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형 바이오신약 소개...합병법인-이웃에 온정 활발
상태바
지속형 바이오신약 소개...합병법인-이웃에 온정 활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9.23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9월13일~9월17일] 지역투자와 수액 형태 첫 독감치료제도

코로나19가 세상을 뒤덮은 후 두번째 맞은 한가위이었습니다. 내년에는 좀더 명절 풍경으로 돌아갈 것을 기대해봅니다. 확실한 치료제 개발이 답이겠죠. 지난 9월13일부터 9월17일까지의 제약사들이 전해온 주요 소식을 묶었습니다.

 

13일, 한미약품이 9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에서 단장증후군 치료 바이오신약 LAPSGLP-2 Analog의 연구 결과들을 구연 및 포스터로 발표해 주목받았습니다. LAPSGLP-2 Analog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지속형 바이오신약으로, 체내 지속성 및 우수한 융모세포 성장 촉진 효과를 통해 세계 최초로 ‘한달에 한번’ 투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혁신 치료제입니다.

 

삼진제약이 관절과 체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트에버정'을 내놓았습니다. 삼진제약 액트에버 정은 연골 세포의 분해를 억제해 유지하고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친이 600mg'으로 일반의약품 기준 최고 함량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 헥톤프로젝트가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의 관리자 페이지인 ‘또가비즈’를 개설했습니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또하나의가족’의 8월 신규 회원 수가 전월 대비 120% 증가함에 따라 시설 관리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이번 페이지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GC녹십자랩셀-GC녹십자셀은 13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안이 원안대로 가결됐습니다. 합병기일은 11월 1일이며, 합병 후 존속법인은 GC녹십자랩셀입니다. 합병비율은 1대0.4023542 로, GC녹십자셀 주식 1주당 GC녹십자랩셀 신주0.4023542주가 배정되며 신규상장예정일은 11월 17일입니다. 신설 법인 사명은 지씨셀로 변경됩니다.

 

조아제약이 '2021 조아제약 루키바둑리그'가 여수 진남토건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조아제약은 지난 11일 한국기원에서 2021 조아제약 루키바둑리그의 최종순위를 결정지을 13, 14라운드가 열렸다고 밝혔습니다. 여수 진남토건은 13라운드에서 유앤아이의정부에 3대 0 완봉승을 거두며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14일, 동국제약이 수년간의 임상연구를 거쳐 개발한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정'을 출시했습니다. 동국제약 '캐니돌정'은 치아지지조직질환과 치은염에 효능∙효과가 있는 동물의약품으로, 지난해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생산공장에 때아닌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해 보건산업진흥원장이 방문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약을 지원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였습니다. 지난 1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김민석)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일행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생산 시설이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 세종2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종근당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맞춤형 QbD 컨설팅 지원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생물학적 제제 의약품에 대해 약 3개월간 QbD 기술지원을 받습니다.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QbD시스템을 구축하고 의약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적용할 계획입니다.

 

유영제약이 지난 10일 MOS(Management and Operation Specialist, 사무직∙연구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1년 MOS Edupack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고성과 팀의 협업 방식을 배우고 이를 기반으로 부서, 직급, 성별에 관계없이 조별로 가상의 경쟁 입찰 활동을 통해 타 부서와 교류하는 ‘사우디 2030 TFT', 오후는 주도적 업무 태도, 책임감(주인의식) 강화를 만드는 ’내가 일하는 이유 찾기‘로 구성됐습니다.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연질캡슐 형태로는 국내 최초로 구내염 치료제 '안티스토연질캡슐(이하 ‘안티스토’)'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구내염 치료제 제형은 액상형, 연고, 정제 등이 있으나 연질캡슐 형태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연질캡슐은 캡슐이 녹는 즉시 약효가 발현돼 효과가 빠를 뿐만 아니라, 액상형의 순간 고통과 연고제에서 느끼는 이물감이 없고, 정제 대비 보다 빠른 약효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암젠이 지난 3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2021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는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분야에서 치료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환자 관리 및 치료의 중요성과 심혈관 영상의 임상적 의미와 활용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중증 아토피피부염과 사춘기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소년을 위로하고 부모들의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을 펼칩니다. 캠페인은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맞아 기획된 행사로, 지난 캠페인에서 사용된 신조어 ‘가픈(가렵다+아프다)’에 ‘속’을 더해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신체적 고통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고통의 의미를 함께 전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한국노바티스가 11일 ‘제 1회 유방암 건강강좌’가 약 130여명의 환자 및 환자 가족이 온라인으로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전이성∙진행성 4기 유방암 환자의 치료 사기(士氣)를 북돋기 위해 진행하는 ‘사(四)기충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유방암 환자 대상 첫 건강강좌입니다.

 

15일, 메디톡스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서고 있습니다. 14일 신생 바이오벤처 '리비옴(대표 송지윤)'에 미생물 치료제(LBP, Live Biotherapeutic Products) 후보물질 및 제반 기술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기술 이전 계약과 함께 현금 출자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리비옴의 일정 지분을 취득하게 됐습니다.

 

보령제약이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을 공채합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합격자는 9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보령제약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재 선발을 위해 ‘AI역량검사‘를 비롯해‚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AI 역량검사‘는 AI를 기반으로 인지능력 검사 및 상황 면접을 통해 기업 인재상과 직무 적합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입니다.

 

한독이 국내 공급하고 있는 '스틸녹스'(성분명 졸피뎀)의 포장단위가 28정에서 14정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제품은 스틸녹스 정 10mg, 스틸녹스 CR정 6.25mg, 12.5mg으로 스틸녹스 전 품목에 해당합니다. 스틸녹스 포장단위 변경은 원개발사인 사노피 아벤티스의 방침에 따른 것이며 전 세계적으로 포장단위를 표준화하고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변경을 결정했습니다.

 

휴온스내츄럴이 뼈건강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새롭게 내놓았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신제품 '이너셋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를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뼈와 치아형성에 필요한 칼슘,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햇빛영양소라 불리는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주원료로 담은 4중기능성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삼진제약이 의약품 품질에서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습니다. 해당 대회에서 3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명실공히 품질경영 분야에 있어 최우수 기업이라는 가치를 대외적으로 입증 받았습니다.

 

휴젤의 미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이 순항 중입니다. 14일 미국식품의약국(FDA)와 ‘Mid-cycle meeting’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번 미팅은 ‘레티보(수출명)’ 품목허가 심사에 대한 중간 점검 차원에서 진행됐습니다. 앞서 FDA는 지난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에 걸쳐 cGMP 실사를 진행, 레티보의 생산을 담당하는 휴젤 제2공장 ‘거두공장’의 제조시설 및 품질 관리 시스템 등에 대한 검증을 실시했습니다.

 

16일, 신신제약이 이번달 창립 62주년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2021 SNS 나비새김 캠페인'을 통해 학대피해 어르신들에게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등이 포함된 통증케어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국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노인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입니다.

 

다케다의 모보세르티닙(mobocertinib; 상품명 Exkivity)이 EGFR 엑손 20 삽입변이(양성) 국소진행·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성인환자 치료제로 FDA 승인받았습니다. 기존 치료제와 큰 차이점은 첫 경구용 제제라는 점입니다. 엑손20 삽입 환자 식별을 위한 셔모피셔 사이언티픽의 Oncomine Dx Target Test 검사가 함께 승인됐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이 지난 15일 오후 성남시청에서 지역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가나안근로복지관에 업무용 1톤 탑차를 기증하는 기증식을 가졌습니다. 기증된 차량은 가나안근로복지관의 근로장애인들이 직업 재활 근로 사업에 참여해 생산한 재제조 토너 카트리지를 배송하고 홍보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유한양행이 초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고함량 활성 비타민 '메가300정'을 새롭게 출시한 것입니다. 벤포티아민(비타민 B1) 300mg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기존 '메가트루'의 라인업해 시장 확장에 나선 것입니다. 유한양행은 메가300정 출시를 통해 현재 레드오션인 비타민 B군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17일,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16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문화예술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월드비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분야의 사업들을 지원하고 협업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예술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캠페인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알리코제약이 천안 BIT산업단지에 400여억원을 투자합니다. 지난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4개 시장•군수, 17개 기업대표들과 ‘천안 BIT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천안시와 국내 우량기업이 맺은 이번 협약에 따라 북부BIT산단 1만7412㎡에 394억원 상당을 투자하고 100명의 인력을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JW중외제약이 수액 형태의 인플루엔자 치료제 '플루엔페라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플루엔페라주'는 5일간 경구 투여해야 하는 오셀타미비르 제제와 달리 1회 정맥주사로 독감을 치료하는 페라미비르수화물(주성분) 제제이며 성인 및 2세 이상 소아의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을 적응증으로 합니다.

 

동국제약이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 복용 후의 사용 경험을 공유합니다. 이번 공유는 TV-CF를 통해 정맥순환장애 관리를 위해 센시아를 복용하고 난 후, 일상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됐습니다. 10년 연속 ‘센시아’의 모델로 활약해 온 배우 김미숙과 배우 권나라가 등장합니다.

 

휴온스글로벌이 '스푸트니크V' 원액제조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이번 주부터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밸리데이션 런(Validation Run)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푸트니크V 백신은 현재 18개국 24개 생산시설에서 시생산과 본생산이 이뤄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동제약이 미혼모 가정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일반의약품 ‘그날엔’ 모델 아이유와 함께 특별한 기부 컬래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9월 18일 가수 겸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는 아이유의 데뷔 13주년을 맞아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들과 진행한 것으로, 5년째 그날엔 광고 모델을 하고 있는 경동제약과도 함께해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