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수출 대박...사회적 기여 실천-신제품도 솔솔
상태바
해외수출 대박...사회적 기여 실천-신제품도 솔솔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6.2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6월21일~25일] 공동연구-투자유치

코로나19 백신접종이 빠르게 진행됨에도 감염 확산은 줄지 않고 있습니다.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선 제약사들의 활발한 활동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6월21일부터 6월25일까지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21일, 광동제약이 '제10회 광동 암학술상'을 서울대 약학대학 이호영 교수, 연세의대 내과 김혜련 교수, 국립암센터 내과 최일주 교수,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신애선 교수에게 수여했습니다. 광동 암학술상은 암 부문의 기초 및 임상연구 지원을 위해 광동제약과 대한암학회가 2012년 공동으로 제정한 학술상입니다.

 

테라젠이텍스가 동국대학교 약학대학과 공동 연구 및 제약 바이오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신약 개발 공동 연구 및 임상시험 △제약 바이오 전문 인재 양성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및 인력∙정보 교류 등을 실시하게 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최근 항암제 16종의 멕시코 유통 판매를 위해 멕시코 정부에서 지정한 의약품 조달 회사인 메디멕스(Medimex)사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규모는 첫 해 1,404만 달러, 2024년까지 4년간 총 약 5,400만 달러(약 600억 원)입니다. 구매 기관(수요처)은 보건복지청(INSABI), 사회보장청(IMSS) 등 멕시코 정부의 7개 의료기관입니다.

 

조아제약은 지난 19일 서서울예술교육센터 미디어랩에서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에 참여하는 일곱 가족이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습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양천구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단체 '플러스마이너스 1도씨(김지영·유다원 작가)'와 '꼬리달린 책방(이연수 작가)'의 진행으로 가족 조각 콜라주를 만들었습니다.

 

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이 지난 6월 7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에 걸쳐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Children’s Walk)'를 성료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형식의 '쓰담 달리기'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쓰담 달리기’는 ‘줍다(pick-up)’와 ‘천천히 달리다(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의 순우리말로,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함께 진행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최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영등포구 쪽방촌 거주 취약계층 100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희망박스'를 전달하는 사회책임활동을 펼쳤습니다. 임직원 50 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기후 변화로 인해 해마다 더워지는 여름철, 폭염과 열대야에 취약한 쪽방촌 주민들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돕고자 마련됐습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가 21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캠페인입니다.

 

한국MSD가 건강한 사랑을 위한 HPV 백신 가다실9의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정경호를 선정하고 지난 15일부터 TV CF를 처음 공개하며 홍보활동에 나섭니다. 이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주요 SNS와 포털에서도 4월부터 선 공개됐던 광고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일, 휴젤이 본격적으로 캐릭터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지난 16일 휴젤 서울사무소에서 최근 론칭한 회사 캐릭터 3종 '허그(Hug), 알루(Alu), 렉스(Lax)'를 활용한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허그의 모험'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회사의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Botulax)’와 HA필러 브랜드 ‘더채움(The CHAEUM)’, PDO실(리프팅실)에 대한 바른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신규 캐릭터 허그에 대한 내부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비보존 의생물학연구소가 핵심 기술의 우수성 및 혁신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비보존은 지난 21일 자사 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기업연구소(Excellent Corporation R&D Center, ECRC)로 선정됐습니다.

 

한미약품이 풋사과 추출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젤리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 600mg을 함유한 '프로-캄 애플페논 다이어트 젤리'를 내놓았습니다.

 

한국노바티스가 지난 7일부터 18까지 자사의 유방암 치료제 '피크레이(성분 알펠리십)'의 국내 허가를 기념, '픽 유 업(PIK U UP, PIK3ca mUtation UP)'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항암제 사업부와 진단 의료기기회사 퀴아젠코리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PIK3CA 유전자 변이를 동반한 유방암 환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변이 여부에 따른 맞춤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무선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합니다. '피톤케어360’은 전자식 방향 확산기로 전라남도 장흥의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 카트리지를 사용합니다. 이 카트리지는 탈취 85%, 항균력 99.9%를 검증받아 생활공간 속 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줍니다.

 

동아에스티가 의료진 대상으로 질환별 최신 지견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전국의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온라인 심포지엄 'Korea Disease Week(KDW) 2021'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KDW 2021은 5일간 매일 19시부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강의 주제는 진료 현장에서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질환 별 최신 지견을 포함 총 20개로 구성됐습니다.

 

23일, inno.N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의 광고 모델인 배우 김수현과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뉴틴은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라는 의미를 담아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지난해 6월 출시했으며 런칭 당시부터 김수현과 함께 해왔습니다.

 

한독의 클리어틴이 위기 가정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지원했습니다. 한독의 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틴이 위기 가정의 10대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1,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동아제약이 건조한 피부나 1도 화상 등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가 약국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는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하여 피부 환경의 수분을 유지시켜 손상된 부위의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았습니다.

 

유한양행이 아이들에게 온라인 과학교실을 선물했습니다. 코로나 시대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가 축소된 지역 아동들에게 연구소 견학 및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버들과학교실’을 지난 6월 12일과 19일, 양일 진행했습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위기영아긴급보호소 '베이비박스'를 운영하는 주사랑공동체와 베이비 케어키트 제품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이들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노 베이비(Aveeno Baby)'를 시판중인 존슨앤드존슨은 협약에 따라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위기 영아 및 미혼모 가정 120가구에 베이비케어 키트 용품을 후원합니다.

 

대웅제약의 미국 보툴리눔 톡신 치료 시장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가 22일 메디톡스와 합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은 대웅제약이 생산하는 톡신 제제 ABP-450(나보타의 미국 수출명)의 판매와 관련한 소송의 해결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대웅제약은 이번 합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마데카솔의 겔 제형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동국제약은 대표 브랜드 ‘마데카솔’을 겔 제형으로 개발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을 출시했습니다.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인 100% 식물성분 센텔라정량추출물이, 기존 ‘마데카솔연고’ 대비 2배인 1g당 20mg 함유됐다. 민감한 피부나 영유아에 사용이 적합하며,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흉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암젠코리아가 오는 7월 선보일 전문가 전용 포털 '스마트 암젠(SmartAmgen) 운영에 앞서 임직원들의 이해도 강화를 위한 체험행사를 진행중입니다.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암젠을 체험해 보세요! (Explore SmartAmgen!)’ 행사는 사내 3곳에 체험존을 마련, 자유롭게 방문해 제품 정보 및 임상 자료, 질환과 제품에 대한 최신 뉴스 등 업계 동향에 대해 다양하게 살펴보고, 공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24일, 한미약품이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HM15211)'를 간 희귀질환 치료제로도 개발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2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유럽간학회(EASL) ILC(The International Liver Congress, 국제 간 학술대회)에서 LAPSTriple Agonist의 NASH 치료 및 간 희귀질환 치료 효과, 기전 확인 등 3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대원제약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산하 사단법인 경제정의연구소가 주관하는 제29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경실련 좋은기업상은 코스피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건전성, 공정성, 사회공헌, 소비자보호, 환경경영, 직원만족 등 6대 평가 항목에 의한 정량 평가와 언론 검색, 전문가 의견, 면담 평가를 거친 정성 평가를 종합해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바이엘 코리아가 돌봄 사각지대 아이들을 미술 심리치료 지원을 위해 2만 유로(한화 약 2천 7백만원) 기금을 마련,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전달했습니다. 지난해 기업의 사회참여활동 브랜드인 글뤽(Glück)을 론칭,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성질환, 소아암 등으로 입원치료를 받는 환아들에게 ‘바이엘과 함께하는 손끝에서 펼쳐지는 모험’ 컬러링키트를 기부한 바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이 차세대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아이핸스(TECNIS Eyhance IOL)’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23일 온라인 토론회에서는 기존 단초점 인공수정체 대비 ‘테크니스 아이핸스’가 중간거리 시력을 개선하는데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을 이뤄냈다는 점에 대해 국내 망막 분야 전문의들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휴온스바이오파마가 중국 대표 에스테틱 전문 기업 '아이메이커 테크놀로지(IMEIK TECHNOLOGY, 이하 아이메이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받습니다. 휴온스글로벌과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의 중국 독점 공급사 ‘아이메이커(코드번호 300896.SZ)’로부터 총 1,55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가 자사의 MET 억제 기전 폐암치료제 오파티스(Orpathys 성분 사볼리티닙)에 대한 조건부 승인을 중국에서 가장 먼저 확보했습니다.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파티스가 중국에서 MET 엑손 14(METex14) 스키핑 돌연변이가 있는 비소세포폐암을 적응증으로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조건부 승인에 따라 확증 임상을 통해 정식 승인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25일, 한국오츠카제약이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에 성공했습니다. 이는 2012년 다국적 제약사 국내법인으로는 유일하게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선정된 후 2015년과 2018년 인증연장에 이은 3번째 재인증 성공으로 2024년까지 3년간 인증 지위를 유지하게 됩니다.

 

부광약품은 고함량 비타민D 건강기능식품 '썬타민D 5000IU'를 출시했습니다. 썬타민D 5000IU는 스위스 DSM원료를 사용하고, 동물성 캡슐에 비해 소화장애가 적고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다. PTP포장을 적용하여 휴대가 간편하고, 병포장 제품이 비해 제품 오염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새로운 형태의 항암제 기술을 구축합니다. 대전시 유성구 한국화학연구원에서 한국화학연구원 및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단백질 분해 플랫폼 기술인 프로탁(Proteolysis-targeting chimera, PROTAC) 기술을 적용한 항암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셀트리온이 렉키로나의 인도발델타형 변이에 효능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동물실험을 오는 7월초까지 진행합니다. 셀트리온은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25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통해 최근 국내 유행 변이주 및 델타형 변이에 대한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효능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며 이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