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경호 팬클럽, 백혈병환우회에 나눈 '진한사랑 10년'
상태바
가수 김경호 팬클럽, 백혈병환우회에 나눈 '진한사랑 10년'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6.09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 네이버 기부 프로그램 통해 후원금 전달
2012년부터 생일 맞춰 해피빈 콩과 헌혈증서 기증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경호 씨의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가 한국백혈병환우회(대표 안기종)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부 프로그램 해피빈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경호 씨의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가 한국백혈병환우회(대표 안기종)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부 프로그램 해피빈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경호 씨의 팬클럽이 매년 백혈병환우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주는 뜻깊은 일을 하고 있어 감동을 주고 있다.

가수 김경호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는 최근 한국백혈병환우회(대표 안기종)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부 프로그램 '해피빈'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해피빈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며 받는 콩으로 기부와 공익적 목적의 클라우드 펀딩 등에 투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가수 김경호
가수 김경호

한국백혈병환우회와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의 인연은 약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팬클럽은 2012년 6월 7일, 가수 김경호 씨의 생일을 맞아 보다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하고 환우회에 네이버 해피빈 콩 기부와 헌혈증서 기증을 하게 된 것이다.

팬클럽은 당시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으로 좋은 일을 하게 된 것 자체로 팬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시작 동기를 밝힌 바 있다.

그동안 팬클럽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2회, 가수의 생일과 연말에 정기적으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10년간 기부 액수만 누적 2000만원에 달한다. 올해 기부는 10주년을 맞아 네이버 포털 메인에 해피빈 콩 저금통을 홍보하는 등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팬클럽은 "첫 시작은 가수의 생일을 기념해 시작했지만, 생일뿐만 아니라 연말에도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그것이 꾸준히 이어져 10년째라는 것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지난 10년간의 기부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앞으로도 연 2회 꾸준히 이벤트를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백혈병환우회 안기종 대표는 "이렇게 10년간 꾸준하게 후원과 기증을 이어온 것에 감사하다"면서 "지난 10년간 스타를 좋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인연을 이어가며 단순한 기부자와 수혜자의 관계가 아닌 함께 성장하며 걸어온 기분"이라며 밝혔다.

한편 환우회는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에서 기부한 후원금을 통해 백혈병 환자들에게 투병 정보와 희망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백혈병환우회TV' 제작과 다양한 환자 투병 지원 사업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