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바이오 잡페어 2021' 온오프라인 연다
상태바
진흥원, '바이오 잡페어 2021' 온오프라인 연다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5.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9일부터 21일까지...인재 채용관 시스템 등 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오는 6월 9일부터 21일까지 보건산업 일자리 매칭 지원 행사인 '바이오 잡페어 2021(Bio Job Fair 2021)'을 온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상시 채용으로 변화되는 기업 채용 트랜드에 맞춰, 박람회내 면접-상담관 이외에 온라인 수시채용관을 추가로 개설해 운영되며, 구직자가 직접 업로드한 이력서를 보고 기업이 면접요청을 통해 매칭되는 인재 채용관 시스템도 운영된다.

또 현직 선배들이 알려주는 1:1 직무 멘토링을 통해, 실제 구직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기업과 직무에 대해 상세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참가기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올해 채용 계획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참가를 신청한 기업은 한미약품, 머크, 삼양홀딩스, 젠큐릭스, 일양약품, 제일약품, 더유제약, 휴온스글로벌, 유영제약 등이다.

또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제7회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함께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부터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보건산업 D.N.A(Data, Network, A.I)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예비창업자 3팀, 기창업자 3팀을 수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상담과, 맞춤형 관리를 받게 된다.

바이오 잡페어 2021 및 제7회 바이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구직자들은 www.biojobfair2021.com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바이오 잡페어를 통해 구인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또한 혁신 D.N.A분야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예비)창업자가 창업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