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약제과장-오창현·보건산업진흥과장-양윤석 가닥
상태바
보험약제과장-오창현·보건산업진흥과장-양윤석 가닥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2.01.26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조만간 과장급 공무원 인사발령
전문기자협의회와 간담회 중인 오창현 의료기관정책과장
전문기자협의회와 간담회 중인 오창현 의료기관정책과장

보건복지부 과장급 공무원들이 조만간 자리바꿈한다. 보험약제과와 보건산업진흥과도 이번 인사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양윤석(서울대, 행시47) 현 보험약제과장은 보건산업진흥과장 발령이 유력 시 되고 있다. 잘 알려져 있듯이 보건산업진흥과는 제약·의료기기·화장품산업을 지원하는 부서다. 혁신형제약 기업과 혁신형의료기기 기업 인증사업도 이 부서 소관 업무다. 

양 과장은 보험약제과장으로 있으면서 통상문제 등을 우려해 혁신형제약 기업 약가우대제도 출구를 마련하지 못했는데, 보건산업진흥과장이 되면 약가우대 필요성을 내부에서 설득해야 할 위치에 서게 될 수 있다.

양 과장 후임 보험약제과장으로는 오창현(비고시, 중앙대약대 87학번) 현 의료기관정책과장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오 과장은 보건복지부 외청시절 식약청 출신으로 의약품정책과(현 약무정책과)와 보험약제과 등에서 사무관과 서기관 시절을 보냈고, 손건익 전 차관 재임 때 차관비서관으로 뛰기도 했다. 이후 질병관리청 자원관리과장, 인천공항검역소 검역과장 등을 거쳐 의료기관정책과장으로 일해왔다. 사용범위확대 약가인하율 구간 산정표는 오 과장이 보험약제과에서 서기관으로 일할 때 만든 작품이다.

이에 대해 복지부 한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정리는 된 것 같긴한데, 아직 확정된 게 아니어서 변수가 생기면 바뀔 수도 있다"고 귀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