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6월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6월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6.0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 제일, 온코닉테라퓨틱스, 유비케어, 동아, 제네웰, 셀트리온헬스케어, 유영, 코로롱제약

 삼진제약 

2022 안정액 신규 광고 캠페인 '생활안정편' 방영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이 배우 변요한을 전속모델로 기용, ‘생활안정솔루션 안정액’의 2022년 신규 광고 ‘생활안정편’을 제작하고 TV와 유튜브, 온라인 등 대규모 온오프라인 공략에 나섰다.

삼진제약은 지난 2020년 안정액 ‘시험불안’ 편 광고캠페인을 런칭하며 약 2년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수험생, 취준생 등 핵심 타겟층의 호응을 얻었다. 천왕보심단 일반의약품 중 매출 1위를 달성, 지속 성장하며 항불안 시장에서 안정액이 대표품목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삼진제약은 이번 신규 캠페인을 통해 안정액의 타겟을 생활 속 불안을 느끼고 기억력 회복이 필요한 모든 대상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일상을 흔드는 '불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야하는 문제로 규정하고 스토리텔링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천왕보심단 1위 제품으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2022년 신규 안정액 광고 캠페인은 전 세대가 선호하는 배우 변요한을 발탁해 전속 모델로 활용했다. 안정액 전속 모델 배우 변요한은 인기 방영 드라마 ‘미생’, ‘육룡이나르샤’, ‘미스터선샤인’ 영화 ‘자산어보’, ‘보이스’ 등에서 존재감 있는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따듯하고 부드러운 매력과 안정감을 주는 대표적인 배우로 꼽힌다. 삼진제약은 변요한을 통해 불안을 다스리고 건망을 해결하는 안정액의 효능을 강조하고 대중에게 브랜드를 확실히 인지시키고자 했다. 전속모델 변요한은 광고를 통해 안정감을 주는 차분한 이미지로 이번 캠페인의 소구점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광고는 일상 생활 속 다양하게 일어나는 불안의 상황과 안정액이 필요한 증상을 불안정하고 기울어진 모습으로 나타내고 이를 안정액으로 바로 세우며 제품의 효능 및 효과를 시각화했다. 또한 ‘약국에서 안정을 찾으세요’라는 신규 카피로 안정액을 통해 약국에서 안정을 찾으라는 점을 강조했다. 6월 1일부터 온에어 되는 안정액 신규광고는 생활안정편과 D-DAY편으로 구성하고 향후 TV CF, 유튜브, 온라인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해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김유황 안정액 마케팅 담당자는 "불안과 건망은 현대인들에게 일상 속 빈번하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꼭 해결해야하는 문제”라며 “불안 초조, 신경쇠약, 기억력 개선 등에 효능이 있는 안정액의 신규 광고 캠페인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정액은 생지황, 산조인 등 13가지 식물성 천연약재성분으로 구성되어, 장기간 복용에도 내성, 의존성의 우려가 적은 한방 일반의약품 항불안제다. 특히 불안과 초조를 진정시켜주는 현삼, 당귀,단삼 성분, 건망과 기억력을 개선하는 원지, 맥문동, 오미자, 산조인 성분이 함유되어 시험 및 면접을 앞둔 수험생과 취업 준비생은 물론, 일상 속 갑작스럽게 불안을 느끼고 건망을 호소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제일약품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사내 금연 캠페인 실시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In a world without cigarettes, Jeilpharm is with us’(담배 없는 세상, 제일약품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금연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제일약품은 본사 로비에서 금연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금연 지원 물품 및 다양한 선물과 혜택으로 참여율을 높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흡연자와 비흡연자도 같이 동참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가족들도 참여 대상에 포함하는 등 흡연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게 기획됐다.

제일약품은 이번 금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 상태 개선 △ 삶의 질 향상 △ 기업 내 금연문화 조성 확산 △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여 금연을 결심한 임직원들에게는 참여만으로도 다양한 금연 지원 물품과 선물을 제공하며 금연에 성공 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같이 참여한 임직원 가족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금연에 더 관심을 가지고,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함께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민호 제일약품 마케팅PM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장 동료는 물론 임직원 가족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혼자만의 의지로는 쉽지 않지만, 직장 동료들과 함께한다면 성공적인 금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약품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금연치료제인 니코챔스정을 판매중이다. 니코챔스정은 지난해 바레니클린의 불순물(N-Nitroso-valenicline, NNV) 초과 검출 이슈 당시 식약처 출하 허용 기준을 유일하게 충족시킨 제품이다. 

 온코닉테라퓨틱스 

위궤양 치료제 'JP-1366' 임상3상 승인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이사 김존)는 위궤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인 ‘JP-1366’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위궤양 환자를 대상으로 'JP-1366' 20mg 또는 란소프라졸(Lansoprazole) 30mg 투여하여 이에 따른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할 계획이다. 이 임상시험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등 30여 개 기관에서 진행되며,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평행 설계, 활성 대조, 비 열등성 등을 통한 임상시험이 이뤄질 예정이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개발중인 'JP-1366'이 상용화할 경우, 신규 치료제로써 저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P-1366'은 P-CAB 제제(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기반의 신약 후보물질로 기존의 PPI제제(Proton Pump Inhibitor, 프로톤 펌프 억제제)보다 치료 효과는 물론 지속도도 높다는 장점을 갖췄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현재 P-CAB 제제 기반의 약물들이 소화기계 질환의 치료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JP-1366'의 임상3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시장 진입은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임상 3상은 물론 허가 절차도 신속하게 추진하여 위궤양 환자들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해주는 혁신적인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12월 'JP-1366'에 대해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로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은 바 있다.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One Week 채용’ 실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구개발(R&D) 전 직군을 대상으로 ‘원위크(One Week) 채용’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One Week 채용’은 48시간 이내 서류 검토를 마치고 지원자가 시간 부담 없이 편하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원데이 면접’을 진행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류접수부터 코딩 테스트, 1~2차 면접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7일 이내로 단축했다.

이번 채용은 이달 6일부터 서류접수를 시작하며, △프론트엔드 △백엔드 △풀스택 △윈도우 △DB 등 총 5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최고 수준의 다양한 개발자 인재 확보를 위해서는 지원자의 부담을 최소화 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를 만들어갈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채용과 관련 보다 상세한 내용은 유비케어 홈페이지(https://www.ubcare.co.kr)와 채용 플랫폼 잡코리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제약 

'걱정은 덜고 믿어보라, 마이보라' 피임약 캠페인 광고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피임약 ‘마이보라’의 신규 영상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2일 밝혔다.

광고는 평소 피임약을 어떻게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에스트로겐 0.03mg 함유 피임약 마이보라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신뢰감 있게 제품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마이보라 신규 캠페인 광고는 SNS용 디지털 콘텐츠도 제작했다. 이 영상은 마이보라 제품소개와 함께 피임약의 원리부터 피임약을 고르는 기준까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경구 피임약은 복용에 대해 소비자들의 막연한 두려움이 많고 복용법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카테고리로 주요 소비자인 20-30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이보라는 1988년 국내 출시 이후 30년 넘게 판매되고 있는 대한민국 스테디셀러 피임약 브랜드이다. 에스트로겐 0.03mg으로 호르몬 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게스토덴을 함유해 부종, 지성피부, 신경과민 등의 부작용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마이보라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마이보라는 현재 피임제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3세대 피임약으로 30년 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며,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로 고생하지 않고, 본인에게 맞는 피임약을 고르는 데 마이보라가 좋은 해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네웰 

코스메틱 사업 확장...스킨케어 브랜드 '힐마이즈' 론칭

동성케미컬의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기업 제네웰이 스킨케어 브랜드 ‘힐마이즈(healmize)’를 공식 론칭하고, 코스메틱 사업 확장에 나섰다.    

‘힐마이즈’는 제네웰이 의료기기에 적용해온 인체 친화적 고분자 생체재료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치유’를 뜻하는 ‘healing’과 ‘맞춤화하다‘를 뜻하는 ‘customize’의 합성어로 ‘피부가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성분으로 피부에 힐링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힐마이즈’는 수분 케어 ‘퓨어 히알루로닉 멜팅 캡슐’, 탄력 케어 ‘콜라겐 부스팅 멜팅 캡슐’, 미백∙주름 케어 ‘더블액션 인텐시브 앰플’, 스페셜 케어 ‘시그니처 멜팅 캡슐 키트’ 등 4개 제품으로 피부 타입 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멜팅 캡슐은 제네웰만의 동결건조 공법으로 고농축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네웰은 ‘힐마이즈’ 공식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판매 유통망을 점차 확대하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는 “‘힐마이즈’를 통해 코스메틱 사업의 토대가 마련된 만큼 본격적으로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창상피복재 ‘메디폼’ 등 다양한 생체재료를 다루던 의료기기 제조기술을 화장품 영역에 적용해 피부 관리에 대한 니즈까지 충족할 수 있는 스킨케어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플릭시맙 IV 대비 '램시마SC' 치료 효능 개선

2022 유럽류마티스학회(European Congress of Rheumatology, 이하 EULAR)에서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를 투약한 결과 인플릭시맙 정맥주사제형(IV)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임상 지표가 개선됐다는 내용의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EULAR는 전 세계 1만 5,000명 이상의 류마티스내과 전문의 및 관련 전문가가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회로 올해는 6월 1일(현지시간)부터 4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글로벌 임상3상의 사후 분석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류마티스 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이하 RA) 환자를 대상으로 ‘램시마SC’가 효능 매개변수(efficacy parameters)에서 인플릭시맙 IV 대비 수치적,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는지를 분석했다. 이번 연구는 인플릭시맙 IV 투약 환자 343명을 무작위(randomised)로 두개의 군으로 나눠 6주차에 165명의 환자는 ‘램시마SC’ 120mg를 격주로 투여받고, 174명의 환자는 8주 간격으로 3mg/kg의 IV를 투여 후 30주차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또한 30주차에 ‘램시마SC’로 스위칭(switching)한 IV 환자군과 6주차에 ‘램시마SC’로 무작위 배정된 환자군을 54주차에 비교 분석했다.

연구 결과 30주를 기준으로 ‘램시마SC’ 환자군이 인플릭시맙 IV 환자군 대비 낮은 질병활성도(low disease activity, 이하 LDA) 및 관해율(remission)을 포함한 대다수의 임상 지표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며 더욱 개선된 치료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연구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EULAR에서 RA 환자의 가이드라인으로 정한 치료 목표(treatment goal)에 부합한 결과를 도출했기 때문이다. EULAR에서는 RA 치료제를 대상으로 6개월(30주) 내 LDA 및 관해율에 도달하는 것을 치료 목표로 정하고 이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 치료제를 변경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로 EULAR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유효성 데이터가 확인된 만큼 글로벌 의료진의 ‘램시마SC’ 처방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 30주차에 인플릭시맙 IV에서 ‘램시마SC’로 스위칭한 환자군과 6주차에 ‘램시마SC’로 무작위 배정된 환자군을 54주차에 비교한 결과 두 환자군 사이의 유효성 차이가 줄어들었으며 좋은 반응(good response)을 달성한 환자 비율이 증가했다. 이는 인플릭시맙 IV 투약 환자가 ‘램시마SC’로 스위칭했을 때 유효성이 더 높아진 것으로 해석되는 만큼 ‘램시마SC’ 스위칭을 통해 치료 효능이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프랑스 폴 사바티에 대학교(Paul Sabatier University, Toulouse III) 및 푸르판 대학병원(Purpan University Hospital) 소속 류마티스내과 전문의 아르노 콘스탄틴(Arnaud Constantin) 교수는 "RA 환자들의 경우 질환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의약품 효능이 떨어지는 징후가 발견됐을 때 기존의 치료 방식을 재검토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이번 연구를 통해 환자들이 '램시마SC'로 스위칭할 경우 질병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최병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연구 결과 주요 임상 지표에서 인플릭시맙 IV 대비 '램시마SC'의 개선된 치료 효능이 입증됐다"면서 "인플릭시맙 IV에서 '램시마SC'로 스위칭할 때 유효성이 높아진 결과 또한 확인된 만큼 '램시마SC'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의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 확신하며, 새로 발표된 연구 결과를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램시마SC' 처방 확대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영제약 

2분기 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ZERO, 텀블러 사용하기' 진행
 

유영제약은 지난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2주간 일반인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텀블러 사용하기’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유영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연간 4회의 환경 캠페인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 1분기에는 ‘아픈 바다를 구해주세요! 쓰레기 없는 하루’라는 주제로 쓰레기 줍기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환경 캠페인의 주제는 ‘플라스틱 ZERO, 환경을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세요.’로, 플라스틱 팬데믹 시대에 맞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용기를 생활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은 카페를 이용할 때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각자의 텀블러에 음료를 받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며 유영제약과 플라스틱 없는 하루를 실천하였다.

일상생활에 밀접한 '카페에서 텀블러 사용하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일반인 모두가 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였다.

유영제약 사회 공헌 담당자는 “6월부터 시행되는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와 함께 일반인과 임직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인 ‘텀블러 사용하기’를 환경 캠페인의 주제로 선정하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코로나19의 완화 정책에 따라 대면 봉사활동을 점진적으로 계획 중이며, 남은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환경 캠페인과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여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코오롱제약 

스페인 피부과 제약사 알미랄사와 손발톱 무좀치료제 독점 공급

코오롱제약(대표 전재광)은 지난 3월 스페인 피부과 제약사 Almirall(알미랄)사와 ‘손발톱 무좀 치료제 테르비나핀 네일라카’의 국내 판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코오롱제약은 Almirall(알미랄)사로부터 완제품을 수입, 국내 독점 유통 및 판매를 하게 됐다. 

해당 성분 Terbinafine(테르비나핀)은 손발톱 무좀 경구치료제 중 가장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gold standard(골드 스탠다드)로, 직접 손발톱에 도포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별도의 사포질 없이 용기 뚜껑에 부착된 일체형 브러쉬를 이용해 편하고 직관적으로 환자가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독자적인 노하우를 통해 손발톱 투과율을 높인 동시에 오랫동안 약물이 손톱에 머무르게 하여 첫 한 달 동안 1일 1회 도포한 후에는 1주일에 1번만 도포해 환자들에게 사용상 편의성을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손발톱 무좀 치료제 테르비나핀 네일라카’는 현재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총 19개국에서 허가되어 판매되고 있다.

코오롱제약 염승환 개발본부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임상 효과가 우수하고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발톱 무좀 외용 치료제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법과 사용기간 측면에서 환자의 편의성을 대폭 증가시킨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아울러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코오롱제약의 피부과 주력 제품들 중 하나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