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개발-평가위한 규제과학 정립 모색(7/6)
상태바
의약품 개발-평가위한 규제과학 정립 모색(7/6)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6.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제2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 개최

의약품 개발과 평가를 위한 규제과학을 정립하기 위한 포럼이 열린다. 

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오는 7월 6일 이같은 내용의 '제2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의약품 개발 및 평가를 위한 규제과학 정립’이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산업체 재직자, 정부기관 관계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산-학-연-관 전문가들을 초빙해 의약품 규제과학 분야에 있어 우리나라가 발전시켜 나아가야할 방향성과 필요한 연구분야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한정환 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본 포럼은 발표세션과 토론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세션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장익 교수와 녹십자 이재우 개발본부장이 각각 △규제과학의 정의 및 도전과제(규제과학 연구의 필요성)와  △제약업계에서 바라본 우리나라에 필요한 규제과학 연구 주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손여원 교수를 좌장으로 한 토론세션에서는 발표자를 비롯하여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김애리 교수, 아임뉴런 김한주 대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박윤주 부장, 큐어로젠(주) 이태규 연구소장,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정상전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패널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정환 학장은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2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의약품 개발 및 평가를 위한 규제과학이 올바르게 정립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추후 의약품 유효성평가를 위한 규제과학 연구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럼은 규제과학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포스터의 유튜브 링크(youtu.be/xC42Y4RI3Wg)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행정실로 전화하면 된다.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규제과학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보유하고 의약품 유효성 평가 관련 연구 역량을 보유한 신진연구자 및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지난 해 신규 설립된 학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