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공로 대웅 김지덕 팀장 국민훈장 목련장
상태바
신약개발 공로 대웅 김지덕 팀장 국민훈장 목련장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1.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서 수여...이영호 교수 근정포장

위산분비 억제제인 펙수프라잔을 개발해 1조 600억원의 글로벌 기술수출을 통해 국가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웅제약 김지덕(54) 팀장이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한양대의대 이영호(61) 교수는 30여년 간 제대혈이식과 제대혈을 활용한 세포치료분야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해 관련 정책수립 및 제도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근정포장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를 23일 오전 서울 드래곤시티(서울시 용산구)에서 열고 이 같이 유공자를 포상했다. 

이번 포상은 총 5개 분야 통합 포상으로 진행됐다. 국민훈장 목련장,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을 포함한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41점,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34점,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자 9점,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 8점, 우수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12점 총 104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삼성서울병원 한주용 교수(만 50세)는 급성심근경색 분야의 연구를 통해 관상동맥 중재시술 시행 후 P2Y12 단독 치료라는 새로운 항혈소판 치료방법을 마련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또 중앙대 주재범(59) 교수, 국립암센터 박중원(63) 단장에게는 각각 국무총리표창이 주어졌다.

한편 행사 둘째 날인 24일에는 K-뷰티 글로벌 인지도 등 화장품산업의 해외시장 개척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중소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성과교류회',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들과 우수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들의 성과를 들어볼 수 있는 '혁신형 제약기업 성과보고회',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성과발표회' 등이 열린다. 

'혁신형 제약기업 성과보고회'에서는 펙수프라잔이라는 후보물질을 개발해 4건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대웅제약이 성과를 발표한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성과보고회'에서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진단 시약을 출시해 1조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씨젠이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양성일 제1차관은 "코로나19 라는 전세계적으로 이례적인 위기 속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수출, 고용 등의 경제성장 지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2021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를 통해 보건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한 성과들을 교류하며 개방형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산업 분야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전략산업으로 경제성장에 이바지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