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함량-포장-브랜드-콜라보 봇물...신약개발 협약도
상태바
新 함량-포장-브랜드-콜라보 봇물...신약개발 협약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0.16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0월12일~10월15일] 이웃 온정-메타버스 등장

10월도 어느새 중순을 넘어서면서 초겨울 날씨로 쌀쌀해졌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4단계가 여전히 수도권에서 유지되고 있지만 인원제한은 8명으로 다소 완화됐습니다. 위드코로나시대가 성큼 다가서는 분위기입니다. 지난 10월12일부터 10월15일까지 일선 제약사들이 전해온 주요 소식을 묶었습니다.
 

12일, 삼진제약이 국내 최초로 고용량 클로피도그렐 성분 항혈전제 '플래리스 300mg'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제제인 '플래리스 75mg'은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 환자의 '스텐트(Stent)' 시술 전, 초기 부하용량(loading dose)에 4정을 복용해야 했는데 이번에 발매 된 고용량 '플래리스 300mg'은 1회 1정 복용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대비 38% 저렴한 약가로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이 줄었습니다.

 

휴메딕스가 최근 성남 판교 본사에서 지투지바이오와 '장기 약효 지속형 주사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기술 교류를 통해 지투지바이오가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치료제(GB-5001)를 포함해 당뇨, 골관절염 타깃의 파이프라인 상용화를 추진하고, 나아가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동아에스티가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포장을 새단장했습니다. 약국의 조제 오류와 환자의 복용 오류를 예방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쉽고 분명하게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포장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이와 함께 필요시 복용하는 온디맨드(on-demand) 제품의 포장 단위를 기존 4정에서 8정으로 변경했습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제약바이오 기업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된 폐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을, 암 발현 주요 인자 중 하나인 KRAS 를 억제하는 제제와 병용 투여할 때 KRAS 억제 활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및 유럽 연합 종양학회에서 발표됐습니다. 포지오티닙은 올해 3월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개발 약물로 지정됐으며, 스펙트럼은 올해 말 미국 FDA에 시판허가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입니다.

 

13일, 조아제약이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했습니다.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한 것입니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기부 챌린지'를 통해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습니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2009년부터 1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부터 월간 MVP 수상자가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기부 챌린지도 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은 기술수출 파트너사인 미국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에서 지난 9월 제출했던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인 PCS12852의 미국 내 임상 2a상 임상시험계획(IND)이 승인됐다고 밝혔습니다. PCS12852는 2020년 8월 유한양행이 프로세사에 기술 이전한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로 유한양행이 자체 개발한 합성신약입니다.

 

동국제약의 새로운 브랜드 '콜라겐 사이언스 RX'가 시장에 도전장을 내놓았습니다. 동국제약이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인 '콜라겐 사이언스 RX(Collagen Science RX)'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을 출시합니다. 피부 건강의 핵심 원료인 콜라겐과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이 응집된 병풀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배합 설계해 아름다움을 만드는 공식을 제안한다는 컨셉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입니다.

 

사노피는 코로나19 부스터샷과 인플루엔자 백신이 동시접종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이 우수했다는 임상 중간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미국에서 65세 이상의 300명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행중인 부스터샷과 인플루엔자 동시접종시 안전성 프로파일과 면역반응을 분석한 결과, 전세계 규제당국이 권장하는 동시투여 권고를 지원하는 결과를 나타냈다고 발표했습니다.

 

14일, 보령바이오파마가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을 IPO 공동대표주관회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내부회계관리제도 시행 등 내부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지정감사인 신청을 완료해 기업 공개를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으며, 내년 상반기 중 상장예비심사청구를 거쳐 2022년 4분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광동제약이 창립 58주년을 맞아 회사의 오랜 상징인 거북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기업 캐릭터를 공개합니다. 회사측은 해당 캐릭터가 앞으로 광동제약을 대표해 내외부와 소통하고 기업의 정체성을 한층 뚜렷하게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빅데이터 전문기업 두유비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협약은 양사가 EMR의 품질과 의료 효율성 강화를 위해 AI기반 신규 솔루션 개발에 대한 포괄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입니다.

 

휴젤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상하이 포럼'에 참가했습니다. 13일 '의료미용학 : 노화, 뷰티&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의 패널로 참여했습니다. 포럼은 J.P모건의 중국 진출 10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이 높은 메디컬 에스테틱 시술 경험율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에서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 점유율 1위이자 HA필러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었던 휴젤의 기업 성장 동력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15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최근 러시아 특허청으로부터 위장관운동촉진제 ‘모사프리드(Mosapride)'와 위산분비억제제 '라베프라졸(Rabeprazole)' 복합제제의 기술 특허를 등록을 받았습니다. 복합제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모사프리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정’을 발전시킨 것으로, 위장관운동촉진제와 위산분비억제제를 복합했습니다.

 

GC녹십자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연수원에서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으로 회사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 및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동화약품이 창립 124주년을 맞아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습니다. 콜라보레이션은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인 국민 소화제 활명수(活命水)가 론칭 110년의 헤리티지를 가진 이탈리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만났다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인 마크로젠과 COVID-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및 임상진단 서비스의 해외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장기화되고 있는 해외 코로나 감염병 진단시장을 겨냥해 신속 진단키트의 안정적인 공급, WHO(세계보건기구) 등 공공조달 시장 진출 모색, 임상진단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사업기회 발굴, 해외 수출 품목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HK inno.N이 최근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ENPP1 저해 선천면역항암제’ 등 항암신약물질의 임상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전략적 연구 협약을 맺었습니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ENPP1 저해 기전의 면역항암제는 암세포에 의해 억제된 신호체계를 정상화해 면역세포들이 암세포와 잘 싸울 수 있도록 종양 주변에 잠들어 있는 면역세포들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원리입니다.
 

한미약품이 14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우종수 대표이사와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UNGC는 전 세계에 조직을 구축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도모하는 UN산하 전문기구로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과 기업시민 의식 향상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쏘시오그룹이 15일 ‘제39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을 후원했습니다.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1983년 시작돼 39년간 이어온 가장 오래된 국내 여성 백일장 대회로, 미등단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