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단기교육 개최
상태바
(행사)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단기교육 개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2.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6~17일, 규제과학 전반과 리얼월드 데이터 활용 관련 비대면 온라인 교육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가 오는 16~17일 동안 산업체 재직자, 정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규제과학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규제과학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보유하고 의약품 유효성 평가 관련 연구 역량을 보유한 신진연구자 및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올해 신규 설립된 학과이다.

'Real World Data 기반 규제과학'이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규제과학 전반에 대한 소개 및 리얼월드 데이터를 규제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첫날인 16일에는 성균관대학교 이의경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규제과학의 개념과 이해(손여원 교수) △혁신적 바이오 신약 개발의 이해(이재철 교수) △가치기반 의료와 환자자기평가의 중요성(조주희 교수)이란 주제의 강의가 이어진다. 오후에는 △RWD/RWE 정의 및 최신 동향(신주영 교수) △데이터를 활용한 임상시험 대체/보완 사례 연구(정한얼 박사) △규제과학에 활용되는 자료원과 특징(전하림 교수) △국내 수두백신 유효성평가 역학 연구 사례 (녹십자 최봉규 상무)이라는 주제로 리얼월드 데이터에 대한 이해 및 접근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17일에는 △데이터를 활용한 의약품 유효성/안전성 평가 연구 프로토콜 작성법(신주영 교수) △연구 프로토콜 재현을 위한 코호트 프로그래밍(이혜성 교수, 오인선 박사) △규제적 의사결정을 위한 보건의료빅데이터의 활용 TIP(충남대 양보람 교수) △제약 현업에서의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한미약품 경대성 이사) △제약 현업에서의 역학 방법론 활용(암젠코리아 이호준 이사)과 같은 리얼 월드 데이터를 활용하는 보다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최종 평가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학과장 신주영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규제과학에 대한 이해 및 국내외 동향을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데이터를 이용해 규제과학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단기 교육은 규제과학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전 접수를 한 선착순 100명에 대해 무료로 이루어진다. 사전 접수는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ZtYrxme7oEqQWvGN6) 또는 학과 홈페이지(http://biohrs.skku.edu)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성대약대 행정실로 전화(T.031-290-7741) 또는 메일(biohrs.skku@gmail.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