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단신 -6월 30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단신 -6월 30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6.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자, 개원의·병원약사 대상 신규 보험코드로 변경 안내

한국오가논은 자사의 고혈압 치료를 위한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 코자정과 코자정 100밀리그램(로사르탄칼륨)1의 7월 말 기존 보험코드 만료를 앞두고,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으로 신규 보험코드로의 변경 안내와 함께 코자정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 코자정은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 고혈압 및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대한 국내 적응증을1 가지고 있다. 1997년 국내 출시 이래 25년 동안 의료현장에서 꾸준히 신뢰받으며 처방되고 있다.

코자정은 지난해 MSD로부터 오가논으로 분사하면서 올해 2월 오가논 보험코드가 등재되었으며, 7월 말을 기점으로 기존 보험코드가 만료되어 8월 1일부터는 신규 코드로 변경해서 처방해야 한다. 이에 한국오가논은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의료진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먼저 의료진 대상으로 코자정의 보험코드 변경에 대한 내용을 담은 웹툰 형식의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을 제작해 오가논 자체 온라인 의약정보 포털 사이트 ‘오가논 커넥트(링크)’를 통해 게재한다. 해당 웹툰은 7월 동안 메디게이트 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7월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 외에도 연말까지 코자 Family에 대한 웹툰도 매달 공개한다. 8월 코자엑스큐툰 혈압강하효과편, 9월 코자툰 효능효과편(고혈압 환자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 10월 코자플러스툰 혈압강하효과편, 11월 코자툰 용법용량편,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코자툰 약물상호작용편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7월 22일에는 코자정의 신규 보험코드 변경 안내를 위해 코자 마케팅 PM이 오가논 커넥트를 통해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코자 라이브 방송 에피소드 2’를 진행한다. 지난 5월에 진행한 *ARB제제의 불순물 이슈를 다룬 방송에 이어, 이번 에피소드 2에서는 약 20분 동안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 오리지널 약제의 약가산정 방식 및 고혈압 급여기준과 삭감 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개원의의 경우 ‘오가논 커넥트(링크)’, 병원 약사의 경우 오가논 메디나르 사이트(링크)에서 사전등록 후 볼 수 있다.

한국오가논 마케팅 PM 안소윤 부장은 “코자툰 및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경로와 방식을 통해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을 안내함으로써, 의료현장에서의 혼선을 방지하고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서 코자정이 가진 고혈압 및 당뇨병성 신장병증 환자에 대한 효과를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자 Family는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서 지난 12월 로사르탄 함유 의약품들에 대한 식약처의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 안전성 조사 결과,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은 전체 제조번호에 대하여 불순물 불검출로 전체 제조번호의 공급이 가능한 제제였으며, 코자엑스큐정도 지난 1월 말부터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과 동일한 프랑스산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재생산하여 공급되고 있다.

CSL베링, 혈우병 역사 되짚는 ‘초상화로 기록하는 역사’ 전시회 성료

씨에스엘베링(CSL Behring)이 영국의 유명 사진작가 랭킨(Rankin)과 함께 진행한 <초상화로 기록하는 역사(원제: Portraits of Progress)>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혈우병 질환 및 치료 변천사에 대한 내용을 담은 <초상화로 기록하는 역사>는 혈우병 환우들의 삶을 담은 멀티미디어 전시회로, 혈우병에 대한 전세계의 이해를 돕고 희망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혈우병을 A형 및 B형으로 처음 분류하기 시작한 1940년대부터 유전자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는 현 2020년대까지 아우르며, 혈우병 치료의 역사, 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에 따른 치료법의 발전 등을 다뤘다. 지난 6월 11일부터 19일까지(현지 시간) 뉴욕에서 개최되었으며 www.portraitsofprogress.com에서 온라인으로도 전시회 참여가 가능하다. 

씨에스엘베링 수석 부사장이자 북미 사업부 대표 밥 로예브스키(Bob Lojewski)는 “씨에스엘베링은 출혈질환 환우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최첨단 치료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희귀질환 환우 지원을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전시회가 혈우병 환우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씨에스엘베링은 유전자 재조합 단백질 기술, 혈장 분획, 유전자 치료 등 3가지 주요 과학 플랫폼에 기반한 희귀질환 및 출혈질환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지난 5월 24일에는 씨에스엘베링의 B형 혈우병 유전자 치료제가 FDA 신속심사 대상으로 지정 받으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혈우병 유전자 치료제는 전세계에서 임상연구가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FDA 승인을 받은 유전자 치료제는 없는 상황이다. 

씨에스엘베링 코리아(CSL Behring Korea)는 2019년 1월에 국내 출범하여 A형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 및 B형 혈우병 치료제 ‘아이델비온’을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다. 혈우병 최초이자 유일하게 싱글체인 기술을 적용한 앱스틸라가 2020년 1월에 국내 승인을 받은 이후 2021년 6월부터 보험급여가 적용되어 국내 혈우병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아이델비온은 2020년 3월에 식약처 승인을 획득했다.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김기운 대표는 “싱글체인이라는 독보적 이점을 가진 앱스틸라가 고향인 한국에도 잘 정착하고 있다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안전한 장기지속형 9인자 제제인 아이델비온 또한 한국 B형 혈우병 환우들의 치료 접근성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출혈질환 및 유전자 치료에 전문성을 가진 씨에스엘베링은 한국 혈우병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