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단신 -7월 19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단신 -7월 19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7.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일리온', GSK와 결별 후 공식 출범 

컨슈머 헬스케어 비즈니스 회사인 ‘헤일리온(Haleon)’이 GSK와 결별하고 독립된 첫 행보를 시작했다. 

헤일리온은 18일 영국 런던증권거래소(LSE)에서 개장식을 주재하며 거래를 시작했다.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는 20일에 상장돼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헤일리온의 사명은 건강함과 힘을 합친 이름이다. 건강함을 의미하는 고대 영어의 ‘Hale’과 힘과 연관되는 그리스어의 ‘Leon’을 합쳐서 탄생되었다. 슬로건은 ‘For Health. With Humanity’로, 인류애를 갖고 건강증진에 매진하겠다는 미션을 압축적으로 담아냈다.

헤일리온은 센트룸·센소다인·테라플루 등 20여개 이상 세계적인 브랜드를 170개 국에서 판매하며 전 세계 수 백만 명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료 전문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약 243조(1,600억 파운드) 규모의 글로벌 컨슈머 헬스케어 산업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 중산층의 확대 및 인구 고령화 등으로 전반적으로 셀프 케어(Self-care)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헤일리온은 향후 컨슈머 헬스케어 시장이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연간 4-6%의 중장기적인 매출 성장 목표를 잡았다.

헤일리온은 축적된 소비자 행동연구를 통해 더욱 깊이 있게 인간을 이해하고, 과학에 기반한 제품개발, 강력한 브랜드 구축 경험, 디지털 커머스 역량 등을 통합적으로 발휘해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추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의료 기술의 놀라운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상건강 관리에 소외된 인구가 많다고 보고, 보다 포용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2025년까지 매년 5천 만 명의 인류가 더 나아진 일상 건강의 기회를 갖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브라이언 맥나마라(Brian McNamara) 헤일리온 CEO는 “소비자들의 일상 건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컨슈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출범하는 헤일리온의 출발은 매우 뜻 깊다.”라며, “우리의 비전과 세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인류의 일상 건강을 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안으로 향상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우 헤일리온 한국법인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법인도 헤일리온의 새로운 비전 아래 한국의 컨슈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한국법인의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에서는 일상 건강증진의 필요성을 다양하게 전파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각국별 법인 변경은 현지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히 반영된다. 한국은 제품 포장재 변경 및 준비기간을 감안해 당분간 현 법인명(글락소스미스클라인 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을 유지한다.

써모 피셔, 진단검사 최적화 위한 새로운 임상분석기 출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19일 비타민D와 면역억제제를 분석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LC-MS/MS (액체크로마토그래피-탠덤질량분석)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비타민 D2 (에르고칼시페롤)와 D3 (콜레칼시페롤)의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하며, 비타민 성분과 함께 총 비타민 D 결과를 보고한다. 

또한, 단일 전혈 샘플에서 면역억제제인 cyclosporine A (사이클로스포린 A), everolimus (에볼리무스), sirolimus (시롤리무스) 및 tacrolimus (타클로리무스)를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샘플의 전처리 자동화를 포함, 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리, 질량분석기 검출 기능 및 결과 도출 과정을 통합하여 진단검사의학과 분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완전 자동화 장비이다. 

점차 그 수가 증가하는 샘플 테스트 절차를 가속화하여 검사실에서 고품질 질량 분석 결과를 환자에게 신속히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반적인 진단 검사 체계 수준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채혈 튜브를 그대로 장착하고 전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LC-MS/MS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고 랜덤 액세스 처리를 통한 유연한 검체 로딩으로 샘플 검사 중에도 긴급 검체를 우선 순위로 지정하여 검사할 수 있다. 시약 및 소모품에 바코드 처리를 해 작업을 기록함으로써 기록 추적 및 규정 준수도 더욱 용이해졌다.

미쉘 슈미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글로벌 임상분석기 세일즈 담당은, "LC-MS/MS는 진단 검사 결과 제공에 꼭 필요한 검사법이나 이를 활용하기 위한 전문 지식 습득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 했다”고 설명하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Cascadion™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LC-MS/MS 기술을 자동화함으로써 임상 워크플로우를 혁신하고 규정 준수를 개선하며 전문기술지식 없이 사용 가능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지난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24회 ‘세계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IFCC WorldLab Seoul 2022)'에 참가하여 국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가를 대상으로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를 선보였다. “Unlock the power of LC-MS/MS in your clinical lab”의 주제로 진행된 심포지엄에서는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를 통한 임상 실험실의 자동화 혁신에 관해 발표하여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는 “가치, 품질, 그리고 속도를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진단 검사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완전 자동화를 구현하는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를 통해 앞으로 국내 진단검사의학의 발전 및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치료에 기여하여 세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의학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