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7월15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7월15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7.15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  GC녹십자웰빙, 휴온스푸디언스, 동성제약

 동아제약 

'2022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 성황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제주시 골프존카운티 오라에서 열린 ‘2022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하는 골프 대회로 코로나 19로 인해 3년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이번 대회는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의해 2022년 선수등록을 한 시·도협회에서 선발된 국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166명이 참가했다.

경기 방식은 16세이하부와 19세이하부로 나뉘어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단체전 16세이하부는 팀당 2명으로 구성하고 매일 2명의 타수를 합산하여 경기 후 가장 적은 타수를 기록하면 우승팀이 된다. 19세이하부는 팀당 3명으로 구성하고 매일 3명 중 적은 타수를 친 2명의 타수를 합산하여 경기 후 가장 적은 타수를 기록하면 우승팀이 된다.

단체전 결과 16세이하와 19세이하부 남자는 경기가, 16세이하와 19세이하부 여자는 인천이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개인전은 별도 실시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하여 36홀 스트로크 플레이에 의거 경기 완료 후 스코어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하게 되는데 16세이하부 남자 김민기(세종, 135타), 16세이하부 여자 양윤서(인천, 130타), 19세이하부 남자 송민혁(경기, 128타), 19세이하부 여자 정민서(부산, 132타)가 우승을 차지했다.

단체 및 개인전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시·도에게 점수를 매긴 결과, 종합 성적에서는 1위 경기, 2위 인천, 3위 서울이 차지했다.

한편,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을 육성하기 위해 2005년부터 16회째 이어오고 있으며 골프 유망주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준 높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회로 호평 받고 있다. 

 GC녹십자웰빙 

일본 '헬씨나비(Healthy Navi)'와 기능성 원료 기술이전 계약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일본 ‘헬씨나비(Healthy Navi)’와 기능성 원료 ’그린세라-에프(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헬씨나비’는 일본 내 기능성·일반식품 원료의 제품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회사다.

‘그린세라-에프’는 식약처로부터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이 원료는 비임상 시험을 통해 항산화, 항염, 위점막 보호 및 위점액 양의 증가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위장간 증상 척도 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도를 보인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웰빙은 ‘헬씨나비’에 ‘그린세라-에프’를 제공하고 일본 내 원료 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받는다. ‘헬씨나비’는 ‘그린세라-에프’의 일본 독점공급권과 이 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출시권도 확보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필두로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능성 원료들의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함과 동시에 일본 외의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 유럽 등 시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자사의 기능성 원료를 해외에 기술이전 하는 첫 사례”라며 “향후에도 자사가 보유한 기능성 원료의 해외 진출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그린세라-에프’ 이외에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인시스트(구절초추출물)’ 등 다양한 천연물 유래 기능성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매달 바뀌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매달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너셋 전 제품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15일부터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증정 제품은 랜덤으로 매달 다르게 구성된다.

이달에는 ‘냉장보관을 하면 시원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샘플링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앞서 6월에는 총 100명에게 수면에 도움을 주는 흑하랑 상추를 주원료로 하는 ‘흑하랑 부루수’를 증정했으며, 지난 5월에는 추첨을 통해 77명에게 배변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살바이타임’을 무료로 제공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이너셋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샘플링 이벤트를 이너셋몰의 정기 이벤트로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너셋은 휴온스 그룹의 계열사 휴온스푸디언스의 대표 건강식품브랜드다. 2017년 브랜드 런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품'을 모티브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2a상 IND 재신청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15일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인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 1/2a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재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1/2a상 IND 재신청은 기존 IND 신청을 자진취하한지 약 1개월만에 이루어졌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식약처로부터 외래성 바이러스 부정시험 결과를 추가로 요청 받은 바 있다. 이는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시험약물이 세포은행을 이용해 제조되는 경우에도 품질과 안전성이 동일하며 위험요소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자료보완을 위해 미국 위탁시험기관 찰스리버(Charles River)에 해당 시험을 위탁했으나, 임상시험계획 승인신청서 검토에 필요한 행정처리기간 안에 시험 및 분석을 완료하는 것이 어렵다고 확인되어 지난 6월 자진취하를 결정했던 것이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추가 자료를 요청 받은 후 전문기관에 해당시험 위탁을 맡기는 등 자료보완 및 재신청 준비를 빠르게 진행해 1개월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1/2a상 IND 재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연내 승인을 받아 임상시험에 돌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ICRS(International Cartilage Repair Society, 연골결손 정도에 대한 국제표준기준) 3등급에서 4등급에 해당되는 중등증의 골관절염 환자에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슬(무릎)관절강 내 단회투여에 대한 안전성 확보와 연골재생을 포함한 구조적 개선 및 통증관리의 유효성 탐색을 하게 된다.

임상 1상에서는 최대 18명의 골관절염 환자에게 저용량, 중용량, 고용량에 대한 내약성과 안전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임상 2a상은 총 50명의 골관절염 환자에게 안전성이 확인된 두 시험약 용량군의 6개월간 유효성을 위약군과 비교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또한, 장기추적조사와 연계하여 12개월 시점에서의 유효성도 탐색하도록 하였다.

한편,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동종 제대혈 줄기세포와 이종의 무세포성 연골기질로 구성되어 있는 융복합제제로, 슬관절강 내 1회 주사를 통해 골관절염의 궁극적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염소를 모델로 한 대동물시험을 통해 연골조직 및 반월판 부위 재생, 염증 억제 등의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한 바 있다. 

 동성제약 

이지엔, 중국 웨이보 '고급항해사' 상장 수상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5억8천만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의 거대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신랑웨이보(新浪微博)’에서 ‘고급항해사(高级领航员)’ 상장을 수상했다.

‘고급항해사’는 신랑웨이보가 올해 처음 진행한 시상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게시해 팔로워 수를 많이 확보한 8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이지엔은 한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 상장을 수상했으며, 향후 1년 간 신랑웨이보를 함께 이끌어갈 주요 파트너사로 플랫폼 내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되었다.

동성제약은 지난해 4월, 신랑웨이보에 이지엔 브랜드 개정을 개설한 바 있다. 이후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현지 브랜드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 뮤즈 소녀시대 태연과의 광고 캠페인으로 공식 계정 개설 1년 만에 팔로워 수가 6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중국 소비자들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이지엔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 왓슨스 중국 전 매장 포함 6,500여 곳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유통과 티몰, 진둥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