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19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19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1.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 LG화학, 휴온스, 삼진, 유영, 일동, 씨젠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새모델 이보영∙성시경 '잇몸 편안함' 강조

동국제약이 성시경과 이보영을 전면에 내세웠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배우 이보영과 가수 성시경을 ‘인사돌플러스’의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맛있게 먹는 행복'을 주제로 한 신규 TV-CF에서는, 잇몸이 건강해야 편안한 음식 섭취가 가능하기에 인사돌플러스를 통한 잇몸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광고에서 성시경과 이보영은 "생약이더라고요", "잇몸 염증에도 좋고"라는 인사돌플러스 제품의 특징을 이야기한다. 이어 성시경이 "잇몸이 편안해야 먹는게 행복하죠"라고 말하며 건강한 잇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최불암이 "꼭꼭 씹는 행복", 이보영이 "맛있게 먹는 행복 잊지마세요"라는 대사로 마무리하며 잇몸을 건강하게 지키고, 음식을 맛보는 행복도 놓치지 말아야 함을 재차 강조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인사돌플러스의 오랜 모델인 최불암과 함께, 연예계 대표 미식가인 가수 성시경과 단아하고 지적인 배우 이보영을 함께 등장시켜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전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더욱 친근하게 알리고 싶었다"며, "영양 관리의 기본은 음식 섭취이고, 음식을 편안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선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돌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 간에 걸쳐 개발한,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잇몸약 복합제이다. 특히, 잇몸 겉(잇몸)과 속(치조골, 치주인대)에 한번에 작용해 효과적으로 잇몸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화학>

미국시장 겨냥 제2형 당뇨병 치료신약 후보물질 1상 승인

LG화학이 둔감해진 인슐린 반응을 개선시키는 당뇨병 신약을 개발한다.

LG화학은 미국 FDA로부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 신약 후보물질 ‘LC542019’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LG화학은 이번 ‘LC542019’ 1상 승인에 따라 생명과학사업본부 출범 5년만에 통풍 치료제 ‘티굴릭소스타트(Tigulixostat)’를 비롯해 총 10개의 임상개발 단계 신약 후보물질을 확보하게 됐다. 

LG화학은 미국에서 건강한 성인 및 제2형 당뇨병 환자 98명을 대상으로 ‘LC542019’의 안전성 및 내약성, 약동학(약물의 흡수·분포·대사·배출 과정) 및 약력학(약물 농도 및 치료 효과) 평가 등을 진행하게 된다.

‘LC542019’는 인슐린 민감도 조절 단백질인 ‘GPR120’의 작용을 활성화 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약물이다. 

인슐린은 혈액 내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이동시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게 하거나 세포에 저장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세포의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게 되면 인슐린이 분비되어도 혈액과 세포 간 포도당 이동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고혈당 상태가 된다.

LG화학은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통한 강력한 혈당 감소 효능 뿐만 아니라 체중 감소, 지방간 개선 등 부가적 효능을 동시에 갖춘 차별화된 당뇨병 치료제를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LC542019’ 전임상 결과 효과적 혈당 개선과 함께 체중 감소 등 부가 효능이 확인된 바 있다.

시장 조사 자료(GlobalData)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치료제 글로벌 시장은 2021년 67조 원(565억 달러)에서 2029년 109조 원(919억 달러)으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당뇨질환에서의 R&D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존 당뇨약들과 차별화된 혁신 신약을 개발할 것"이라며 "전략질환군 글로벌 임상개발 가속화 및 임상개발 과제 지속 발굴을 통해 생명과학사업본부의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설 명절 맞이 건강 플랜' 프로모션

삼진제약이 설명절을 건강으로 채운다.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이 설 명절을 맞아 자사의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의 '건강 플랜 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1월 14일부터 2월 6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위시헬씨의 이번 할인 프로모션 행사에는 최근 배우 이진욱을 모델로 내세우며 TV-CF와 유튜브, 온라인을 통해 전략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올인원팩 건강기능식품-하루엔진’과 ‘운동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아르기닌 함유 에너지드링크-이너지맥스’ 등 신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혈행 건강을 위한 ‘옥타 오메가3’, 피부건강을 위한 유산균 ‘프로바이오 피부엔진’, 피부 진피의 핵심 구성요소가 모두 함유된 ‘엘라스틴100 콜라겐3000’, 코로나 시대 개인 방역 필수품 ‘KF 황사방역마스크’등이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코로나 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개인 건강, 위생 제품들이며, 삼진제약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www.marketonj.co.kr)를 통해 각각 최대 43% 할인 된 구매 혜택을 제공 중이다.

가장 눈에 띄는 할인 프로모션 제품은 ‘All-in one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하루엔진’이다.

‘하루엔진’은 ‘위시헬씨’가 지난 년말 야심 차게 출시한 ‘올인원 팩 건기식’제품이며, 현재 관련 시장에서 트렌드 제품으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신제품이다.

‘하루엔진’은 기초건강부터 혈행, 눈, 장 건강 등 꼭 챙겨야 하는 기능성 영양 성분들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엔진’은 제품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높이고자 「독일, 스위스, 영국 등에서 생산된 11종의 멀티비타민 & 미네랄」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노르웨이에서 생산한 고품질 오메가3 VivoMega」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인 캐나다 ‘로셀社’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등, 총 13종의 엄선 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였다. 이렇게 조합된 ‘하루엔진’의 원료는 3가지 형태의 정제 및 캡슐로 나뉘어 PTP 포켓 한 장에 각각 구분 포장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각각의 제품을 따로 구비하지 않고도 ‘하루엔진-하루 한 장, 1회 복용’이면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 및 유지가 가능하다.

삼진제약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에서는 ‘설 명절 건강 플랜 프로모션’을 통해 ‘위시헬씨’ 제품 주문 고객들 대상으로 주력상품인 ‘하루엔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일일 샘플 및 선물용 쇼핑백도 증정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구매 문의는 ‘마켓온제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전년에 이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의 영향으로 개인 건강과 위생 제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늘고 있다.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부모님, 친구, 지인들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계획 중인 분들에게 ’설 명절 맞이 건강 플랜’ 프로모션은 삼진제약 ‘위시헬씨’의 대표 건강기능식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삼진제약이 반세기 노하우로 만든 종합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Wish You a Healthy Life - 오직 당신이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 이라는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다. 향후 삼진제약은  ‘위시헬씨’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위생 건강 제품은 물론 리빙, 디지털헬스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까지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휴온스>

신제품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 사은잔치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신년을 맞아 신제품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 구매 고객 특별 사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휴온스몰’에서 오는 2월 13일까지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전속모델인 유라가 화가로 참여한 나태주 시인의 시화집 ‘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을 증정한다.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체중 감소 ▲내장지방 감소 ▲BMI 감소 등을 확인받았다. 네덜란드 황실 칭호를 받은 현지 1위 유가공바이오기업 ‘캄파나’사로부터 100% 항공직수입한 프리미엄 락토페린만을 사용한다. 식단관리로 부족해지기 쉬운 영영분을 챙길 수 있도록 비타민과 미네랄을 복합 배합했으며, 장까지 도달과 흡수를 도울 수 있도록 장용성 캡슐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휴온스 관계자는 “전속모델 유라와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를 알리면서 고객들에게 새해맞이 특별한 선물을 드리기 위해 시화집 ‘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 증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계절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이 담긴 시화집과 함께 마음 따뜻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영제약>

강경남 프로골퍼와 후원 협약 체결
 

유영제약(대표 유우평)은 지난 18일 유영제약 서울사무소 5층 회의실에서 프로골퍼 강경남 선수와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강경남 선수의 프로골퍼 훈련 및 활동에 대한 제반 지원을 약속하고,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재능기부를 비롯해 각종 대외 미디어 노출을 통한 상호 홍보 협조를 해나가기로 했다.

5년 연속 유영제약과 인연을 맺고 있는 강경남 프로는 21년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대회’에서 최종우승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은 물론 대중에게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강경남 선수와 지속적으로 후원 계약을 체결해왔다”며 “올해도 강경남 선수의 활약을 기대하며 후원사로써 강 프로의 경기력 향상에 큰 힘을 실어주겠다”고 밝혔다. 

이어 강경남 프로는 "올해도 더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고 싶고, 국내외 출전뿐 아니라 유영제약과 다양한 활동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미국서 GPR40작용제 당뇨신약물질 특허 취득​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DG16177’과 관련해 미국에서 신규 물질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DG16177’은 췌장 베타세포의 GPR40(G단백질결합수용체40)을 활성화해 인슐린 분비를 유도, 혈당을 조절하는 기전을 가진 GPR40 작용제(agonist) 계열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IDG16177’은 고혈당 시에 선택적으로 인슐린을 분비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투약으로 인한 저혈당 발생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뿐만 아니라, 동물실험 결과 유사 계열의 경쟁 물질에 비해 10~30배 낮은 용량에서도 더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냈으며, 독성과 관련한 안전성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인 바 있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독일연방 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으로부터 ‘IDG16177’에 대한 임상 계획(IND) 승인을 취득, 현재 독일 현지에서 임상 1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상용화에 유리한 요건 및 권리 확보를 위해 미국 외에도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이미 특허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며, 유럽과 중국 등 주요 시장국에 대한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IDG16177’과 관련한 유효성 입증, 임상 데이터 확보 등 신약 개발 작업 수행과 함께 라이선스 아웃 등 수익 실현 전략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젠>

신속 대량 검사에 최적화된 신제품 출시…검사 용량 3배로 확대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전체 코로나19 검사 시간을 1/3로 단축한 새로운 진단시약을 출시한다. 씨젠은 신제품이 검사장비 추가 없이도 현재보다 검사 수량을 3배 이상 확대할 수 있어, 신속한 대량 검사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씨젠이 이달 말 출시 예정인 ‘Allplex™ SARS-CoV-2 fast PCR Assay’는 코로나19 바이러스임을 판별하는 유전자 3종(E, RdRP, N gene)을 타겟으로 한다. 이로 인해 변이 발생 종류와 관계없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정확히 선별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검사 시간이 크게 단축된 이유는 씨젠이 자체 개발한 효소를 처음으로 적용해 PCR에 소요되는 시간을 2시간에서 1시간으로 줄였기 때문이다. 또한 핵산 추출 과정 없이 바로 PCR이 진행되도록 제품을 설계해 전체 검사 시간을 1/3로 대폭 단축시켰다. 씨젠은 해당제품으로 추가 검사장비 투입 없이도 검사 용량을 3배 이상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일상적인 대규모 검사가 진행중인 의료 현장의 업무부담이 감소하고, 검사를 받은 사람들의 결과가 나오기까지 대기시간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은 이번에 자체 개발한 효소를 앞으로 다른 제품에도 적용해 검사 시간을 단축시키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Allplex™ SARS-CoV-2 fast PCR Assay’는 검사 시간이 단축되었음에도 정확도가 뛰어나다. 씨젠은 7개국, 17개 기관에서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이번 신제품이 코로나19 검사에서 경쟁사의 유사한 제품들과 비교해 동등한 수준 이상의 정확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씨젠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은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재확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세계 여러 국가에서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씨젠이 이전보다 신속한 대량 검사가 코로나19 방역의 핵심요소로 보고 검사 시간을 대폭 단축한 신제품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씨젠은 이번 제품이 코로나19 대응 방식을 ‘신속ᆞ대량 검사’로 전환시키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씨젠 글로벌비즈니스총괄 이호 사장은 "Allplex™ SARS-CoV-2 fast PCR Assay는 대형병원이나 검사센터 등 코로나19 대량 검사를 시행하는 곳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앞으로 전 세계 60여개국을 대상으로 대량 검사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씨젠은 조만간 PCR 방식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검사 속도가 항원 검사 방식의 신속진단키트처럼 빠른 신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