 한미헬스케어를 흡수해 덩치를 키운다.

이유는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한 조치로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주주가치 향상과 헬스케어 부문 강화로 신성장 동력 확보가 목적이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를 합병하기로 결의했다. 

한미사이언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으로 탄탄한 자체 성장 동력을 갖춘 지주회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는 합병을 위한 제반 사항을 이행한 뒤 오는 11월 초쯤 합병 절차를 완료할 방침이다. 

한미헬스케어 합병을 통해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고, 계열사간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강화하는 등 ESG 경영을 확고히 실천해 투자자 신뢰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계기를 구축해 나간다는 것이다. 

또 한미사이언스는 한미헬스케어가 영위해 온 건강기능식품과 완전두유, 의료기기 사업 등을 신수종 사업으로 발전시키고, 이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미래 먹거리를 탄탄히 마련해 나간다는 예정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매우 정교하고 체계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부문 역량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ESG 경영에 대한 시대적 요구도 매우 커졌다"며 "이번 양사 합병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탄탄히 중심을 잡고 그룹사 전체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는 혁신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2000년 설립된 한미헬스케어는 그 동안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인증을 받은 완전두유를 개발·생산·유통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비즈니스와 유착방지제 및 지혈제 등 수술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기기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높은 경쟁력을 키워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