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혁신성 인정...공모-수출-신약개발 협약 등 활발
상태바
항암 혁신성 인정...공모-수출-신약개발 협약 등 활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9.27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9월23일~9월24일] 인수와 매각도

추석을 지나 징검다리 휴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는 명절의 여파로 더욱 활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23일부터 9월24일까지 양일간 제약사들이 전해온 주요 소식을 묶었습니다.

 

23일, 한미약품이 세계 의약품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이 로슈의 계열사 제넨텍에 2016년 라이선스 아웃한 항암 혁신신약 ‘벨바라페닙’의 우수한 병용 요법 치료 효과가 임상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또 미국 스펙트럼에 기술수출 된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을 1일 1회 복용하는 용법의 우수성도 입증됐습니다. 2021 유럽종양학회에서 벨바라페닙과 포지오티닙 등 한미약품이 개발해 라이선스 아웃한 항암신약들의 주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한국릴리가 지난 17일 자사의 글로벌 캠페인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 GDOS)’을 맞아 임직원들 및 가족들이 모여 소외계층 어린이·독거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세계 봉사의 날'은 한국릴리를 포함해 전 세계 65개국에 있는 일라이 릴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입니다.

 

베링거인겔하임이 항암제 파이프라인 강화를 위해 미국 텍사스 소재 아벡사 바이오로직스(Abexxa Biologics)를 인수했습니다. 베링거이겔하임은 인수한 아벡사에 대해 면역항암제 차세대 신약 개발에 주력으로 통상 세포표면 발현 단백질이 아닌 세포내 암 특이적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 개발에 강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셀트리온이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를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를 통해 미국내 공급합니다. 셀트리온의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이 진행하는 구매사업에서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돼, 빠르면 다음달 1일부터 미국내 25,000개 지정 조달처로 디아트러스트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주(週)단위 공급을 시작합니다. 계약기간은 내년 9월 16일까지로 계약금액은 상황에 따라 최대 7,382억원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보령제약이 주최하는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이 오는 9월 30일까지 작품을 공모합니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 주제로 작성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 분량의 수필 작품이라면 응모 가능합니다.

 

한독의 No.1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밴드처럼 감아서 사용할 수 있는 ‘케토톱플라스타 밴드타입 혼합형’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손가락과 손목 등 굴곡이 있고 가는 부위의 통증에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입니다.

 

휴온스가 뇌질환∙치매치료제 개발에 눈을 돌렸습니다. 신약 개발 전문기업 아리바이오와 '포괄적 뇌질환 개선 및 치매치료제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아리바이오가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치료제 'AR1001'를 비롯해 뇌질환, 치매 타깃 파이프라인의 상용화 및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양사간 기술 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전략적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24일, 동아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Finalist, 파이널리스트)을 받았습니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상입니다.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합니다. 올해 2회를 맞는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 사업입니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선발자의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총 11명의 장학생이 선발됐습니다.

 

동국제약이 배우 이제훈을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스타일까지 고려한 탈모관리에 초점을 맞춘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온에어했습니다. 새로 공개된 TV-CF는 탈모 경험이 증가하고 있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약용효모 성분의 판시딜 제품이 머리카락을 덜 빠지게 하고 굵어지게 해, 탈모 관리는 물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일동홀딩스가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일부를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에게 매도합니다. 주식 매각 규모는 발행 총 수의 20%에 해당하는 160만 주, 200억 원 상당이며, 이달 중 1차 분에 대한 130억 원이 납입되고 나머지 2차 분은 11월 말까지 거래가 완료될 예정입니다.

 

휴온스가 하반기 '휴닥신주'로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합니다. 휴닥신주는 관계사 휴메딕스가 개발에 성공, 허가를 받은 ‘싸이모신 알파 1(Thymosin α1)’ 주사제로, 휴온스가 국내 유통을 맡았습니다. 싸이모신 알파1주사제는 주로 면역기능이 저하된 고령 환자의 인플루엔자 백신접종 시 면역증강을 위한 보조요법에 사용됩니다.

 

유영제약이 직원 채용 정보를 공유합니다. 유영제약이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2021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중입니다. 유영제약은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현재 채용 진행 중인 연구개발, 영업, 생산직군, 관리직군 등의 직군별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채용전형 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