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질환자 응원캠페인...3D프린팅-빅데이터 활용 주목
상태바
희귀질환자 응원캠페인...3D프린팅-빅데이터 활용 주목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5.31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5월24일~28일]다양한 인증과 지정, 수상도

이른 장마가 온듯 잦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도 여전히 일일 500~700명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월 말 일선 제약사들은 많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5월24일부터 28일까지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24일, GC녹십자헬스케어가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리체계(ISMS-P, Personal Information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헬스케어 기업이 ISMS-P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보령제약의 투자지주회사인 보령홀딩스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합니다. 보령홀딩스는 성장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해 투자-육성하기 위해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하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공동 참여합니다.

 

LG화학이 10년간 판매량 1천만개에 달하는 '이브아르'의 글로벌사업 확장에 적극 나섭니다. LG화학은 국산 최초의 미용필러 '이브아르(YVOIRE)'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서울 강남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내 의료진 60여명을 초청해 23일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제뉴원사이언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발족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행보에 나섭니다. 제뉴원은 지난 3월 임직원으로 구성된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온라인 킥오프 미팅을 개최했습니다. 경영지원실 옥광희 상무가 위원장을 맡았으며 총 6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일동제약이 UN 우수사례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에서 엑설런트(A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GRP'는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및 지속 가능한 해양 환경 조성을 위한 글로벌 기후 대응 가이드라인으로, 유엔이 우수사례로 선정한 국제 친환경 인증 제도입니다.

 

씨젠이 유럽에서 열린 '2021 유럽 임상미생물학 및 감염질환학회(ECCMID)'서 한국의 성공적인 방역 사례와 함께 씨젠의 독자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진단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2021 유럽 임상미생물학 및 감염질환학회(ECCMID)’는 코로나19로 5월 5일 온라인을 통해 사전 발표가 진행됐으며, 7월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됩니다.

 

대웅제약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DWN12088'이 전신피부경화증에 대한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됐다고 밝혔습니다. 'DWN12088'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것은 2019년 특발성 폐섬유증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가 지난 1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서울에서 자사의 기저 인슐린 트레시바와 GLP-1 RA 빅토자의 고정비율 복합제 줄토피 플렉스터치주(성분 인슐린 데글루덱, 리라글루티드)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지난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걸으면서 희귀질환 환자를 응원하는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착한걸음 6분걷기'는 희귀질환 환자의 질환 개선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6분걷기 테스트'에 착안해 시작된 캠페인으로 사노피 그룹의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이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입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2021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기념식을 20일 진행했습니다. 교통비 지원사업은 희귀질환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응원하는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의 사회공헌활동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이하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휴온스가 최근 지속 가능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한 ESG경영 실천을 위해 한국실명예방재단, 한림화상재단 등 각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휴온스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희망의 빛 선물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며 국내외 저소득층의 개안수술비를 후원하고, 눈 건강 관련 캠페인과 취학 전 어린이 눈 건강교실을 공동 추진한 바 있습니다.

 

25일, 보령제약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ONBEVZITM, 성분명 베바시주맙)'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항암제부분 점유율 1위 기업인 보령제약은 '온베브지주 100mg 및 400mg'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는 한편, 바이오시밀러 항암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동국제약은 배우 유호정과 함께 중년 여성들의 활기찬 분위기를 담은 '훼라민큐'의 새로운 TV-CF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TV-CF는 갱년기 증상을 활기차게 극복해 나가는 중년 여성을 '갱년기 워너비'로 표현하고, 훼라민큐를 통해 '갱년기 워너비'가 되는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26일, 한국머크는 26일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을 맞아 2021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발성 경화증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한 ‘Move for MS’이벤트를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약 1주일간 개최했습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1만 5천 여정의 타이레놀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했습니다.  2021년 브랜드 캠페인 ‘오늘은 잠시 쉬어가세요’의 일환으로 진행한 SNS 기부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 이를 통해 마련된 목표수량을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inno.N은 신약개발 전 단계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립암센터 암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단, 전북대학교병원 전북빅데이터센터와 함께 ‘암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기반의 신약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한독과 송석복지재단이 지난 22일 온라인에서 진행된 첫 모임을 시작으로 여성 파브리병 환우 지원을 위한 '토닥토닥 괜찮아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토닥토닥 괜찮아요' 캠페인은 이러한 여성 파브리병 환우들이 불안과 우울함을 줄이고 보다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파브리병 환우회인 파브리코리아를 지원하는 송석복지재단이 운영하고 한독이 후원합니다.

 

동아제약이 국내 최초로 차세대 핵심 기술 '3D 프린팅'을 융합한 환자 맞춤 의약품 개발에 나섭니다. 동아제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3D 프린팅 기술기반 맞춤형 의약품 개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조아제약과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가 일상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이야기를 만드는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합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점차 줄어드는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고 지역사회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젝트입니다.

 

27일, 휴메딕스의 관절주사제이 세계적 수준임을 인정받았습니다. 자체 개발한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HUMIA)'가 최근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휴미아주는 1회 투여로 6개월간 약효가 지속되는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입니다.

 

대원제약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제21회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산업 현장에서 고용평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해 공헌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휴젤이 27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1 미래 행복 대상' 시상식에서 국민건강 기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2021 미래 행복 대상은 미래 세대의 행복을 위한 사회적 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습니다. 올해는 ‘국민이 행복한 사회 환경 정착’이라는 주제 아래 각 분야에서 공헌한 기관-기업을 발굴, 휴젤은 국민 건강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연구개발 중인 천연물 유래 항암 치료제의 조성물 특허가 최근 일본에서 등록됐습니다. 이번 등록 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폴로유사인산화효소1(Polo-Like Kinase-1, 이하 PLK-1)' 저해 활성 물질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일본에서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28일, 동아에스티는 한종현 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참여형 공익 캠페인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메드트로닉은 스텐트 그라프트 고정용 헬리-FX 엔도앵커 시스템(The Heli-FX™ EndoAnchor™ system, 이하 엔도앵커)이 대동맥류 치료의 지속적인 효과를 높이고 시술 후 발생하는 1형 혈류 누출을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