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2월15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2월15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2.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브이엠, 녹십자웰빙, 동화약품, 일동제약, 대웅제약, 딥바이오

<제이브이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45001' 획득

제이브이엠은 확고한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으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왼쪽부터) 제이브이엠 이동환 전무(제조품질본부장), 이용희 대표이사, 송만술 상무(경영지원본부장).
제이브이엠은 확고한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으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왼쪽부터) 제이브이엠 이동환 전무(제조품질본부장), 이용희 대표이사, 송만술 상무(경영지원본부장).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45001’을 획득했다.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대표이사 이용희)은 ISO 45001 공식 인증기관인 저먼서트(GERMAN CERT)로부터 산업재해 대응체계를 안정적으로 확립해 안전보건시스템을 확고히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아 최종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ISO 45001 인증을 위해 제이브이엠은 사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전문인력인 ‘안전 및 보건관리자’를 별도 채용해 관련 조직체계를 구축했으며, 사고 예방을 위해 전 사업장 구역 위험성 평가를 수시로 실시했다. 제이브이엠이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자체 작성한 매뉴얼도 47종에 이른다. 

또 제이브이엠은 사업장 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실무교육과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사업장 내 안전 시설물을 보강하는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제이브이엠 이용희 대표이사는 "인증받기 전부터 제이브이엠은 모든 사업장 내 근로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에 더해 독립적으로 구축한 안전보건 관련 조직 및 시스템을 강화하고 수시로 진단, 점검하며 산업재해 대응체계를 확립해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2018년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재해 예방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가 국제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제이브이엠은 의약품 자동 조제 시스템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자체 기술로 연구, 개발, 생산해 판매하는 혁신 기업이다. 처방의약품 포장과 안전한 약품 관리를 위한 '약품조제시스템'과 '약품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병원 및 약국의 전 자동화를 위한 종합 안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6년 7월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에 편입된 제이브이엠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약국자동화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파우치형 자동조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

현대인 위한 맞춤형 건기식 '멀티플래닛' 출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현대인을 위한 상황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멀티플래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멀티플래닛’은 피로회복∙눈건강∙뇌건강 3가지 상황에 맞춰 별도 설계된 멀티비타민 제품이다. 제품군은 비타민A와 비타민B군, 비타민C와 D·E, 셀렌, 크롬, 마그네슘, 아연, 망간 등의 멀티비타민을 기반으로, 피로 개선을 위한 ‘레이니 캄’, 눈 건강을 위한 ‘써니 아이즈’, 뇌 건강을 위한 ‘라이트닝 메모리’ 3종으로 구성됐다.

‘멀티플래닛’은 여러가지 영양소를 한 포에 담은 ‘멀티팩’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각 제품마다 멀티비타민 1정과 함께 ‘레이니 캄’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정을, ‘써니 아이즈’는 아스타잔틴과 루테인을, ‘라이트닝 메모리’는 알티지 오메가3를 한 포에 담고 있다.

회사 측은 현대인의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 및 영향 불균형 등을 고려하여 꼭 필요한 영양 성분과 영양소 비율을 체계적으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멀티플래닛’은 지난해 GC녹십자웰빙과 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인 지유월드와이드가 합작하여 론칭한 브랜드로, 2월 ‘레이니 캄’을 시작으로, 4월까지 연이어 3종 제품들을 모두 출시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멀티플래닛은 현대인을 위해 멀티비타민의 배합부터 정밀 설계한 맞춤형 브랜드로,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선별하여 한 포에 담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1 식품의약품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생산 실적이 2조 2,642억 원으로 집계돼 전년 대비 16.3% 증가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증가하며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추세다. 


<동화약품>

잇치, 20~30대 젊은 잇몸병 초기환자 겨냥 '홍보전'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의 신규 TV-CF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규 TV-CF는 잇몸이 붓고 피나는 증상으로 일상에서 불편을 겪는 순간을 비추며, 잇몸병 초기 증상을 참지 말고 잇치로 관리하여 건강한 잇몸으로 되돌리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19년 ‘잇치를 시작할 때’편 TV-CF에 등장한 ‘부은 잇몸’과 ‘피나는 잇몸’ 캐릭터가 나타나 친숙한 멜로디에 맞춰 ‘참지말고 잇치’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잇치를 건네는 모습을 연출해 유쾌함을 더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최근 20~30대 젊은 잇몸병 환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잇몸 통증을 억지로 참지 말고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치료제 잇치를 통해 초기부터 잇몸 건강을 관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잇치는 구강 내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억제하여 구강 내 미생물 관리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제품으로, 2011년 출시 이후 성장을 거듭해 2021년 매출 247억원을 달성했다. [1] 잇치는 치약형 잇몸치료제 시장내 95%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여 꾸준히 의약품 잇몸약 판매수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1

잇치에 포함된 카모밀레(Chamomile), 라타니아(Rhatany), 몰약(Myrrh) 등 3가지 생약 성분은 잇몸 및 구강질환 유발균에 대한 항균, 항염 작용으로 잇몸병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2]  잇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일동제약>

가볍고 산뜻한 바르는 치질약 '푸레파인 겔'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약국용 치질 치료제 브랜드 '푸레파인 시리즈'의 신제품 '푸레파인 겔'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푸레파인 겔'은 수분 함량을 높인 투명한 겔 타입의 제품으로, 사용감이 산뜻하고 바른 후에 빨리 마르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유분이 들어 있지 않아 사용 후 끈적이거나 미끈거리는 사용감, 옷 등에 묻어나는 단점을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푸레파인 시리즈는 신제품 ‘푸레파인 겔’ 외에도 ▲먹는 약인 '푸레파베인 캡슐' ▲좌약 형태의 '푸레파인 마일드 좌제' ▲바르는 형태의 '푸레파인 연고'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다"며 "치질의 증상이나 환부의 상태, 사용자의 선호도 등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존의 연구들과 자체 조사 결과 등에 따르면, 내치핵과 외치핵이 동반되는 혼합치핵의 발생이 흔하고, 증상 또한 통증, 가려움, 출혈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전문가 상담을 거쳐 먹는 약과 바르는 약, 좌제 등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대웅제약>

부산 의료진들도 ‘브이라인 시술’ 관심…'브이올렛 런칭 심포지엄' 성료

대웅제약은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에서 자체 개발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의 우수성과 시술법을 알렸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롯데호텔 부산에서 ‘브이올렛 런칭 심포지엄 부산(V-OLET Launch symposium in Busan)’을 의료진 50여명의 참가 속에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소독을 철저히 하고 참석자 사이 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예방조치 속에서 진행됐다.

서울과 부산에서 연이어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허가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의 출시를 기념해 의료진들이 브이올렛을 학술적으로 이해하고 또 다양한 시술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황승국 세븐데이즈성형외과 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대웅제약은 각 분야의 일선 의료진을 섭외해 브이올렛 시술에 필수적인 다양한 학술적 지식을 전파했다. 한승호 이화여대 의대 교수는 ‘턱밑 부위 해부학 강의(Clinical Anatomy of Submental Region)’를 맡아 의료진이 가장 궁금해하는 턱밑부위의 해부학적 지식을 공유했다. 이양원 건국대병원 피부과 교수는 ‘브이올렛 3상 임상결과 및 케이스 리뷰’ 세션을 맡아 실제 임상 데이터와 사례를 기반으로 브이올렛의 턱밑 지방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리뷰했다.

전문 의료진들이 실제 시술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김자영 리노보W의원 원장은 ‘브이올렛 임상적 고려 및 복합 시술의 이해 (Clinical consideration of V-OLET and understanding of combination procedures)’ 강의를 맡아 브이올렛이 필요한 상황과 실제 시술 상황에서의 노하우를 전했다. 최원석 브이성형외과 원장은 ‘턱밑 지방 개선을 위한 복합시술 노하우’ 강의를 통해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HIFU) 등 브이올렛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의료기기와의 복합시술 노하우를 공유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브이올렛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FDA승인을 받아낸 대웅제약이 자신있게 내놓은 두번째 메디컬 에스테틱 라인업”이라며 “브이올렛의 올바른 시술법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0월 출시된 '브이올렛'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정식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 지방세포를 비가역적으로 파괴함으로써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차별점을 가졌다. 정식 허가로 입증된 우수성과 안전성으로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에 이어 브이올렛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더 올바른 시술을 위해서 최고 권위자들을 모시고 올바른 시술법 전파에 적극적으로 힘을 쏟을 예정이다. 더불어, 서울/부산 전국 단위의 발매 심포지엄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턱 밑 지방 분해 시장 개척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딥바이오>

딥바이오-SCL 헬스케어, 디지털 병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인공지능 기반 암 진단 전문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가 SCL Healthcare(이하 SCL 헬스케어)와 인공지능 기반 미래형 의료 기술 및 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SCL 용인 본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딥바이오 김선우 대표와 SCL 헬스케어 이경률 회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디지털 병리 시스템 등 인공지능 기반 의료 기술의 도입을 활성화하고, 공동 연구를 통한 기술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딥바이오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다양한 암종별 암 영역 및 중증도를 분석하고, 의료진의 진단을 돕는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주력 분야인 전립선암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공지능 기반 암 체외진단 의료기기 3등급의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지난해 11월에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병리조직진단보조 소프트웨어 ‘DeepDx®-Prostate Pro’의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전립선암 병리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과 '제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획득해 혁신 기술력과 디지털 병리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SCL 헬스케어는 데이터 기반의 의료진단, 개인 맞춤형정밀의료진단을 위하여 바이오마커 개발을 통해 진단 및 연구 개발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제적 수준의 신약개발임상시험 중앙검사실인 센트럴랩(이하 C-LAB) 및 바이오물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맺고 있는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내부에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리과 전문의와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조직병리, 세포병리, 면역병리, 분자병리 등 병리 부문 전반적으로 진단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위해 디지털 병리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사는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해 의료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선진화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선우 딥바이오 대표는 “의료 및 바이오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역량과 인프라를 갖춘 SCL 헬스케어와 최신 의료 발전을 위해 뜻을 함께하게 돼 기대가 크다. 임상 현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의 영향력이 커지고 환자 맞춤 정밀 의료가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SCL 헬스케어와의 활발한 연구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혁신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L 헬스케어 이경률 회장은 "인공지능 분석기술이 병리 진단과 관련된 연구분야에 도입되고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디지털 병리 시스템의 구축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양사가 보유한 특화된 연구·기술력을 통해 디지털 병리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