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코펙트·리보트릴·조코...양도양수로 주인 바뀐 보험약들
상태바
뮤코펙트·리보트릴·조코...양도양수로 주인 바뀐 보험약들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2.02.22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약제목록 고시...3월 37품목 삭제 동시 재등재

진해거담제 뮤코펙트정, 항전간제 리보트릴, 동맥경화용제 조코, 과민성방광치료제 디트루시톨SR캡슐 등이 새 주인을 맞나 약제급여목록에 신규 등재된다. 

약제목록에 등재돼 있다가 업체명이 바뀌면서 삭제와 함께 동시 재등재되는 것이어서 내용상으로는 '서류 리뉴얼'이다.

2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양도양수로 제조업자 등의 지위를 승계해 약제목록에서 삭제됐다가 3월에 재등재되는 약제는 총 37개다. 이들 약제 상한금액은 삭제 당시 최종 약가와 같다.

구체적으로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의 뮤코펙트정, 부스코판당의정, 나자코브비액은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로 넘겨졌다. 오펠라헬스케어는 사노피에서 독립한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다.

한국엠에스디의 조코정 20mg과 40mg, 포사맥스플러스디정, 바이토린정10/40mg, 코자엑스큐정10/50mg 등도 새 주인을 맞았다. 바로 한국오가논이다.

또 한국화이자제약의 디트루시톨SR캡슐2mg과 4mg은 비아트리스코리아로, 한국로슈의 리보트릴정은 종근당으로 각각 넘겨졌다. 

이밖에 양도양수로 신규 등재되는 약제는 메틸로정40mg(대웅바이오), 에파스틴정(경동제약), 메가페시아정(엘엔씨바이오), 에바슈도서방캡슐(건일바이오), 셀로코캡슐(코오롱제약), 모사린서방정(알리코제약), 티살탄플러스정(서울제약), 로수틴정(아주약품)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