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이동형 현장검사실 ‘모바일 스테이션’ 공개
상태바
씨젠, 이동형 현장검사실 ‘모바일 스테이션’ 공개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1.09.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QuE 2021’을 통해 국내 최초 공개…신속한 대규모 검사 가능

씨젠이 14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방역산업 전문 전시회인 ‘InQuE 2021(국제 방역기술∙기자재 및 감염병예방솔루션 엑스포 2021)’에서 신개념 이동형 현장 분자진단 검사실인 '모바일 스테이션(MOBILE STATION)'을 국내 최초 공개했다.

'InQuE 2021' 전시회에서 씨젠은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에 대해 검체 채취부터 PCR 검사까지 원하는 곳에서,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검사 시설인 ‘모바일스테이션’을 선보였다. 

‘모바일 스테이션’은 일상 검사에 획기적인 방역 방법을 제시하는 신개념 이동형 현장 검사실로 대형 병원이나 연구소 등 한정된 공간을 벗어나 학교나 공항, 사업장, 군부대, 각종 행사장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 어디에나 설치해 현장에서 PCR 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바일 스테이션’은 씨젠만의 독보적인 ‘원플랫폼’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하루 최대 7,500명까지 검사 가능해 신속한 대용량 검사에 적합하다.

‘모바일 스테이션’은 설치된 장소에서 더 이상 검사가 필요 없을 경우 검사가 필요한 다른 장소로 이동해 설치할 수 있다. 

씨젠의 20년 기술이 집적되어 있는 약 150여 종의 멀티플렉스 진단시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와 더불어 각종 호흡기질환,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STI(성매개 감염증), GI(설사 질환) 등 다양한 감염병 진단에도 사용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에도 활용 가능하다.

씨젠은 이번 전시회에서 모바일 스테이션과 함께 자가 검체 채취 도구인 ‘콤보스왑(Combo Swab)’도 선보인다. 콤보스왑은 의료진의 감독 하에 개인이 스스로 입과 코 안쪽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도구이다. 

기존 비인두도말법(콧속 깊숙하게 면봉을 넣어 검체를 채취하는 방법)에 비해 통증이 거의 없고, 거부감도 덜하다. 또한 검체 채취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긴 대기 행렬로 대표되는 피검사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임상실험 결과 비인두도말법과 유사한 수준의 정확도를 보여 ‘모바일 스테이션’과 함께 사용되면 일상 검사의 획기적인 전환을 이뤄낼 것으로 예상된다.

씨젠 영업총괄 이호 사장은 “모바일 스테이션은 델타, 람다 등 각종 변이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지만,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는 이중적 상황을 타개해 줄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모바일 스테이션의 강점이 전 세계에 알려지면, 각국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선택으로 모바일 스테이션에 주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