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제약단신-12월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제약단신-12월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2.0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 휴온스글로벌, 동화약품, 헥톤프로젝트, 일동제약

<동아에스티>

의사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 열어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MEDIFLIX)’를 지난 1일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디플릭스는 온라인에서 원하는 의료 정보와 지식을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동아에스티 온라인 학술정보 제공 포털 ‘쇼 타임(Show Time)’을 리뉴얼한 메디플릭스는 의료를 뜻하는 ‘Medical’과 영화를 뜻하는 ‘Flicks’의 합성어다. 의료계 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우뚝 서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메디플릭스는 제품 중심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순수 질환에 대한 정보 및 의료 지식 영상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동아에스티에서 진행하는 웨비나 및 웹 심포지엄도 시청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명의들의 진료 노하우, 의사 선생님들의 진솔한 이야기, 소화기, 당뇨, 통증 등 각종 질환의 최신 지견과 강연 등이 있다.

특히 공유하고 싶은 의료 정보 및 지식이 있는 의사라면 주도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강의 자료를 준비해 강연 예약 기능을 통해 신청하거나, 동아ST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강의는 주제 및 중복 여부 검토 등의 단계를 거쳐 촬영 일정 및 장소를 협의해 제작하게 된다. 콘텐츠 내용에 따라 단편 제작 또는 시리즈 제작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각 분야 및 질환의 최신 지견과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됐다.

<휴온스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지난 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부문에서 활동을 실천하면서 ESG 제도와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핵심 경영진을 주축으로 실무진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혁신단을 발족, 글로벌 경영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헥톤프로젝트>

요양시설 대표자를 위한 '또가멤버스' 서비스 런칭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실버케어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이용중인 요양시설 대표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또가멤버스’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출시한 ‘또가멤버스’는 △1금융권 사업자 대출 상품 제안, △의료 폐기물 처리 서비스 제공, △친환경 소독 서비스 및 소독 증명서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회원제 서비스다. ‘또하나의가족’에 가입돼 있는 요양시설 회원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연회비 없이 ‘또가멤버스’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Sh수협은행과 연계해 제공하는 ‘행복 실버 사업자 대출’ 상품은 요양시설 매입부터 운영, 상환에 필요한 자금을 총 소요자금 범위 90% 이내까지 대출 가능한 상품으로 시설 대표자의 초기 부담을 줄인 점이 강점이다. 또한 ‘또하나의가족’ 회원 우대금리 0.2%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이상경 헥톤프로젝트 대표이사는 “’또하나의가족’ 내 요양시설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요양시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하여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추후 교육, 노무, 세무 등 운영 관련 제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좋은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오는 12월 24일까지 ‘또하나의가족’에 신규 가입하는 요양시설 중 선착순 100개처에는 물티슈 1박스를 100% 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화약품>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가족친화기업은 여성가족부에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사업 참여 시 가산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화약품은 임산부를 보호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36개월 미만 자녀를 둔 여직원들에게 급여 변동 없이 1시간 단축 근무를 제공하는 ‘육아단축근무제’와 셋째 자녀부터 출산 시 1인당 100만원의 출산 축하금을 지급하고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족에게 연 1회 외식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다둥이 출산∙가족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는 주당 40시간에 해당하는 업무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공간초월근무제(AAFW: Any Time Any Place 40-Hour Equivalent Workweek)를 실행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입사, 출산, 자녀 수능 시험 및 초등학교 입학 등 직원들의 중요한 순간을 축하하는 선물을 지급하고, 자녀가 부모의 직장에 방문하여 본사 및 공장을 견학하는 ‘어버이 직장방문’을 시행함으로써 직원의 가족들도 회사에 관심을 갖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동화약품은 1897년 설립 이래 인간행복 경영을 실천하여 고객 및 직원 모두의 행복을 추구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 모두를 책임지는 동화인이 되도록 자율적이고 유연성 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일동제약>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1년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과 관련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사회적 책임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인식 개선 및 참여 확대 등을 유도하기 위해 우수사례를 선정·포상하는 제도이다.

올해의 경우, 최근의 글로벌 경제 및 산업 환경에 비추어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중심으로 심사 평가와 우수사례 선정 등이 이뤄졌다.

일동제약은 그동안의 ESG 경영 활동 및 성과, 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 등을 인정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함께 사회(S) 부문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