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온정
상태바
시지바이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온정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10.2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전세계 척수손상 환자들에게 희망 전달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 통한 사내기부 문화 정착...한국지부 설립 첫걸음

시지바이오가 사회환원활동에 동참했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국내외 척수질환 환자 치료를 위해 임직원 기금을 모금하고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액은 500여만원에 달한다.

​시지바이오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한다’라는 기업 미션 하에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으로 적립된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했다. 이번 기부활동으로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척수환자들의 재활과 치료를 위한 연구에 쓰일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은 초기 슈퍼맨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스토퍼 리브가 불의의 낙마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후 이 질병의 치료법 연구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자선단체다.

​크리스토퍼는 자신의 유명세와 리더쉽을 발휘해 척추회복 연구프로그램의 규모를 세 배로 증가시켰고, 기초과학(분자와 세포연구)에서 임상응용(환자에게 유망한 치료법을 시험하고 전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연구 범위를 개척해 나갔으며, 장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적인 도전을 통해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단체들을 돕는 삶의 질 보조 프로그램과 마비 지원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시지바이오는 앞으로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과 정기적으로 협력해 척수손상 환자들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는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된 이번 모금 활동은 회사차원을 넘어서 전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진행했다"며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써 척수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치료재를 개발함을 물론, 사내기부 문화 정착을 포함한 ESG차원의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