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병-당뇨병-희귀질환 환자 지원...요양원 개원도
상태바
신장병-당뇨병-희귀질환 환자 지원...요양원 개원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9.06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8월30일~9월3일] 여성 영화감독 시상 후원

추석에 앞서 새로운 형태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됩니다. 접종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지만 확진자수는 크게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계없이 제약업계는 지난주 다양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지난 8월30일부터 9월3일까지의 제약소식을 묶었습니다.

 

8월30일, 머크는 제 3기 '영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영 서포터즈 캠페인은 국내 거주 과학, 기술 분야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머크의 라이프사이언스 비즈니스 분야에 대해 배우고 브랜드 홍보 기획을 수립하는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MSD가 지난달 23일, 25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원의 대상 당뇨병 빅데이터 분석 포럼 '빅데이터, 당뇨인의 마음을 읽다'를 성료했습니다. MSD는 빅데이터를 통해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인식 및 행동패턴을 분석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환자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 시키고, 환자 단계별 치료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한국오가논이 기업 출범 100일을 기념 9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 '오감 증례 위크 4.0 - 증례로 보는 만성질환 실전편' 웹캐스트를 진행합니다. '오감 위크(五감 week)'는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저명한 연자들의 강의를 통해 개원가에 최신 지견 공유 및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웹케스트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 '신신파스'가 올해도 국민 파스로서의 명성을 이어갔습니다. 신신제약의 대표 브랜드 신신파스 아렉스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서울 강동구 강일동에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를 개원하며 요양산업에 진출한다. 입소는 2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벨포레스트는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이라는 슬로건 아래 쾌적한 환경과 최첨단 재활기구, 체계적 간호시스템으로 재활치료와 간호케어, 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요양시설입니다.

 

일동제약이 세계에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발표하는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및 기업 100’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조아제약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를 통해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2009년부터 13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박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월간 MVP 수상자의 온택트 인터뷰와 간단한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기부 챌린지도 하고 있습니다.

 

31일, 한국화이자제약이 8월 31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K-방역 주역 의료진∙국민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캠페인 영상을 배포합니다. 코로나19 방역 주역인 의료진∙국민에게 감사 전하는 화이자의 ‘Thank you’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했던 일상이 사라지고, 마스크, 체온 재기 등 생소했던 일들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재 상황들을 짚고 있습니다.

 

하나제약이 '바이파보주20mg' 품목 허가를 지난 8월 30일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습니다. 하나제약은 지난 1월 전신마취의 유도 및 유지 적응증으로 바이파보주 50mg의 제품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바이파보주20mg은 기존 '성인에서 전신마취의 유도 및 유지'에 '성인에서 30분 이내의 단시간 시술 시 진정의 유도 및 유지' 적응증이 추가됐습니다.

 

동아제약이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을 새단장했습니다. 비타그란 리뉴얼에서 동아제약은 비타민C 함량 100mg, 400mg, 500mg 제품군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또 비타민C 제품이라는 것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오렌지를 반으로 자른 심볼을 새롭게 적용하고, 제품 패키지 메인컬러를 주황으로 통일했습니다.

 

JW중외제약이 신장병 환우를 위한 건강한 식단을 선보입니다. 자사의 콩팥건강 관리 식단 브랜드 'JW안심푸드'를 통해 '신장병 환우모임' 네이버 공식카페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장병 환우모임'은 1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신장병 관련 정보 공유 커뮤니티입니다. 2003년 카페 생성 이후로 공식제휴는 JW안심푸드가 처음입니다.

 

삼진 게보린소프트가 여성 영화감독을 지원합니다. 삼진제약은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상암 메가박스에서 진행되는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후원사로 참여합니다. 삼진제약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아이틴즈(Iteens) 경쟁부문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삼진제약 아이틴즈 대상과 우수상'을 시상하게 됐습니다.  '아이틴즈'는 국내 10대 여성 감독 양성을 위해 마련된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경쟁부문입니다.

 

화이자의 JAK억제제 계열 신약후보 '아브로시티닙'이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있어 듀피젠트에 효능에서 통계적으로 우수하다는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화이자는 아브로시티닙과 듀피젠트의 효능을 비교하는 헤드투헤드 JADE DARE((B7451050) 3상 임상에서 1, 2차 평가기준을 충족했다고 밝혔습니다.

UCB제약의 뇌전증(간질) 항경련제 브리비액트(브리바라세탐)의 경구제제와 정맥주사제형(3가지제형)이 생후 1개월 이상의 발작치료 부가요법으로 FDA 적응증 확대승인을 받았습니다. 기존 적응증은 경구용(액제 및 정제)은 4세이상, 주사제는 16세 이상에 승인받았으며 이번 적응증 확대로 생후 1개월부터 투약이 가능해졌습니다.

 

유한양행이 친환경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해 도입하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한양행과 한솔제지는 31일 서울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와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습니다.

 

9월1일, SK바이오사이언스글락소스미스클라인이 함께 진행하는 국산 코로나백신 후보 GBP510의 3상 임상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의 비교임상으로 진행됩니다. GBP510에는 자궁경부암백신 서바릭스부터 활용되는 GSK의 면역증강제 중 팬데믹 보조제가 추가된 형태로 개발됩니다.

 

한미약품이 또다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바로 상반기 원외처방에서 여타 제약사를 뒤로 했습니다. 이는 자체 개발한 국산 의약품들의 선전에 따른 것으로 4년 연속 상반기 국내 원외처방 실적 1위를 나타냈습니다. 이에 따라 연간 원외처방에서도 1위가 전망됐습니다. 자체 개발한 개량-복합신약인 아모잘탄 패밀리, 로수젯, 한미탐스 등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3279억원의 원외처방 매출(UBIST 기준)을 올렸습니다.

 

제일약품이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를 통해 글로벌 21조원 규모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시장 진출에 뛰어들었습니다. 온코닉은 국내 임상3상과 함께 유럽임상 3상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유럽임상을 위한 선결 조건인 QP(Qualified Person) 인증을 최근 확보해 임상시약 관련 생산 및 유통 등이 유럽기준에 부합함을 확인받았습니다.

 

동국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과 생활건강 제품들이 비행기를 탑니다. 진에어 기내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8월부터 진에어 승객들을 위해 특별한 가격으로 구성해 판매되고 있으며 총 16가지 제품입니다.

 

보령제약삼성바이오에피스가 아바스틴보다 37% 저가의 첫 바이오시밀러를 내놓았습니다. 두 회사간 국내 독점 판권계약을 체결한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ONBEVZITM, 성분명 베바시주맙)'가 1일 발매됐습니다. '온베브지주'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항암제 '아바스틴(AVASTIN®)'의 국내 첫 바이오시밀러로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받았습니다.

 

한국릴리가 자사의 초속효성 인슐린 '룸제브퀵펜주(성분 인슐린라이스프로)'가 1일부터 성인 당뇨병 치료제로 건강보험 약제 급여 목록에 등재됐습니다. 보건복지부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개정에 따라 룸제브의 투여 대상은 기저 인슐린 단독요법 또는 경구제와의 병용투여에도 당화혈색소(이하 HbA1C)가 7% 이상인 경우 등에 해당된됩니다.

 

한국화이자가 희귀질환 환우를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1년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자 160명을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합니다. 올해 교통비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자는 희귀질환(헬프라인 고시질환)으로 진단받은 저소득층 환자로, 선착순으로 선발된 160명을 대상으로 치료를 위해 발생한 교통비 및 유류비를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합니다.

 

2일, 한독이 추석 명절을 맞아 인간문화재 김혜순 매듭장과 함께 '2021 인간문화재 지킴이 랜선 참여마당'을 엽니다. 한독은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인간문화재에게 건강검진을 해드리는 한편 인간문화재와 함께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리는 참여마당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 인간문화재 지킴이 참여마당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에자이가 보건의료 전문가 대상의 온라인 의학정보 디테일링 서비스 사이트인 ‘에자이-온(On, 溫, www.eisaion.com)을 런칭합니다. '에자이-온(On, 溫)'의 명칭은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소통(On) 할수있다는 의미와 올바르고 정확한 의학정보 전달을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을 개선하고, 더 따뜻한(溫)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에자이는 소개했습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부데소니드+아포르모테롤)의 디자인권을 국내와 해외 각지에서 확보하고 있습니다. 2035년 5월까지 국내에서 권리를 확보하고 있는 흡입 치료제 디바이스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건조분말 흡입제 약물 전달 장치입니다. 유속에 따른 전달 효율의 변화가 최소화돼 환자에게 일정한 약물 전달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3일, 파멥신이 미국 MSD(머크)와 자사의 항체치료제 '올린베시맙' 공동임상 연구 계약을 체결한 지 5개월만에 글로벌 임상 2상에 착수했습니다. 파멥신은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HREC)로부터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mTNBC) 환자를 대상으로 올린베시맙과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병용투여 임상2상을 승인받았습니다.

 

조아제약은 위산과다-쏙쓰림 등에 사용하는 '잔타뉴정'을 출시했습니다. 잔타뉴정은 '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과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돼 위산을 중화시키고 중화 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지 않아 위 내 자극을 줄여 준다. 위 점막에 흡착(gel화)되어 위산에 의해 손상될 수 있는 위 점막도 보호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