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톤프로젝트, EMR 업계 첫 '닥터스QPS' 출시
상태바
헥톤프로젝트, EMR 업계 첫 '닥터스QPS' 출시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8.0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R ‘닥터스’와 실시간 데이터 연동 가능…병원 리소스 절감 기대

헥톤프로젝트가 EMR 업계 최초로 QPS 솔루션을 선보인다.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시장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의료기관 인증 평가 지원 솔루션 ‘닥터스QPS(Quality Improvement & Patient Safety System)’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제는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하는 제도다.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자율 신청에 따라 진행되고 있으며, 요양병원 및 정신병원은 진료 특수성으로 인해 2013년부터 의무화됐다.

‘닥터스QPS’는 의료기관의 인증 평가 관련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산재돼 있는 다양한 문서를 통합 관리할 수 있고, EMR 제품인 ‘닥터스’ 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평가에 필요한 요소들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저장된 데이터 기반의 각종 통계 및 보고서 자동 생성이 가능하며, 인증 기준 표준 서식 제공, 법령 및 블로그 등 정보 제공, 전자 결재를 통한 자동 문서 관리, 연간 계획 및 누락 업무 확인을 위한 대시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상경 헥톤프로젝트 대표이사는 “4년 주기로 반복되는 인증 평가 준비에 병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해당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며 “리소스 절감과 업무 누락· 오류, 자료 손실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닥터스QPS’ 출시를 기념해 신규가입 고객 대상의 가입비 및 월 사용료 3개월 무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닥터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