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1일 제약단신 묶음]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1일 제약단신 묶음]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1.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 대원, 이연, 일동, 유비케어, 이노엔, 조아

[삼진제약]


근육경련과 육체피로에 효과 빠른 '마그네슘 액제 - 엠지에버 액' 출시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비타민, 산화아연이 함유된 영양제 ‘엠지에버 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 된 ‘엠지에버’의 주성분인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로서 에너지 생성 및 근육 이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여러 종류의 ‘마그네슘’ 중 물에 잘 녹는 ‘유기염 마그네슘’에 속한다. 이로 인해 위산이 적은 경우에도 쉽게 분해되어 이에 따른 위장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고 흡수가 빨라 생체이용율이 높다.

하지만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외,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산화마그네슘’은 다른 성분과의 복합 복용으로 정제 사이즈가 목 넘김에 부담이 있을 정도로 큰데다가 설사 및 위장 장애 부작용의 우려도 존재한다.

삼진제약의 ‘마그네슘 액제 – 엠지에버’에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외에도 피로회복 및 에너지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타민B’ 3종과 체내 면역력 증강 및 성장과 발달 그리고 생식능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산화아연’도 함유되어 있다. 

삼진제약 김지혜 PM은 “이번에 출시 된 ‘엠지에버’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산화아연’까지 함유되어 있는 유일한 마그네슘 영양 액제로 근육경련 및 운동 전후의 육체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되며, 체력저하로 감기 몸살을 앓은 분들의 면역 회복 등 에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원제약]


'뉴베인', 올림픽 4강 신화 주역 김희진 선수 응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짜 먹는 정맥순환개선제 ‘뉴베인액’이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4강 신화의 주역 김희진(IBK기업은행) 선수를 응원했다.

김희진 선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리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뉴베인액 제품과 케이크 사진을 게시했다.

정맥 순환을 개선하고 다리 붓기를 빼 주는 뉴베인이 수술 후 부은 다리로 올림픽 경기에 나서 뜻 깊은 성적을 거둔 김 선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 것이다.

뉴베인은 스파이크를 하는 모습의 김 선수 캐릭터 인형이 포함된 특별 제작 케이크를 선물했으며, 케이크에는 ‘언니, 다리 붓지 마요! 뉴베인 드림’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김 선수는 “수술 이후 다리가 무겁게 느껴질 때가 많았는데, 응원과 격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뉴베인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더 건강한 모습으로 시즌 잘 치뤄볼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라는 다짐도 잊지 않았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4강의 주역 김희진 선수가 건강한 다리로 좋은 성적을 이어 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 메시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연제약]

충주 케미칼 공장 준공…글로벌 의약품 생산 플랫폼 기반 완성

이연제약이 충주 케미칼 공장 준공으로 대규모 케미칼 의약품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됐다.

이연제약(대표이사 정순옥, 유용환)은 주사제와 내용고형제 등 케미칼의약품의 대량 생산을 위한 충주 케미칼 공장 준공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연제약은 조속한 적격성 평가/밸리데이션 및 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GMP) 인증을 진행하여 충주 케미칼 공장 가동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연제약이 2019년 2월부터 2,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준공한 충주 케미칼 공장은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같은 부지에 위치한 바이오 공장(지난 6월 준공)까지 포함할 경우 총 7만 6천m2(약 22,851평) 부지에 연면적 5만 2천m2(약15,800평) 규모로 건설됐다.

충주 케미칼 공장은 바이오 공장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공장으로 구축되었으며, cGMP급 생산 설비를 바탕으로 액상 및 동결건조 주사제, 내용고형제 등의 대량 생산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주사제의 경우 액상 기준으로는 4,800만 바이알, 동결건조 기준으로는 9백만 바이알의 생산 CAPA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용고형제는 최대 11억 4천만 정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기존 공장과는 다르게 제형별로 공간이 분리된 모듈화된 제조 사이트로 여유 부지에 이미 유틸리티 설비가 되어 있어 시장의 수요에 따른 다양한 제형의 생산라인 추가 및 생산 CAPA 확대가 적시에 가능하다.

 

[일동제약]

제2형 당뇨병치료제 '큐턴정' 출시

일동제약이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큐턴 정(전문의약품, 성분: 삭사글립틴, 다파글리플로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턴 정은 DPP4 억제제인 삭사글립틴(제품명 온글라이자)과 SGLT2 억제제인 다파글리플로진(제품명 포시가)를 조합한 복합제로, 두 계열의 치료제가 갖는 효과를 1일 1정 복용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큐턴 정은 메트포르민 단독 요법으로 충분한 혈당 조절을 할 수 없고 2제 요법으로 충분한 혈당 조절이 어려운 경우, 메트포르민과 병용 투여가 가능하며, 메트포르민과 다파글리플로진, 또는 삭사글립틴 병용 요법으로 충분한 혈당 조절을 할 수 없는 경우에도 환자에게 적용될 수 있다. 또한, 하루 한 알로 혈당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약 순응도 측면에서도 환자들에게 편의성을 줄 수 있다.

큐턴 정은 삭사글립틴과 다파글리플로진의 원 개발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지난 2017년 허가를 받았다. 각 단일제와 메트포르민 투여, 그리고 큐턴과 메트포르민 투여 환자들을 비교한 3상, 3개의 임상시험에서 모두, 혈당 수치가 개선되는 결과를 보였으며, 큐턴과 메트포르민 병용은 단일제와 메트포르민 병용 대비 목표 혈당(HbA1c 7% 미만) 달성률도 높여 혈당 조절 효과를 입증하였다.

한편, 일동제약은 1일, 아스트라제네카와 큐턴 정에 대한 국내 단독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계약 체결과 동시에 큐턴 정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과 공급에 나선다.

 

[유비케어]

팜엑스포에 참여...의약 트렌드 교류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이달 1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25회 팜엑스포’에 참가한다. ‘팜엑스포’는 최신 의약 트렌드를 교류하고, 약국 경영의 선도적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회다.

회사측은 이번 행사에서 약국용 PMS(Pharmacy Management System, 약국관리시스템) ‘유팜’과 약국 경영에 필요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비케어 대표 제품인 ‘유팜’은 처방조제, 보험청구, 복약지도 기능을 갖춘 약국 청구 관리 솔루션으로, 약국 환경에 필요한 업무 전반을 정보화해 효율적인 약국 운영을 돕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도 선보인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유비케어는 약국 운영에 필요한 제품을 풀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기업”이라며 “이번 온라인 전시회에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K inno.N]

신약 케이캡정, 위궤양치료 보험 급여

 

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늘어난다.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이어 이 달 1일부터는 위궤양 치료 시 케이캡정을 처방 받을 때에도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허가 받은 총 4개의 적응증 중 3번째 적응증에까지 보험급여가 적용되면서 케이캡정의 활동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은 국내에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요법 등 총 네 개의 적응증에 허가 받았다.
 
2019년 국내에 출시될 당시 케이캡정은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시에만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지만, 이 달부터 위궤양 치료에도 보험급여가 적용된다. 이번 급여 적용 확대 과정에는 위궤양에 대한 케이캡정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한 임상 문헌 뿐만 아니라 교과서, 관련 학회 의견 등이 종합적으로 검토됐다. 
 
HK inno.N의 케이캡정은 기존의 PPI계열 제품 대비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고, 식전, 식후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한 점, 그리고 우수한 약효 지속성으로 밤 중에 위산이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는 등의 특장점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케이캡정 혼자서만 이룬 누적 원외처방실적은 781억 원이다.
 
케이캡정은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국산 신약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벌이고 있다.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등 주요 적응증에 대한 연구결과들을 매년 국제 학술지에 발표하면서 세계적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 요법(3상),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NSAIDs) 유발 위·십이지장 궤양 예방 요법(3상) 등의 국내 임상시험을 통해 사용범위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카시안(백인)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하며 글로벌 임상시험 근거자료를 확보 중이다.
 
HK inno.N 관계자는 "약 9천 500억 원 규모의 전체 소화성궤양용제 시장에서 최단 시간 블록버스터 신약에 등극한 케이캡정의 지위가 이번 급여 범위 확대로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케이캡정이 더욱 폭넓게 쓰일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제약]
2101 서울컵 유소년야구대회 후원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서울시야구소프트볼협회와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1 서울컵 유소년야구대회'를 후원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서울컵 유소년야구대회는 클럽부와 초등부로 나누어져 불암산 종합스타디움 유소년 야구장과 장충어린이야구장에서 열린다.

클럽부는 나이로 구분한 새싹리그, 꿈나무리그, 유소년리그, 주니어리그 등 모두 4개 리그에 6개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112개 클럽팀이 참가한다. 초등부에서는 서울시 관내 초등부 야구부 22개 팀과 경기도 협회장기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2개 학교가 참가할 예정이다.

조아제약은 각 토너먼트 우승팀 및 대회 MVP에게 기억력 개선 및 지구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조아바이톤'을 시상하고, 장 운동 촉진에 효과적인 '스트롱바이오틱스포르테'를 참가상으로 후원한다.

조아제약은 13년간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올해부터 '월간 MVP 기부 챌린지'를 통해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등 국내 야구 문화 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