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약국-편의점 판매 개수 제한 해제
상태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약국-편의점 판매 개수 제한 해제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3.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4월말까지 유통개선조치 연장 등 변경
대용량 포장단위, 소포장 단위로 제조 출하 확대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이제 5개 이상의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식약처는 현행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유통개선조치에 대해 3월 27일부터 판매 개수 제한을 해제하고 소포장 생산을 허용하는 등 일부 완화하며, 시행 기간을 4월 3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그동안의 유통개선조치로 자가검사키트 유통·공급이 안정화되고 있어 일부 제한을 해제하여 자가검사키트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자가검사키트 유통개선조치의 주요 변경 내용은 1명당 1회 판매 개수 제한 해제, 5개 이하의 소포장 생산·판매 허용 등이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3월 27일부터는 자가검사키트 판매 개수 제한(현행 1명당 1회 5개)을 해제해 자가검사키트를 국민이 원하는 만큼 구입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가검사키트 제조업체가 대용량 포장 단위 제품만 생산하던 것을 5개 이하의 소포장 제품도 제조할 수 있도록 해 판매자가 대용량 포장을 낱개로 나눠 판매함으로써 발생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소포장 제품은 4월 1일부터 약국·편의점에 순차적으로 공급되며, 판매가격은 기존에 지정된 6,000원(개당)이 적용된다.

식약처는 이번 변경사항 외에도 ▲판매가격(6,000원) 지정 ▲판매처 제한(약국·편의점만 판매, 온라인 판매금지) 등 현행 조치와 조치 기간에 대해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변경·해제를 검토하고, 결정 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히 알리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