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도스, 자살예방의날 '엘로우 가디언즈' 행사
상태바
산도스, 자살예방의날 '엘로우 가디언즈' 행사
  • 주경준 기자
  • 승인 2021.09.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지킴이 교육 수료...자살 예방 관심유도 취지

한국 산도스(대표 안희경)는 지난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해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옐로우 가디언즈’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 산도스 전 직원은 생명지킴이 교육을 수료, 국민의 정신건강을 수호하는 ‘옐로우 가디언즈’로서 적극적인 도움 실천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매년 9월 10일, 자살문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세계 보건기구(WHO)와 국제 자살예방협회(IASP)가 2003년 제정했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자살 사망률은 2009~2018년까지 줄곧 OECD 평균치를 윗도는 수치를 기록했다. 또 세계보건기구(WHO)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살 원인의 90%가 우울증을 포함한 정신과적 문제인 것으로 분석 됐다.

항우울제 시장의 선두주자인 한국 산도스는 이번 사내 행사를 통해 국내 우울증 환자들의 정신건강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생명지킴이 교육 ‘보고듣고말하기 2.0’를 진행, 전 임직원들이 해당과정을  수료했다.

한편, 한국 산도스는 고품질 항우울제 의약품으로 우울증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치료제로는 미르탁스정, 에스시탈로프람정, 설트랄린정, 파록세틴정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