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COPD환자 위한 복약교육 앱 출시
상태바
노바티스, COPD환자 위한 복약교육 앱 출시
  • 주경준 기자
  • 승인 2021.05.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프리카케어 앱내 '숨선생 스마트케어' 코너 마련 

 

한국노바티스는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들의 복약교육을 제공하는 앱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바티스는 환자들이 진료실 밖에서도 주기적인 복약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파프리카케어 앱 내 ‘숨선생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환자들은 ‘숨선생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통해 처방약의 복약을 돕는 안내 영상과 질환 관련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처방 약제별 복약 일정 및 복약 시간 알람 자동 세팅 ▲증상 개선을 위한 생활 습관 정보 제공 ▲복약 순응도 체크 및 증상 평가 시험 등의 기능을 제공해 통합적인 질환 관리를 돕는다.

‘숨선생 스마트케어’는 스마트폰에서 파프리카케어 앱을 다운로드 받아 단 한번의 처방전 사진 촬영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질환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정확한 방법으로 흡입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호흡기 환자들이 최적의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프리카케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숨선생 스마트케어 서비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COPD 치료제에 먼저 적용되고, 10월에는 천식 치료제로도 확대될 전망이다.

한국노바티스 호흡기 사업부 최종현 전무는 “호흡기 질환 진료 현장에서 복약 지도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가운데, 한국 노바티스가 획기적인 교육 서비스로 환자의 치료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노바티스는 호흡기 질환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와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12월 국내 최초의 3제(ICS/LABA/LAMA) 복합 천식 치료제인 에너제어 흡입용캡슐과 ICS/LABA 2제 복합제 어택트라 흡입용캡슐을 허가 받았으며, 한국산도스는 COPD 치료제 조터나 흡입용캡슐을 제공하는 등 호흡기 환자들의 다양한 치료 옵션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